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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graming ]/Interview2021. 12. 15. 12:12

TCP
- 연속성. 보장성 유지. 느림.
- 핸드쉐이킹(동기화 보장. 데이터 전송 시 2 장치 간 동기를 맞추기 위한 일련의 신호 주고 받는것).
- 소실과 순서 보장이 유지 되나 느린 단점 있음.
- 사용 : 보장성이 유지 되어야 하는 컨텐츠에서 사용. 케릭터 이동 정보, 아이템 획득, 사용.  
  
UDP
- 빠름. 오염성. 단발성. 소실 및 전송 순서가 불일치.
- 소실 및 순서 보장 안됨. 보장이 필요하다면 소프트웨어에서 별도 구현 필요.
- 일반 게임 서버에선 비 사용이 많지만, 인스턴트 게임서버(룸 방식)에서 사용하는 편.
- 사용 : 휘발성 데이터들 위주. 포지션, 공격, HP, MP 정보.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