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리 메뉴얼 공략.
리리 하면 다루기 쉽고, 성능도 쓸만하여 초보자에게 추천할 만한 케릭입니다.
횡신각도 철권 케릭 중에 제일 좋아 왠만한 기술들도 횡신으로 피해지는 모습을 보여줘 횡신으로 회피를 잘 하신다면 강력 추천해 드리고 싶은 케릭이기도 하구요.
케릭상 약점은 크게 안 보입니다만, 전에 리리 리뷰 한거와 같이 그 다루기 쉬운 점 때문에 상대도 리리를 너무나 잘 알고 있다는 오히려 양날의 검이 되는 케릭이기도 합니다.
약간의 패턴과 센스가 필요한 케릭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거기에 순발력 까지 있으면 완벽하다고 할까요?!
노력 대비 성능도 상당히 좋고, 때에 따라선 강력한 모습을 많이 보여 주는 케릭이기도 합니다.
단점이라면 백대쉬 폭이 작고, 근접 난타전에서 살짝 안 좋다고 할까요?
그 점을 최대한 활용해 횡신으로 피해 컷킥으로 응수 할 수 있으니 횡신 회피에 자신 있다면 강력하게 추천하고픈 케릭입니다.
------------------< 레 버 >--------------------
↖ ↑ ↗ 7 8 9
← N → 4 N 6
↙ ↓ ↘ 1 2 3
------------------< 버 튼 >--------------------
○ ○ LP RP
○ ○ LK RK
---------------------------------------------
● ● AP ( LP + RP )
○ ○
---------------------------------------------
○ ○
● ● AK ( LK + R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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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력 기술
★★★★ 쓸만한 기술
★★★ 적당량 사용해 줄 기술
★★ 가끔식 사용할 기술
★ 쓸모 없는 기술
원투 ( LP RP / 상 상 ) ★★★★★
발생 10프레임. 2연타 연속 히트.
철권 하면 역시 원투 기본기로 시작합니다. 1, 2타 히트시 8프레임 유리 합니다.
리리는 여기서 한술 더 떠 원투 트랩 로우(LP RP LK / 상 상 하)와 원투스파인 슛(LP RP RK / 상 상 중) 으로 파생 됩니다.
트랩 로우는 막타 가드 되면 딜레이 16 프레임이고, 스파인 슛은 막타 까지 연속 히트 하지 않지만 딜레이는 7프레임 정도로 반격은 당하지 않습니다.
가끔식 파생기로 쓰고, 기본 견제는 원투로 합시다.
발생 : 10프레임
후딜 : 1타 -1프레임, 2타 1프레임
용도 : 견제
투쓰리 ( RP LK / 상 하 ) ★★☆
상단 펀치 후 하단을 툭 때리는 기술.
원투 트랩 로우와 같으나 투 트랩로우 라고 할수 있겠네요. 일명 퀵 트랩 로우.
상대 데미지 적을때 갈가 먹기 정도로 사용 합시다.
라스 원포와 비슷해 보일지 모르겠지만 후딜은 16으로 막심하니 남발은 자제 하시길...
1타 히트시 8프레임 유리 하고 2타 히트시 16프레임 불리 하니 참고 하시길.
발생 : 10프레임
후딜 : 1타 1프레임, 2타 16프레임
용도 : 견제 및 갈가 먹기
투포 ( RP RK / 상 상 ) ★★★★
펀치에서 킥으로 연속 히트 하는 기술. 일명 아치킥 콤보.
다 상단이라 앉으면 위험하지만 후딜이 4프레임이라 가드 되어도 큰 문제 없습니다.
데미지도 짭짤하니 10프레임 딜레이 케치용으로 많이 활용 합시다.
조금 아쉽다면 라스나 밥, 부르스처럼 한 스텝 전진하면서 케치를 하지 않는게 아쉽다고 할까요?!
뭐 대신 이건 10프레임 발동이니...
발생 : 10프레임
후딜 : 가드시 4프레임 불리, 앉으면 딜레이 심각.
용도 : 딜레이 케치
왼어퍼 ( ↘ LP / 중 ) ★★★★★
한스텝 전진하며 공격하는 왼어퍼. 일명 디퓨전 핸드.
리치도 길고 무엇보다 장점은 가드되도 딜레이 0프레임이라는거.
견제용으로 핵심이니 원펀치, 원투 펀치와 같이 팍팍 넣어 줍시다.
발생 : 13프레임
후딜 : 0프레임
용도 : 견제
오른어퍼 ( ↘ RP / 중 ) ★★★☆
한스텝 전진하며 공격하는 오른어퍼. 일명 오를레앙 소드.
히트하면 상대를 확실하게 띠웁니다.
가드되면 후딜이 11프레임에 근접해 있으니 따른 딜케가 들어 옵니다.
오른 어퍼보다 판정이 더 좋고 1프레임 빠른 왼컷킥이 있어서 공콤외엔 별로 많이 쓰지 않는 비운의 기술이라고 할까요?!
발생 : 16프레임
후딜 : 11프레임
용도 : 딜레이 케치 및 중단 깔아두기
손윕 ( ↓ LK / 하 ) ★★★★★
한스텝 전진하면서 하단을 걷어차는 기술.
선 상태로 공격하며 눈으로 파악하기 힘든 하단입니다. 한스텝 전진하여 발동 거리도 은근히 긴편 이구요.
히트시 1프레임 정도 유리하며 가드 되어도 후딜은 12정도로 기상킥 정도만 들어 옵니다.
말그대로 하단 가드 할때 까지 팍팍 써줍시다. 갈가먹기, 난타전에서 기습 하단 등 활용도가 높은 기술입니다.
발생 : 19프레임
후딜 : 12프레임
용도 : 견제 및 갈가먹기, 기습 하단
알트 로데오 ( →→ RK / 하 ) ★★★★☆
마찬가지로 한스텝 전진하면서 하단을 밟아버리는 기술.
히트시 3프레임이고 가드시 13프레임으로 손윕보다 가드 되면 약간 상황이 안 좋은 기술입니다.
하지만 데미지는 알트 로데오가 더 짭짤합니다.
단점은 손윕보다는 발생이 4프레임 느려 난타전에서 사용하기에는 애매한 기술.
상대가 기상할때와 심리전에서 사용해 줍시다.
상대가 다운시 히트 가능하므로 다운 공격으로 쓸만합니다.
발생 : 23프레임
후딜 : 13프레임
용도 : 갈가먹기 및 심리전, 다운 공격
싯업 스태프 ( ↘ RK RK / 중 하 ) ★★★
중단 판정의 무릎 공격과 하단을 밟으며 마무리 하는 기술.
카운터 1히트시 연속 2히트 하며, 2히트에서 반항시 다운 됩니다.
딜레이를 걸어 사용 할수 있으며 1히트에서는 5프레임 유리하며, 2히트에서는 2프레임 불리합니다.
가끔씩 사용하면 쓸만한 기술입니다.
너무 남발하면 저하늘의 별이 될수 있으니 난타전에서 가끔씩 사용 합시다.
발생 : 15프레임
후딜 : 1타 7프레임, 2타 21프레임
용도 : 난타전에서 깔아두기, 다운된 상대에게 기상시 심리전
쌍장 ( AP / 중 ) ★★★☆
양손으로 밀치는 중단 판정의 기술. 일명 트라이앵글 스프레드.
발동 12프레임으로 12프레임 딜레이 케치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발동이 빠르고 판정도 좋고, 후속타로 백 플립이나, 손 윕 하단 추가타 가능 합니다.
후딜은 약간 있으니 남발은 금물.
발생 : 12프레임
후딜 : 12프레임
용도 : 딜레이 케치
서클 니 ( → LK / 중 ) ★★☆
리치는 무진장 짧지만 완벽한 호밍기로 가까운 거리에서 횡이동 케치용으로 주로 사용 합니다.
후딜도 9프레임이라 반격 당할 확율은 없지만 리치가 안습이라...
그래도 호밍기에 중단이니 횡이동 많이 하는 상대라면 가끔식 깔아 두는 것이 좋겠네요.
발생 : 20프레임
후딜 : 9프레임
용도 : 횡이동 호밍기
패들링 비트 ( ↓ LP RP RK / 하 상 중 ) ★★☆
기술 자체는 다 사용 하기에는 애매 하지만 1타에서 클러치 스테이터스 판정으로 갈아 먹기 및 상단 회피용으로 쓸만 합니다.
1타에서 레버를 ↓로 하면 앉은 자세가 됩니다. 2타에서는 레버를 ←로 하면 뒤로 돌아보는 플립미러 자세로 파생합니다.
패턴용으로 2타에서 플립미러로 간간히 쓰는거 외엔 3타 까지 쓰기에는 애매한 기술.
급하게 공콤으로 퍼올려 사용할려면 이 기술을 사용 합시다. 슬라이딩 카운터 이후 확정타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발생 : 19프레임
후딜 : 10프레임
용도 : 공중 콤보용 및 1타 견제용 및 2타 패턴용
블러디 매스커레이드 하켄/랜스 ( ↓ RP RP LK | ↓ RP RP RK / 중 상 상 | 중 상 중 ) ★★
중단 펀치와 상단 펀치에서 상단 돌려차기와 중단 옆차기로 파생하는 기술.
1타에서 3타까지 딜레이가 가능합니다.
막타 하켄 상단 돌려차기는 가드시 1프레임 유리해 지지만, 앉아 버리면 딜레이 극심.
막타 랜스 중단 옆차기는 가드시 딜레이 15프레임 입니다.
딜레이 줘 사용 가능하니 심리전 유발하여 2타 카운터 히트시 3타 연속 히트 합니다.
뭐 그렇다고요...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남발하기도 애매 모호한 기술... 뭐 이런 기술도 있구나 하고 넘어갑시다.
발생 : 16프레임
후딜 : 하켄으로 마무리시 1프레임 유리 하지만 앉으면 딜레이 심각, 랜스로 마무리 시 15프레임 불리
용도 : 견제
키티 시저스 ( → AP / 중 ) ★★★
중단 판정으로 양손을 눌러 공격하는 기술.
필드에서 사용해도 히트시 3프레임 유리합니다.
후딜도 적고, 발동도 빠른편이라 쓸만 하지만 주로 공콤에서 바운드용으로 사용합니다.
낮게 깔아두는 타점이라 급하게 바운드 한다면 키지 시저스를 주로 사용 합시다.
발생 : 14프레임
후딜 : 6프레임
용도 : 공콤 바운드용
훅킹 힐 ( ↘ LK / 중 ) ★★★☆
중단 판정의 왼킥으로 내려 찍는 기술.
발생이 느려 필드에서는 많이 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드되어도 후딜이 3프레임 밖에 없어 발생 속도만 제외한다면 중단기로 팍팍 써도 부담 없는 기술입니다.
카운터로 맞으면 상대가 살짝 뜨는데 10단 콤보 2타(RK LP)로 퍼 올려 공콤으로 연결 가능 합니다.
하지만 주용도는 공콤 바운드 기술로 키티 시저스 보다 데미지는 더 좋습니다.
발생은 약간 느리고 생각 보다 공콤 타점이 높아 왼펀치가 상대가 비교적 높게 떴을때만 히트가 가능합니다.
부담 스럽다면 키티 시저스로 바운드 하시길.
발생 : 20프레임
후딜 : 3프레임
용도 : 공콤 바운드용
피콕 자이브 ( LK RP LK / 중 상 상 ) ★★
필드 보다는 주로 공콤으로 사용 하는 기술.
1타 판정이 낮은편이라 퍼 올리기 좋아 공콤 마무리로 사용 합니다.
필드에서는 글쎄요... 가끔식 패턴으로?!
발생 : 15프레임
후딜 : 12프레임
용도 : 공콤 마무리
헬리오트로프 ( ← RP LP / 상 상 ) ★☆
특이한 자세로 공격하는 상단 기술.
필드에서는 크게 사용할 일 없으며 공콤에서 주로 운반용으로 사용 합니다.
필드에서 굳이 사용한다면 1타 히트후 2연타 연속 히트 하며 5프레임 유리해 집니다.
1타 이후 딜레이 걸어 사용할 수 있으며 2타 후 레버를 ←로 하면 뒤돈 자세인 플립 미러로 파생합니다.
발생 : 13프레임
후딜 : 6프레임
용도 : 공콤 운반용
마르스 소드 ( → RP LK / 상 중 ) ★★☆
상단에서 중단으로 이어지는 기술. 일명 마르스 소드.
리치 길고 발동도 빠른 편이라 딜케용으로 사용 가능하면 좋겠으나, 카운터 히트시 2연타 가능.
주로 공콤 마무리로 상대를 높게 띠워 벽광을 유도 할때 씁니다.
필드에선 쓸일 별로 없을 듯 하네요.
필드에서 카운터로 2타 히트시 피곡자이브(LK RP LK) 추가타 가능 합니다.
발생 : 13프레임
후딜 : 10프레임
용도 : 공콤 벽몰이
에델바이스 ( ↙ RK / 하 ) ★★★☆
발생이 27프레임으로 무지막지하게 느린 하단 쓸기.
하지만 클러치 스테이터스여서 상단을 회피하기 때문에 상대 상단에 맞추어 쓰면 효과가 좋습니다.
가끔 중거리 필드에서 깔아두면 상대가 공격하러 오다 케치 되는 경우도 발생 합니다.
후딜은 24프레임으로 가드되면 두눈을 질금 감아야 할 정도로 엄청난 딜레이를 보여주지만,
히트시 공콤으로 연결되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으니 버리기 아까운 기술.
가끔식 깔아두기용으로 사용해 줍시다.
발생 : 27프레임
후딜 : 24프레임
용도 : 깔아두기 및 상단 공격에 맞추어
라운터 커터 ( ↙ LK / 상 ) ★★☆
제자리에서 몸을 낮춰 상단 돌려 차기를 하는 기술.
입력과 동시에 클러치 스테이터스로 상단 회피가 됩니다. 추가로 양횡을 완벽하게 잡습니다.
카운터 히트시 상대를 날려 버리는데 대쉬 하여 10단 콤보 2타(RK LP)로 퍼올려 공콤으로 연결 가능합니다.
남발은 말고 난타전에서 밀린다 싶거나, 상대 상단 공격을 읽었다면 사용해 줍시다.
발생 : 20프레임
후딜 : 11프레임
용도 : 상단 회피, 횡신 호밍기
캐논 ( ↓ AK / 중 ) ★★★
두다리를 공중으로 쭉 뻗어 상대를 공격하는 중단 기술.
입력과 동시에 클러치 스테이터스 판정이 되어 상단 회피가 됩니다.
히트 시 상대를 엄청 높게 띠웁니다. 콤보 한사발로 에델바이스와 마찬가지로 일발 역전이 가능한 기술 중 하나.
마찬가지로 가드되면 딜레이 심각으로 일발 패배가 가능한 기술 중 하나 입니다.
상대가 치고들어 올때, 상단 공격을 읽었을 때 질러 줍시다.
발생 : 18프레임
후딜 : 18프레임
용도 : 기습용 및 상단 회피
왼 컷킥 ( ↗ LK / 중 ) ★★★★★
리리하면 생각나는 트레이드 마크 기술. 일명 카프리콘 킥.
전진하며 컷킥 하는 판정이 넓어 리치가 생각 보다 깁니다.
후딜은 12프레임으로 컷킥 판정 좋다고 평가 받는 미겔보다 2프레임이 더 적습니다.
말그대로 딜레이 케치로 들어 와 봤자 원투 펀치 정도만 들어 온다는 이야기.
딜레이가 조금이라도 보인다 싶으면 여지 없이 날려 줍시다.
리리의 철권6 중에서 최고의 횡신 각을 보유하고 있으니 원투, 왼어퍼, 손윕으로 난타전하다 상대가 반격할때 순식간에 횡신으로 회피하고 왼컷킥으로 딜레이 케치하는 게 리리의 대표 패턴 중 하나이니 잊지 말고 사용해 줍시다.
발생 : 15프레임
후딜 : 12프레임
용도 : 딜레이 케치 및 중거리 깔아 두기
머스탱 랜스 ( ↗ RK LK / 중 중 ) ★☆
제자리에서 살짝 점프하면서 찍어 누른뒤 뒷발로 차 버리는 기술.
1타 히트시 2타 연속 히트 가능하며, 딜레이를 줘 사용 가능하기에 동시 체력이 되신다면 보고 2타 입력 가능합니다.
발동이 상당히 느린 관계로 가끔식 깔아 두기 식 패턴으로 사용해 줍시다.
뭐 발동이 느리면 후딜이 적거나 없거나 그런데 후딜이 존재하기에 써먹기에는 애매모호한 기술이라고 할까요?!
발생 : 30프레임
후딜 : 1타 12프레임, 2타 13프레임
용도 : 패턴용 및 심리전
윙니 ( ↗ AK / 중 ) ★★
전방으로 치고 나가면서 점프하여 무릎으로 공격하는 기술.
히트 되면 2프레임 유리해 지며 이어서 LK를 누르면 윙 니 토우라는 상단 판정의 기술이 연속 히트 합니다.
히트하면 2프레임 유리, 가드 되면 9프레임 불리 하지만 상단이라는 점으로 앉아 버리면 딜레이가 더 큽니다.
윙니 이후 AK를 누르면 캐논이 발동 하는데 패턴용으로 가끔 써 주면 상대가 윙니 헛 친것 보고 딜케 할려다가 히트되는 상황을 보실수 있으실 껍니다.
하지만 캐논은 가드 당하면 후딜 16프레임이니 참고 하시길.
발생 : 15프레임
후딜 : 9프레임 ( 파생 - 윙니 토우 9프레임, 캐논 16프레임 )
용도 : 접근용 및 패턴용
버티컬 액시즈 ( AK / 중 ) ★☆
제자리에서 점프해 상대를 밟는 기술.
제대로 히트하면 타격잡기로 변합니다.
뭐 퍼포먼스로 쓰는거 외엔 활용도는 없을듯... 다행인건 가드 되어도 딜레이는 없다는거 정도?!
다운된 상대에게 가끔 써주면 유용하다고나 할까요?!
발생 : 40프레임
후딜 : 9프레임, 횡신에 약함
용도 : 다운 중 상대 공격 및 심리전
백 플립 ( ↘ AK / 중 ) ★★★★★
덤블링 하며 뒤돈 자세로 마무리 하는 기술.
가드 되어도 생각보다 틈이 없고 중거리 기습 및 치고 들어가기 아주 좋은 기술 입니다.
기술 종료 후 플립미러 뒤돈 자세로 이지선다 가능 합니다.
백 플립 중 AK를 한번 더 누르면 백 플립 스피닝 엣지라고 비슷한 모션의 백 플립을 한번 더 합니다.
만약 뒤돈 자세에서 상대가 짠손으로 반항시 백 플립 스피닝 엣지로 뭉개 줍시다.
횡에 약하니 중거리에서 그나마 시계횡을 잡는 로즈피케와 같이 사용해 줍시다.
발생 : 23프레임
후딜 : 3프레임, 횡에 약함.
용도 : 중거리 견제 및 깔아두기, 접근용
앙가르드 ( 기상 중 LP / 중 ) ★★★
기상 중단 펀치.
히트시 5프레임 유리 합니다. 카운터 히트시 공콤 연결 가능.
본인이 많이 안 써봐서 뭐라고 평가하기 애매 하네요...
뭐 후딜이 적으니 견제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듯 하나 기상중 다른 기술들이 쓸만한게 많아서...
발생 : 15프레임
후딜 : 4프레임
용도 : 견제용
허니 서클 ( 기상 중 LK RK / 중 중 ) ★★★☆
기상 중 뒤로 덤블링하며 일어나면서 발차기로 상대를 띠우고 다시 앞으로 다리를 내려 찍는 기술.
1타 히트시 상대를 상당히 높게 띠우며, 2타가 확정입니다.
1타가 가드시 딜레이 17프레임이지만 뒤로 빠지기에 큰 딜레이가 없으며 2타 존재로 상대가 쉽게 반격을 못합니다.
2타까지 히트시 바운드 됩니다. 2타는 가드시 1프레임 유리해 지니 참고 합시다.
발동도 괜찮고, 가드 되어도 크게 불리하지도 않으니 앉았을 때 한번씩 사용해 줍시다.
발생 : 16프레임
후딜 : 1타 17프레임, 2타 -1프레임
용도 : 기상 중 깔아두기
슬래시 바인 ( 앉은 상태 ↘ LP / 중 ) ★★★☆
손바닥으로 상대를 툭 때려 공중으로 띠우는 기술.
앉아 있는 상태에서 사용해 상단 회피는 100%
하지만 앉아 있는 상태에서 사용하기에 빠르게 사용하기 까다롭다는 장점이 오히려 단점이 되는 기술.
상대 빈틈이 큰 하단을 막고 딜케용으로 사용 가능하나 컷킥이라는 훌륭한 기술이 있어 사용빈도가 적습니다.
활용할 상황이 적은 기술. 이런 기술도 있구나 생각합시다.
발생 : 16프레임
후딜 : 12프레임
용도 : 상단 회피
슬라이딩 ( 앉은 상태 ↘ LK / 하 ) ★★★★☆
미끄러지면서 하단을 공격하는 기술. 일명 호라이즌 슬라이드.
발동 시 클러치 스테이터스 판정입니다.
카운터 히트시 상대가 쓰러지며 패들링 비트가 추가타로 들어 갑니다.
근거리에서 히트하면 3프레임 불리 가드되면 17프레임 불리하니 무조건 중거리 이상 원거리에서
백플립과 로즈 피케 중 하단 이지선다용으로 사용합시다.
원거리에서 사용하면 딜레이가 확 줄어들고 백플립과 로즈 피케와 중하단 이지선다로 적절하니 거리가 벌어졌다 하면 슬라이딩과 백플립, 크로와조네, 로즈피케를 생각해 둡시다.
발생 : 23프레임
후딜 : 근거리시 17프레임, 원거리시 9프레임
용도 : 중&원거리 하단 공격 및 백플립&로즈 피케 이지선다.
실린더트 킥 ( 횡이동 중 LK / 중 ) ★★☆
반스텝 전진하면서 복부를 걷어 차버리는 기술.
히트 시 상대가 쓰러집니다. 쓰러진 상대에서 백플립으로 추가타를 노립시다.
벽에서 히트시 벽광 유발. 벽에서 하단&잡기와 이지선다를 노려 봅시다.
발생 : 20프레임
후딜 : 12프레임
용도 : 벽 심리 및 이지선다.
플립미러 ( ← AK / 특수 자세 ) ★★★★
뒤를 돌아버리는 자세.
파생기가 쓸만한게 많아 도망갈 곳 없는 벽으로 몰아 다운되었다면 플립미러 자세로 압박 및 이지선다를 선사해 줍시다.
발생 : 특수 자세
후딜 : 특수 자세
용도 : 벽 압박 및 이지선다.
캉세르 유네드 ( 뒤돈 자세 LP RP/ 상 상 ) ★★★☆
뒤돈 상태에서 원투 펀치.
1타 히트시 2타 연속 히트 합니다. 2타 히트 시 5프레임 유리합니다.
사용 후 다시 정면을 봅니다.
발생 : 10프레임
후딜 : 3프레임
용도 : 견제
템페스트 ( 뒤돈 자세 AP / 중 ) ★★★★★
뒤돈 상태에서 정면으로 바라보며 양손을 내려 찍는 중단 기술.
가드되어도 4프레임 불리하고 발동도 빠른편이라 벽 압박 시 남발해 줍시다.
템페스트로 가드가 굳었다면 하단 플랫 플립으로 이지선다를 걸어 줍시다.
벽에서 템페스트와 플랫프립 이지선다로 활용도 높은 기술.
발생 : 14프레임
후딜 : 4프레임
용도 : 벽 압박 및 벽 이지선다.
트위스트 백플립( 뒤돈 자세 AK / 중 ) ★★★☆
점프하여 다리로 상대를 찍어 누르는 기술.
히트시 15프레임 유리로 입력하는 순간 점프하기에 상대 기상 공격에 맞추어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후 다시 뒤돈 상태이니 벽이라면 다시 심리전으로 유도합시다.
발생 : 30프레임
후딜 : 10프레임
용도 : 벽 압박 및 기상 공격 뭉개기.
앙텔로페 킥 ( 뒤돈 자세 ↓ LK RK / 하 중 ) ★★☆
1타에서 자세를 낮춰 클러치 스테이터스가 되는 하단 공격 기술.
1타 카운터 히트 시에만 2타가 히트 합니다. 1타만 하단 견제용으로 사용해 줍시다.
발생 : 18프레임
후딜 : 14프레임
용도 : 하단 견제 및 깔아두기
플랫 플립 ( 뒤돈 자세 ↓ AK / 하 ) ★★★★
자세를 낮추어 하단을 쓸어버리는 기술.
클러치 스테이터스 판정이며, 히트하면 상대는 쓰러집니다. 추가타로 앙텔로페 킥이 들어갑니다.
가드 당하면 딜레이가 크니 템페스트로 많이 깔아두고 나서 한번씩 사용해 줍시다.
벽 압박 이지선다로 대활약하는 기술 중 하나.
다운 공격용으로 히트 가능하니 다운된 상대가 버티고 안 일어 난다면 사용해 줍시다.
발생 : 22프레임
후딜 : 23프레임
용도 : 벽 압박 및 벽 이지선다.
피라드 스텝 ( ↓↘→ / 특수 자세 ) ★★★★
붕권 스텝.
중거리에서 백 플립과 많이 쓰이는 자세로 숙지합시다.
스텝 중 ↘ 고정하면 앉은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슬래시 바인과 호라이즌 슬라이드가 파생 가능합니다.
파생 기술들은 대부분 다 판정 좋고 쓸만해 중거리에서 활약 하나, 대부분 횡에 약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발생 : 특수 자세
후딜 : 특수 자세
용도 : 중거리 압박
로즈 피케 ( 피라드 스텝 중 LP RP / 중 중 ) ★★★★☆
팔꿈치로 공격후 찌르기로 마무리 하는 기술.
1타 히트시 2타 연속 히트 합니다.
발동도 빠르고 리치도 상당히 깁니다.
동시 체력만 좋다면 1타에서 딜레이 걸어 히트 확인 후 2타 사용 가능합니다.
판정과 발동은 상당히 좋지만, 직선계라 횡에 약하고 딜레이가 있으니 너무 남발하지는 마시길...
발생 : 15프레임
후딜 : 14프레임, 횡에 약함
용도 : 중거리 압박 및 중거리 딜레이 케치
크로와조네 ( 피라드 스텝 중 AK / 상 상 ) ★★★★★
양발로 연속 2연타 하는 기술.
리치도 스텝중에 나오는 기술이라 길고 발동이 빠릅니다.
2연타 기술이라 1타 피하고 반격 할려는 상대를 생각보다 잘 낚습니다.
가드 되어도 딜레이가 오히려 5프레임 유리한 기술. 그리고 몸을 비틀어 돌리며 공격해 시계횡을 잡습니다.
상단 이라는 점만 빼면 좋은 기술. 백플립과 크로와조네로 2가지 기술을 적절히 조합해 중거리에서 사용해 줍시다.
발생 : 12프레임
후딜 : -5프레임, 반시계에 약함
용도 : 중거리 압박 및 깔아두기
라플레시아 ( ↘ AP / 잡기 ) ★★★☆
상대 목을 비틀어 버리는 양손 잡기.
난타전에서 유리할때 깔아두면 여지 없이 잡힙니다.
벽에서 이지선다로 활용 가능. 생각 보다 쓸 상황이 은근히 나오니 잊지 말고 사용합시다.
상대가 잘 푼다면 왼잡기 오른잡기와 조절해 사용해 줍시다.
발생 : 잡기
후딜 : 잡기
용도 : 난타전 기습 잡기, 벽 압박 이지선다.
반격기 ( ← LP + LK or ← RP + PK ) ★★
리리의 반격기.
핀치에 몰렸거나 상대 공격 예측 시 사용해 줍시다.
발생 : 반격기
후딜 : 반격기
용도 : 상대 공격 예측
공중 콤보
왼 컷킥(↗ LK) or 오른어퍼(↘ RP) - 왼펀치(LP) - 헬리오트로프(← RP LP) - 왼펀치(LP) - 훅킹 힐(↘ LK) - 바운드 - 대쉬 피콕 자이브(LK RP LK)
에델바이스(↙ RK) - 오른어퍼(↘ RP) - 왼어퍼( ↘ LP) - 왼펀치(LP) - 훅킹 힐(↘ LK) - 바운드 - 대쉬 피콕 자이브(LK RP LK)
캐논(↓ AK) - 대점프 오른 컷킥 (↗ RK) - 원투펀치 (LP RP) - 키티 시저스(→ AP) - 바운드 - 대쉬 피콕 자이브(LK RP LK)
백플립(↘ AK) - 앉아 오른펀치(↓ RP) - 오른어퍼(↘ RP) - 원투펀치 (LP RP) - 키티 시저스(→ AP) - 바운드 - 대쉬 피콕 자이브(LK RP LK)
훅킹 힐(↘ LK) 카운터 or 라운드 커터(↙ LK) 카운터 - 10단 콤보 2타(RK LP) - 원투펀치 (LP RP) - 키티 시저스(→ AP) - 바운드 - 대쉬 피콕 자이브(LK RP LK)
슬라이딩(앉은 상태 ↘ LK) 카운터 - 패들링 비트(↓ LP RP RK)
트라이앵글 스프레드(AP) or 탬페스트(뒤돈 상태 AP) - 백플립(↘ AK)
알스트로메리아 1타(→→ LK) - 10단 콤보 3타(RK LP LK) - 바운드 - 대쉬 - 블러디 매스커레이드 하켄(↓ RP RP LK)
버티컬 액시즈 잡기(AK) - ↘ - 라이징 택트(기상 중 RP) - 원투펀치 (LP RP) - 키티 시저스(→ AP) - 바운드 - 알스트로메리아(→→ LK AK)
벽 콤보
- 비운드 소비
거리가 멀다면
백 플립 스피닝 엣지(↘ AK AK)
거리가 가까우면
딜레이 클룩 킥 리턴(→ AK LK RK)
- 바운드 미소비
훅킹 힐(↘ LK) - 바운드 딜레이 클룩 킥 리턴(→ AK LK 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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