블로그는 나의 힘!
[ Programing ]/C++2010. 1. 31. 07:16

각 캐스팅의 사용 용도.


static_cast            - 상속 관계의 클래스 포인터 및 레퍼런스. 타입 체크 안함. 기본 타입 속성 변환.
 
dynamic_cast       - 상속 관계의 클래스 포인터 및 레퍼런스. 타입 체크. RTTI 기능 필요.
 
const_cast            - const, volatile 등의 상수 포인터 속성 변경.
 
reinterpret_cast    - 포인터끼리, 포인터와 수치형간의 변환.

 

=============================================================

참고 자료 :

아마도 static_cast나 const_cast는 기본적인 캐스팅 방식이라 많이들 사용해 보아서 문제가 없겠으나, dynamic_cast, reinterpret_cast는 생소한 분들이 많을 듯하다.

그 분들을 고려 해서 따로 정리 했으니 참고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 하시길 바란다.


[ reinterpret_cast ] 그 강력함을 알고 쓰자.

[ Dynamic_cast< class object*>() ] 애매한 동적캐스트에 대한 정의.




출저 : http://www.winapi.co.kr/clec/cpp3/33-2-5.htm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