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NT 이후의 모든 윈도우 버전은 유니코드를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따라서 창을 생성하고, 텍스트를 출력하고, 문자열을 다루는 것과 같은 핵심 함수들은 모두 유니코드 문자열을 요구한다.
따라서 창을 생성하고, 텍스트를 출력하고, 문자열을 다루는 것과 같은 핵심 함수들은 모두 유니코드 문자열을 요구한다.
만일 윈도우 함수에게 ANSI 문자열을 전달하면 호출된 함수는 먼저 전달된 문자열을 유니코드로 변경하고 변경된 문자열을 운영체제에 전달한다.
만일 ANSI 문자열이 반환되기를 기대하는 함수가 있다면 유니코드 문자열을 ANSI 문자열로 변경한 후 반환한다.
만일 ANSI 문자열이 반환되기를 기대하는 함수가 있다면 유니코드 문자열을 ANSI 문자열로 변경한 후 반환한다.
이러한 문자열 변경 과정은 개발자에게 숨겨져서 투명하게 제공되지만, 문자열 변경을 수행하기 위한 시간과 메모리의 낭비는 피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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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ansi로 문자 제작 해봤자 window는 다시 유니코드로 변경해야 한다는 소리....
출처 : 제프리 리처의 WINDOWS VIA C/C++ 48페이지, 게임코디(gamecodi.com) 사이트의 되엔자앙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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