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나의 힘!
[ Game ]/대전액션2011. 8. 3. 09:38

철권에서 알고 있으면 좋을 만한 기초 상식을 알려 드립니다. 


1. 컷킥의 하단 회피 프레임은 9프레임 부터 발동

2. 왼짠손 10 발동 / 오른짠손 11 발동 / 기상킥 11 발동 / 오른짠발 12 발동 / 기상어퍼 15 발동[카레기 13 발동]

3. 발동 속도가 5프레임이 될 경우 그 기술은 호밍기가 됨

4. 발동이 0프레임이 되면 강제가드
 


3번의 발동속도가 5프레임이 될 경우 호밍기가 된다는 소리는.
예를 들어 줄리아의 줄썰트를 가드 시킨다면 7프레임 이득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 기술로 호신주 1타를 칼 타이밍으로 사용하면 호신주 프레임 12으로 7프레임 이득을 제외하면 5프레임 발동 기술이 되어 버리지요....

호신주는 판정은 굿이나 횡신에 치명적인 약점을 가진 기술이지만 저렇게 강제 5프레임으로  만들경우 호밍기 성능도 추가적으로 된다는 말이죠...

즉, 가드 붕괴로 엄청난 프레임 이득권을 가졌을 시 아무리 직선계 공격이라 할지라도 강제 5프레임 이하로 될 경우 호밍기가 된다는 말.

대표적으로 철권 크래쉬에서 선수들이 슬래시킥을 남발하는데 첫타 가드시 어쩔수 없이 계속 가드 하는 이유가 이런 이유. (실험은 안해 봤는데 대략 이런 이유 일꺼 같네요. )
참고사항 슬래시킥은 가드 붕괴되면서 17 프레임의 엄청난 이득을 가져 오는 기술이지만 횡신에 취약하답니다. 
( 물론 가드는 됩니다. 프레임 이득만 무지 막지 하게 가져 오는 기술 이지요. )
 



출처 : cafe.naver.com/minus1/83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