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나의 힘!
[ Programing ]/C++2010. 1. 31. 07:05
보통 조건문을 대부분
if( Parameter == NULL )
whlie( Parameter == NULL ) 
이렇게 사용 하실 겁니다. 물론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많이 작성하시다 보면 실수를 하기 마련이지요...
더욱이 조건문에 대입문 까지 넣는다면 더욱 심각해 집니다. 

if( Parameter = NULL )
whlie( Parameter = NULL ) 
만약 이렇게 대입문을 넣었다고 해 봅시다. 내가 생각한 대로 의도적으로 해서 동작이 되어서 넘어갔습니다. 
좀더 작업하다가
실수로 조건문에 비교문을 대입문으로 작성했다고 합시다. 
이렇게 되면 컴파일에선 절대 오류를 뱉지 않고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죠. 
( 해봤자 warning만 뜹니다. warning으로 찾는다고 해도 대입문과 혼용해서 썼으면 찾기가 여간 힘들지요. ) 

정말 사람 환장합니다. 조그만한 실수가 아주 큰 문제로 부메랑이 되어 돌어 오지요... 말 그대로 부주의!
저도 이거 과거 우습게 생각하고 '내가 주의 하면 되지 뭐...' 했다가 과거 PHP 제작하다 제대로 피봤습니다. 
덕분에, 버릇이 생겼죠. 
조건시 상수나, 변하지 않는 수를 앞에다 쓰는 버릇입니다.

if( NULL == Parameter )
whlie( NULL == Parameter ) 
이렇게 사용하면 실수로 대입문이 되었다고 해도 컴파일에서 오류를 반드시 내기 때문에 잠정적 오류를 만들지 않습니다. 
대부분 전자로 작성을 많이 하실텐데 왠만하면 이 후자쪽으로 작성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