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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대전액션2012. 1. 29. 05:44

   
블레이블루 케릭터 콤보 리스트 및 공략 - 라이치 ver.0.9        
   



★ 케릭터 설명

라이치 페이 링

블레이블루에 거유 육덕을 대변하는 케릭터 중 하나.
제 7 기관 소속으로 테이거와 마찬가지로 코코노에와 일하고있다.
카카족에서 의사로 일하고 있으며 타오카카와 친구사이.

원래 자신의 연인이었던 아라크네를 원래대로 돌리기위해 눈물겨운 싸움을 계속하고 있지만
원래대로 돌릴 방법은 없다고 알려져있다.
덧붙여서 라이치가 데리고 있는 팬더모양의 인형 라오츄는 인형이 아닌 마력 증폭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있다.

만천봉을 다루는 차이나 드레스 케릭터(?)로, 만천봉을 가지고 있을 때와 만천봉을 가지고 있지 않을 때의 공격 범위와 판정, 커맨드가 달라진다. 만천봉을 가지고 있을 때는 리치가 꽤 긴편이라 견재하기가 수월하지만 없을 때는 판정이 약해 견재하기보단 콤보용으로 써야한다.

콤보가 완벽하지 못하면 무방비해 지는 경우가 많으니 콤보 연습량이 승률을 결정 짓는다 하겠다.
깔아놓기가 매우 다양해 잘사용한다면 끊임없이 자기 페이스로 밀고 갈 수 있지만 콤보 수에 비해서 데미지가 별로 못나오는 통에 케릭터 랭크는 크게 높지 않다.

참고로 기술 이름이 마작 용어가 대부분이다.



★ CS에서 변경점...
낙불 시간에 대한 시스템이 변경되면서 라이치의 콤보는 더더욱 악마같이 변했다. 덧붙여서 데미지는 비약적으로 상승.
중단 부터 시작되는 콤보데미지가 가볍게 4000을 넘으니 이 어찌..-_-.
거기다 깔아놓기가 강한 케릭인데 중하단 심리가 데미지부터 4000을 넘으니 이 어찌..-_- 중단 3번 맞으면 죽을 기세.

CS에서 4강캐 중 하나로 취급.




★ 커맨드 리스트
(CS 에서 새로 생긴 기술이나 변경된 기술은 빨간색으로 표기합니다.)

라이치 페이 링
→ + A (중단)
→ + B (입력 유지로 자세 캔슬)
→ + C (띄우기)
↘ + C (하단. 다운)

※ 봉 있을 때와 없을 때가 다르므로 아래 전략과 전술을 필히 참고.


드라이브
만천봉(萬天棒) (설치, 되돌리기) : D or ↓ + D or 점프 중 D or 점프 중 ↓ + D


필살기
- 만천봉 소지 중
       일기통관(一?通貫 ) : 만천봉 소지 중 ←↙↓↘→ + D
- 추가 공격 : 일기통관 후에 A (GP 1개) or B or C
       츠바메가에시(燕返し) : 만천봉 소지 중 →↓↘ + D

- 만천봉 설치 시
       삼원각·백(三元脚·白) : 만천봉 설치 시 ↓↘→ + A
       삼원각·발(三元脚·發)  : 만천봉 설치 시 ↓↘→ + B (공중 가능)
       삼원각·중(三元脚·中)  : 만천봉 설치 시 ↓↘→ + C (공중 가능)
       동남서북(東南西北) :  만천봉 설치 시 ←↙↓↘→ + D
       리치(立直)A : 만천봉 설치 시 ↓↙← + A (공중 가능)

- 일발(一發) : 만천봉 위에 올라탔을 시 A (GP 1개) or B(GP 1개) or C(GP 1개)
       리치(立直)B : 만천봉 설치 시 ↓↙← + B (공중 가능)
       리치(立直)C : 만천봉 설치 시 ↓↙← + C (공중 가능)
       코테가에시(小手返し) : 만천봉 설치 시 →↓↘ or ←↓↙ + D (공중 가능)


디스토션 드라이브
녹일색(?一色) : →←↓↑ + C
국사무쌍(?士無?) : 만천봉 설치 시 →↘↓↙←→ + D (GP 1개)
대차륜(大車輪) : 만천봉 소지 중 →↘↓↙←→ + D (발동 시 레버 + D로 6회 방향 지정) (공중 가능)(GP 1개)

 
아스트랄 히트
九蓮?燈(봉에 올라타 있는 상태로) D




★ 전략과 전술
※ 글쓰는 나조차 라이치는 전혀 건들여보지 않은 케릭이다. 설명이 이상한 것은 퍼왔기 때문이니 알아서 이해하세여 ㅡㅡ



1. 드라이브의 성능
  D 계열은 만천봉을 설치하거나 날려보내는 등의 기능을 가진다.

[봉] 
5D : 만천봉 설치 [봉이 세로로 회전함]
2D : 만천봉 설치 [봉이 가로로 회전함]
6D : 가드프라이머 대응기.. 일정거리 돌진후 1타 타격, 2타째 타격후 봉설치.. 1타째 필살기 캔슬 가능..
       2타째 히트시 비틀거림 [봉 회전 확인 못함]

4D : 중단기.. 타격과 동시에 봉설치.. 히트시 비틀거림 발생.. 공중기본기 사용 가능 [봉 회전 확인 못함]
JD : 봉을 던져서 설치.. 공중 히트시 내려 꽂는 효과 [봉 회전 확인 못함]
J2D :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 수직으로 하강하여 타격후 봉설치 [봉 회전 확인 못함]
 
[맨손]
D : 설치된 봉을 회수.. 버튼 지속으로 딜레이 회수 가능.. 딜레이도중 가드시 자동으로 봉이 회수


2. 맨손일 때와 아닐때 차이.
   기본기 판정이 달라지는 것은 당연하고 타수가 바뀐다거나 캔슬 가능한 타수가 바뀐다.

   봉이 있을 때의..
   6A - 중단.. 히트시 지상바운드.. 이후 5B-2C 콤보 가능.. 직가시 반격 확정.. 필살기, DD캔슬 불가.. FC 대응기
   6B - 리치가 매우 김.. CH시 벽바운드.. 6C로 캔슬 가능.. 필살기, DD캔슬 불가.6B 버튼지속 - 6B의 모션 캔슬 버젼
   6C -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 히트시 상대방 띄움.. 히트시 점캔 가능.. 필살기, DD캔슬 불가

   봉이 없을 때의..
   6A - 중단.. 5C로 캔슬 가능
   6B - 봉 6B와 모션이 동일.. C계열로 캔슬 가능.. 언제나 점캔 가능. 6B 버튼지속 - 6B의 모션 캔슬 버젼
   6C - 1타째 필살기 캔슬 가능, 2타째 긴급낙법 불가 상태로 다운

위와 같이 옵션이 상당히 크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에 대해서는 케릭터를 굴려보고 익숙해지도록 하자.


3. 필살기의 성능.
[봉]
일기통관 (41236 + D)
- 몸 주위에 봉을 회전시켜 상, 중단을 가드(하단은 가드 불가).. 일정시간이 지나면 강제 종료

일기통관 - 추가공격[치] (일기통관 중 A)
-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 대각선 위 방향으로 봉을 발사.. 1타째 경직, 2타째 긴급낙법 불가 상태로 다운.. 통상 공중가드 불가

일기통관 - 추가공격[뻥] (일기통관 중 B)
- 가로방향으로 봉을 발사.. 1타째 경직, 2타째 끌려옴

일기통관 - 추가공격[깡] (일기통관 중 C)
- 하단..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봉을 발사..1타째 경직, 2타째 띄우기 효과

일기통관 - 중단 (일기통관 중 D)
- 주위에 회전하는 봉을 정지시킴.. 약간의 경직 존재

제비반전술 (623 + D)
- 무적시간 존재.. RC 불가능


[맨손]
코테가에시 (623 or 421 + D)
- 설치되어 있는 봉을 전방 혹은 후방으로 이동시킨다

삼원각 - 백 (236 + A)
- 하단.. 히트시 띄우기 효과.. 발, 중으로 캔슬 가능
 
삼원각 - 발 (236 + B)
- 낙불시간 김.. 백, 중으로 캔슬 가능

삼원각 - 중 (236 + C)
- 중단.. 히트시 바운드 효과.. 백, 발로 캔슬 가능
 
리치, 단기대기 (63214 + A)
- 공중회전 후 설치되어 있는 봉 위에 올라탐.. 거리가 멀면 땅에 착지
 
리치, 단기대기 - 일발 (리치 중 A)
-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 히트시 띄우기 효과
 
리치, 단기대기 - 삼원각 - 발 (리치 중 B)
-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 히트시 띄우기 효과
 
리치, 단기대기 - 삼원각 - 중 (리치 중 C)
-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 중단인지 미확인.. 히트시 바운드 효과
 
리치 B (63214 + B) <- 한자를 해석 못한 관계로 리치B라 적습니다
- 공중회전 후 설치되어 있는 봉을 상대방쪽으로 날려 공격
 
리치 C (63214 + C) <- 한자를 해석 못한 관계로 리치C라 적습니다
- 공중회전 후 설치되어 있는 봉에 튕겨서 상대방쪽으로 날아감
 
동남서북 (41236 + D)
- 설치되어 있는 봉을 회수시 적용되는 방향에 맞춰서 회전시켜 공격


4. 깔아두기를 잘 활용하자
 우선 봉 자체가 설치되고 날리게되면 2타짜리 간편한 깔아두기가 되지만 국사무쌍이나 대차륜도 아주 성능 좋은 깔아두기가 된다. 국사무쌍은 봉을 인형으로 변신시켜 공격하는 깔아두기이고 대차륜은 발동하면서 레버 입력하는 방향으로 순서대로 날아가는 깔아두기이다.
(예 : 3 3 3 3 3 을 입력하면 3번 방향으로 6번? 날아간다.)

특히 역가드 내기에도 아주 상대의 골치를 썩힐 수 있다. 가드는 원래 상대 케릭터 반대 방향으로 가드를 해야한다.
만약에 국사무쌍을 깔아두고 상대방 머리위로 넘어갓다 다시 넘어왓다가 하게 되면 가드를 한다치면 넘어갈때 반대로 입력해야하지만 그게 머릿속으로는 될지몰라도 몸으로 하기 엄청 힘들다.

그와 동시에 들어오는 중하단 이지선다까지 겹친다면 가드붕괴는 식은죽먹기ㅋ


● 전작 CT (켈러미티 트리거 시절 콤보)
기본 콤보 :
잡기 콤보 :
중급 콤보 :
앉아 히트 시 콤보 :
히트 게이지 50% 소모 콤보 :

● 신작 CS (컨틴뉴엄 시프트 시절 콤보)
기본 콤보 : 기술 이름을 모두 커맨드로 바꿨더니 너무 난잡해보여서 라이치는 기술명으로 올립니다.
                 백발중은 리스트 뒷부분부터 한자로 나옵니다.
                 백-白//발-發//중-中 입니다.

2A>B 연결은 앉아히트 OR 카운터 히트 한정임. 모든 콤보의 시작은 5B 부터라고 생각하면 된다.

5B>5C>~
5B>2C>~  등 으로 시동.


잡기 콤보 :
일기통관 A 콤보로 모두 통합.


중급 콤보 :
~일기통관 A>623D>백>(딜레이)발>리치 A>파생B>착지 > [] 
【1】>JB>JC>着地 5C>2Cjc>JBjc>JB>JC>發>中 
【2】6C(1)>後小手>2C>JB>JC>JD>空??JC>6C>一通C>JC(or6C)
【3】6C(1)>後小手>2C>JB>JC>jcJD>降JC>6C>一通 C>6CorJC>後小手>降JC>3C

[1] 은 거리가 미묘할 때. 보통 쓰는 콤보
[2] 는 화면 구석까지 거리가 멀 때.
[3] 은 구석 전용.

(구석에서)
●~일기통관 A>214D>[백>중]>[발>백>중]>B>JB>JC>J개방>JC>6C
【?1】>츠바메가에시 【?2】>일기통관C>JC>214D>JC>3C

(구석)
●B>2C> 일통A>백>발>리치A>일발AB>6C(1)>214D>JB>JC>J개방>저공대쉬 JC>(봉2)공중 중>츠바메가에시

(구석)
●~6D(1)> 대차륜(3입력*6)→앞으로 JC→ 수직 JC*n


가드 되어도 굳혀나갈 수 있는 콤보.
●5C or 6D(1)> 일기통관B>2C→【마무리】
●(다른 [마무리] 일기통관 B로부터)백>중>5B>JB>JC>봉이동>하강 JC>5C>JB>JC>(jc)JD하강JC>6C>일기통관C>6C
●4D>236D>JB>【2or3】


일기통관 C 콤보
(화면 가장자리 근처)
●~일기통관 C>JB>jc>JB>JC>JD>하강JC>6C>츠바메가에시(>6C or 발>중)


일기통관 A콤보
(어디 에나)
●~(건져서>)일기통관A>대쉬2B or 5C>2C>JB>(jc)>JB>JC>JD or [발>중※6B or JC카운터 시。)
높이를 봐서 B>2C나 바로 2C로 건진다


봉 없을 때
(어디 에나)
●~3C>코테가에시(봉이동)>2B>2C>JB>jc>JB>JC>발>중
●~백중>발중
※당연히 중이 히트 했을 때 發이 맞는 거리에 있어야 함.。백중>발중 은 파생이 하지말고 中의 경직이 끝난 직후에 낸다

●~白(發)中>RC>2C>JB>jc>JB>JC>發中
●~白(發)中>RC>공중대쉬JC>2B>2C>공중콤보 or 發中
※중을 가드 당했더라도 중하단 이지가 있어 자동으로 짓누르는 레시피 연결하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發을 입력하는 것이 좋다

●지상 中>[白>中]>[發>中] 
●지상 中>[白>中]>(端)B>???
●지상 中>2C>JB>JC>C>2C>JB>JB>JC>發>中


(구석에서)
●2A>B>6B>C>2C>6C>2B>2C>하이점프JB>JC
※일부 케릭터는 6C가 들어가지 않는다
●가드>白>中>B>2C(5C)>JC>공중 코테가에시(봉이동)>JC>B>6C
※되는 케릭터:진、레이첼、테이거、아라크네、타오카카
안되는:노엘、뱅、카를
미확인;라이치、라그나

노엘은 하강할 때 JC>B가 들어가지 않는다. 타점이 낮은가?
카를、뱅은 언제나처럼 마지막 6C의 2타째가 들어가지않는다.(마지막 6C는 發 도중에 한다면 들어간다)
테이거는 저공대쉬 JC 후에 2C를 C로 하지 않는다면 왠지 위치가 라이치와 바뀐다。
공중421D로 봉을 1번 돌린 다음 발동하는 것이기에 국사무쌍과 세트로 합시다。

●白>中>[發>白>中]*2>RC>JC>2C>6C>白>中>發 


앉아 히트 시 콤보 : 중단 이후에도 중급콤보로 연결. -_-;

봉들고 6A>바운드>5B>2C>일기통관 콤보

봉없이 6A>5C> 봉없는 중급콤보로 연결.

히트 게이지 50% 소모 콤보 :
상대 다운 후 국사무쌍 발동으로 상대 가드를 굳힌 채로 중하단 이지 및 정역 이지를 걸어준다.
위급할때는 녹일색.

녹일색> 대쉬C>JB>JC>(jc)>JB>JC
맨손일때도 적용가능

(구석에서)(봉 있을때) 녹일색>대쉬(B>)(2C>)일기통관A>대쉬2B>2C>JB>(jc)>JB>JC>JD or 發中
(구석에서)(봉 없을 때) 녹일색>대쉬6C>2B>2C>JB>(jc)>JB>JC(>JD or 發中) 





- 출저 :
gall.dcgame.in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