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블루 케릭터 콤보 리스트 및 공략 - 하자마 ver.0.9
★ 케릭터 설명
전작에서는 플레이 가능한 케릭이 아닌, 스토리 모드에서 등장하는 뭔가 비실비실한 얍샵이 개그케릭인줄 알았지만..
그의 정체는..... 헐....ㅋ
여기까지가 CT까지의 스토리고 본격적으로 뛰어든 하자마.
그는 만인의 타겟이 되지만 결국 CS 마지막에 자신의 목적을 달성? 하므로써 사람들로 하여금 콘솔판 혹은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을 폭증시켰다 (라고 쓰고 떡밥지존이라 부른다)
신작에 등장한 2명의 신케릭터 중 하나.
드라이브 계열이 뱀처럼 생긴 쇠사슬을 내던지는. 즉 장풍? 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은 장풍은 부수고 실질적으로 공간을 움켜쥐는 쇠사슬로 전장을 자유롭게 누비며 끌고와서 때리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지상 대쉬는 애가 다리가 병신인가 다리를 저는 듯한 낮은 자세로 스텝을 밟고 공중 대쉬는 이상하게 짧고 느리다. -_-;
단순히 케릭터 스팩만 놓고 봤을 때는 기본기는 느린데다 어디다 써야될지 모를 특수기 투성이.
거기다 주어진 중단, 느린 페이크성 하단은 히트한 이후에 콤보로 이을려면 게이지가 필요하다 [..]
머리 무적 속성의 기본기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당장에 공중으로 접근하면 뭘 내밀지 생각하게된다.
커맨드기는 어째 하나같이 2% 부족해 보이는 데다가 자세잡기-파생발동 이라는 어째 보면 한가닥하는 손가락 놀림을 보여줘야되는 느낌의 필잉.
하지만 그렇게 착실히 모은 게이지를 한번에 쏟아 넣으면 사용한 게이지 절반을 회수할 정도의 회수율에 데미지도 굉장한 편. 견재와 짠 플레이를 해야되고 콤보 난이도도 높고.. 케릭 스팩도 낮아 초심자와 입문자에게는 추천하고싶지 않다.
다만 한가지 확실한건, 상대하는 사람은 엄청 짜증이 날거라는 것..
★ 커맨드 리스트
(CS 에서 새로 생긴 기술이나 변경된 기술은 빨간색으로 표기합니다.)
하자마
드라이브
우로보로스 : D or → + D or ↓ + D or 점프 + D or 점프 ↓ + D or 점프 ↘ + D or 점프 → + D or 점프 ↗ + D
특수기
→ + A (중단, 가드 프라이머 (GP) 1개 삭제)
→ + B (하단, 다운? 맞춘 적이 없어서 몰랑 GP 1개 삭제)
→ + C (다리 무적?, GP 1개 삭제)
↘ + C (하단, 다운)
점프 ↓ + C
필살기
사인아 (蛇刃牙) : ↓↘→ + D
사찰 (蛇刹) : ↓↙← + D (자세 잡기)
- 열섬아 (裂閃牙) : 사찰 이후 A (중단)
- 아승각 (牙昇脚) : 사찰 이후 B (공가불)
- 잔영아 (殘影牙) : 사찰 이후 C (GP 1개 삭제)
- 자세 중단 : 사찰 이후 D
비겸돌 (飛鎌突) : 공중에서 ↓↙← + B (다운, GP 1개 삭제)
아쇄충 (牙碎衝) : ↓↘→ + C (커맨드 잡기)
사교 (蛇咬) : →↓↘ + D (공가불, 타격 잡기)
디스토션 드라이브 (히트 게이지 50% 소비)
사익붕천인 (蛇翼崩天刃) : ↓↘→↓↘→ + B (북두의권?!) (GP 1개 삭제)
사룡열화참 (蛇龍烈華斬) : →↘↓↙←→ + C
아스트랄 히트
천혼명락 (千魂冥落) : ↙→↘↓↙←↘ + D
★ 전략 과 전술
1. 드라이브 계열의 이해.
아마 모든 케릭 통틀어서 가장 많은 드라이브 커맨드가 존재할 거야 아마..[.].
5D - 0 도 방향으로 쇠사슬 발사
6D - 30도 위로 쇠사슬 발사
4D - 60도 위로 쇠사슬 발사
2D - 90도 위로 쇠사슬 발사
j5D- 0 도 방향으로 쇠사슬 발사
j2D- 바로 아래 수직으로 쇠사슬 발사
j3D- 30도 아래로 쇠사슬 발사
j6D- 30도 위로 쇠사슬 발사
- 드라이브 이후 파생기
쇠사슬이 날아가는 도중, 다날아가고 멈춘 상태에서 파생기 입력이 가능함ㅋ
물론 피판정에 무적은 없음. -_-;
우로보로스 게이지 (케릭터 특수 게이지)는 최대 2개, 시간이 지나면 2개가 한번에 찬다.
파생D - 쇠사슬의 위치를 고정시키고 그방향으로 빠르게 날아감. 관성을 받는 다는 걸 주의. 우로보로스 게이지를 1개 소모.
파생A - 쇠사슬 날리는걸 취소하고 되돌린다. 상대에게 히트, 가드해도 유효하다.
파생B - 쇠사슬을 고정시키고 크게 우회해 고정된 자리 바로 앞에 떨어진다. 우로보로스 게이지 1개 소모. 훼이크용?
파생C - 쇠사슬을 고정시키고 크게 우회해 고정된 자리 바로 뒤에 떨어진다. 우로보로스 게이지 1개 소모. 훼이크?
상대 뒤를 잡을 수 있다.
2. 복잡한 드라이브를 가진 케릭터.. 어떻게 운용?!
단순 견재가 목적이라면 파생A로 깨작대는게 가장 좋다.
파생D는 상대에게 곧장 날아가 놀란 상대를 굳힐 수 있다. 물론 콤보도 이을수 있다.
중요한 점은 날아가는 동안은 점프상태라 공중 기술만 쓸 수 있다는 것. 그말은 즉 중단 판정이라는 말도 된다.
그런식으로 곧장 날아가는건 역시 상대에게 읽히기 쉬우니 파생 B나 C로 곧장 날아가는게 아닌 딜레이를 주는 것으로 상대가 대공기나 견재기를 내미는걸 흘리고 뒤나 앞을 잡을 수 있게 된다.
이럴 때 적절한말. 적절하게 쓰면됨. 대기형 감사여 ㅋ
3. 사찰 (214D) 로 시작되는 심리전.
214D는 이후 A 로 이어지는 중단, B로 이어지는 대공 + 짓이김 , C로 이어지는 GP 삭제 라는 부담스러운 연계의 시발점이다. 그걸 알고 있다면 상대는 일단 자세를 잡는 순간 경직될 수 밖에 없다.
파생A로 중단을 상대에게 앉아히트 시켰다면 236236B 로 고데미지 콤보를 뽑아주자.
4. 암전 0F 발동 1F?의 사익붕천인.
리버설, 확정반격, 직전가드 이후에 고데미지 콤보를 노려주자.
5. 사룡열화참 (蛇龍烈華斬) ... 뭐지?
바닥에 장풍판정의 마법진을 펼치고 상대가 히트하면 끌어와서 마구 팬다.
희한하게도 일정 범위 내에는 마법진이 생기지않는다 ㅡㅡ; 일정 범위 밖에서는 상대 밑에 바로 생김.
6. 사찰 (214D)를 모아서 쓰기?
사찰은 발동이후에 파생기를 쓰기 전까지 일정 시간을 유지한 후에 파생을 사용하면 몸에서 잔상이 뜨는 일종의 초사찰이 발동된다. 그러면 경직이 길어져 콤보를 쉽게 때릴 수 있게 된다.
3C 히트 이후에 214D (딜레이)C 가 콤보의 포인트. 장거리 견재 긁으며 게이지를 모아 한방에 터뜨려 강렬한 캄보를 넣긔.
[ 미완성임;ㅋ ]
★ 콤보 리스트
● 전작 CT (켈러미티 트리거 시절 콤보)
없ㅋ었ㅋ엉ㅋ
● 신작 CS (컨틴뉴엄 시프트 시절 콤보)
기본 콤보 :
5B - 3C - 214D파생C - 5C - 2C - (JC) JCCCCC (5타) - 214B
5B >3C >214D파생C >살짝 대쉬 >5B >2C >4D파생A >4D파생A >4D파생D > JC×5 >(jc) >JC×3~5 >214b
// 3200 게이지 39%
5B>3C >214D파생C >5C >JC×5 >2C >(4D파생A) > 4D파생D > JC×5 >(jc) >JC×3~5 >214B > 4D > 623D
// 2800 게이지 42%
== 원거리 D(히트확인)파생C 시동 ==
> 기본콤보로 이행.
잡기 콤보 :
236C (커맨드 잡기) - 5B - 3C - 214D파생C - 5C - 2C - (JC)JCCCCC(5타) - 214B
앞잡 > 6DD > 4D파생D > JC×5 >(jc) >JC×3~5 >214B
앞잡 > 6D > 623D
뒤잡 > 5D파생C > 약간딜레이 JB > 2C > 4D파생D > JC×5 >(jc) >JC×3~5 >214B
공잡 > J2D파생D > 2B > 5C > 2C > 4D파생D > JC×5 >(jc) >JC×3~5 >214B // 조금 높히 잡아야 합니다
중급 콤보 :
5B - 3C - 214D파생C - 5C - 2C - 4D파생D - (최속)JCCCCC(5타) - (JC) JCCCCC(5타) - 214B
(구석을 등지고 있을 때) 5B - 3C - 214D파생C - 5C - 2C - 623D - (상대 벽바운드) - 3C ~
벽을 등지고 있을 때 역으로 상대를 벽으로 몰 수 있는 컴버.
5B - 3C - 214D파생C - 2C - (JC) (최속 내려오면서) JCCCCC - (착지) 5C - 2C - 4D파생D - (최속) JCCCCC(5타) - (JC) JCCCCC(5타) - 214B
앉아 히트 시 콤보 :
6A (중단 앉아히트시) - 236236B - 214D파생C - 5C - 2C - 4D파생D - (최속)JCCCCC(5타) - 214B
히트 게이지 50% 소모 콤보 :
5B >3C >214D파생C > 2C >JC×5 >2C >(4D파생A)생략가능 >623D >412364C (뒤로 가니까 커맨드 반전)
// 때리면서 게이지를 채운뒤 마무리용
5B >3C >236236B >214D파생C(타이밍 어려움) >5C >2C >4DA > (4D) > 623D
// 4200
5B >3C >236236B >5C >2C >4D파생A > 4D파생D > JC×5 >(jc) >JC×3~5 >214B
// 위에꺼 안전빵
5B >3C >236236B >5C >2C >4D >623D >412364C (커맨드 반전 주의)
// 100%소모 5300
236236B > 623D > 412364C (커맨드 반전 주의)
// 5300 버스트방지
- 출저 : gall.dcgame.in
'[ Game ] > 대전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레이블루] 진 키사라기 (0) | 2012.01.29 |
---|---|
[블레이블루] 타오카카 공략 (0) | 2012.01.29 |
[블레이블루] 노엘 버밀리온 공략 (0) | 2012.01.29 |
[블레이블루] 라그나 더 블러드 엣지 공략 (0) | 2012.01.29 |
[블레이블루] 라이치 페이 링 공략 (0) | 2012.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