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스 / 존 / 룸 게임 방식.
심리스 게임 방식
- 오픈 월드
- 유저가 다른 맵으로 이동 시 Border(경계) 영역에 들어갈 때 다른 게임 서버 정보 호출.
- 보더 영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넘어가면 해당 지역 서버로 이동하고,
보더 영역에서 넘어가지 않고 돌아온다면 기존 서버에 유지.
존 게임 방식
- 닫힘 월드. (지역 이동시 분리 된 게임)
- 맵 블록 단위로 게임 서버가 설정 되어 있음.
- 유저가 플레이하고 있는 맵에서 다른 맵으로 이동 시 다른 서버 커넥션.
이 때 게임 데이터 정보 호출로 로딩이 발생함.
- 게임의 물리적 부담은 적은 편이지만 잔 로딩으로 유저가 플레이에 불편함이 있음.
룸 게임 방식
- 인스턴트 게임 방식. (인스턴트 음식처럼 금방 만들어 먹고 버린다는 의미.)
- 로비가 있고 룸을 만들어 유저들을 모을 때 동안 대기가 필요하고 게임 시작 요청하면 인게임 진행.
- 데디 케이트 서버 필요. (게임 시작 시 룸 생성 -> 게임 종료 시 룸 파괴)
- FPS, 프리스타일, 카트라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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