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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graming ]/SDL2010. 1. 31. 06:58
SDL 관련 사운드. ( 배경음 및 효과음 )

#include <SDL_mixer.h>
#include <SDL.h>

typedef Mix_Chunk *  MC;
typedef Mix_Music *  MM;

///////////////////// <<< 초기화 시작 >>> //////////////////////
Mix_OpenAudio( 22050,  AUDIO_S16 , 2, 4096 );     // 라이브러리 초기화 ( AUDIO_S16 : SDL_audio.h ).   유럽형은 44100
Mix_VolumeMusic( int );                                    // 볼륨 초기화
///////////////////// <<< 초기화 끝 >>> //////////////////////

MC m_sound;                                    // 효과음 변수
m_sound = Mix_LoadWAV( char* );      // 효과음 로드 
Mix_VolumeChunk( MC, int );       // 효과음 볼륨 조절 ( MC : 해당 효과음, int : 볼륨 )
Mix_PlayChannel( int, MC, int );   // 효과음 재생 ( int : 채널 0 ~9, MC : 해당 효과음, int : -1 = 무한반복 & n = n번 반복 )
Mix_HaltChannel( int );                // 해당 효과음 정지 ( int : 채널 & -1 : 모든 채널  )
Mix_Pause( int );                        // 해당 효과음 일시 정지 ( int : 채널 & -1 : 모든 채널  )
Mix_Resume( int );                     // 해당 효과음 다시 재생 ( int : 채널  & -1 : 모든 채널 )
Mix_FreeChunk( MC );                // 효과음 해제 ( MC : 해당 효과음 )


MM m_music;                                    // 배경음 변수
m_music = Mix_LoadMUS( char* );      // 배경음 로드
Mix_VolumeMusic( int );            // 배경음 볼륨 조절
Mix_PlayMusic( MM, int );         // 배경음 재생 ( MM : 해당 배경음, int : -1 = 무한반복 &  n = n번 반복 )
Mix_HaltMusic();                       // 배경음 정지
Mix_PauseMusic();                   // 배경음 일시 정지
Mix_ResumeMusic();                // 배경음 다시 재생
Mix_FreeMusic( MM );              // 배경음 해제 ( MM : 해당 배경음 )

///////////////////// <<< 해제 시작 >>> //////////////////////
Mix_CloseAudio();                   // 모든 사운드 해제
///////////////////// <<< 해제 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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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