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함수
-. 스크립트의 행동을 조직화하는 기본 수단.
-. 하나의 식별자(실제로는 하나의 변수)를 통해서 호출되는 코드 블록.
-. 매개변수를 전달 받거나 작업결과를 반환.
-. 형식:
function 함수이름(인자들)
-- 함수 내용
return 반환값
end
2. 다중 및 가변 인수
-. 다중 인수는 쉼표(,)로 구분
-. 가변 인수는 마침표 세 개(...)로 구분
-. arg라는 table을 만들어 가변 인수를 담음
-. arg.n에 가변 인수들의 개수를 저장
ex)
function Multiply(val1, val2, ...)
local myString
if arg.n == 0 then
mySting = string.format("%d%s%d%s%d", val1, "*", val2, "=", val1*val2)
else
local val3 = val1*val2*arg[1]
myString = string.format("%d%s%d%s%d%s", val1, "*", val2, "*", arg[1], "=", val3)
end
print(myString)
end
3. 다중 반환값
-. 하나의 함수가 여러 개의 결과값을 반환 가능
ex)
function ThreeDice()
d1 = math.random(1,6)
d2 = math.random(1,6)
d3 = math.random(1,6)
myTotal = d1 + d2 + d3
return d1, d2, d3, myTotal
end
[출처] Lua - 함수(Function)|작성자 악마
'[ Programing ] > Lua Scir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Lua - 표준 라이브러리 (0) | 2022.03.06 |
---|---|
Lua - 명령문(Statements) (0) | 2022.03.06 |
Lua - 연산자(Expressions) (0) | 2022.03.06 |
Lua - 변수(Variables) (0) | 2022.03.05 |
Lua Script 배우기 (0) | 2022.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