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나의 힘!
[ Programing ]/Lua Scirpt2022. 3. 5. 00:59

1. 함수

 -. 스크립트의 행동을 조직화하는 기본 수단.

 -. 하나의 식별자(실제로는 하나의 변수)를 통해서 호출되는 코드 블록.

 -. 매개변수를 전달 받거나 작업결과를 반환.

 -. 형식: 
    function 함수이름(인자들)
        -- 함수 내용
        return 반환값
    end


 


2. 다중 및 가변 인수

 -. 다중 인수는 쉼표(,)로 구분

 -. 가변 인수는 마침표 세 개(...)로 구분

 -. arg라는 table을 만들어 가변 인수를 담음

 -. arg.n에 가변 인수들의 개수를 저장

ex)
function Multiply(val1, val2, ...)
     local myString

     if arg.n == 0 then
          mySting = string.format("%d%s%d%s%d", val1, "*", val2, "=", val1*val2)
     else
          local val3 = val1*val2*arg[1]
          myString = string.format("%d%s%d%s%d%s", val1, "*", val2, "*", arg[1], "=", val3)
     end

     print(myString)
end

 
 

3. 다중 반환값

 -. 하나의 함수가 여러 개의 결과값을 반환 가능

 ex)
 function ThreeDice()
     d1 = math.random(1,6)
     d2 = math.random(1,6)
     d3 = math.random(1,6)

     myTotal = d1 + d2 + d3

     return d1, d2, d3, myTotal
end


 



[출처] Lua - 함수(Function)|작성자 악마

 

◇ The first step is always the hardest ◇ : 네이버 블로그

인생은 한방 !

blog.naver.com

 

'[ Programing ] > Lua Scir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Lua - 표준 라이브러리  (0) 2022.03.06
Lua - 명령문(Statements)  (0) 2022.03.06
Lua - 연산자(Expressions)  (0) 2022.03.06
Lua - 변수(Variables)  (0) 2022.03.05
Lua Script 배우기  (0) 2022.03.05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