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관련 사운드. ( 배경음 및 효과음 )
#include <SDL_mixer.h>
#include <SDL.h>
typedef Mix_Chunk * MC;
typedef Mix_Music * MM;
///////////////////// <<< 초기화 시작 >>> //////////////////////
Mix_OpenAudio( 22050, AUDIO_S16 , 2, 4096 ); // 라이브러리 초기화 ( AUDIO_S16 : SDL_audio.h ). 유럽형은 44100
Mix_VolumeMusic( int ); // 볼륨 초기화
///////////////////// <<< 초기화 끝 >>> //////////////////////
MC m_sound; // 효과음 변수
m_sound = Mix_LoadWAV( char* ); // 효과음 로드
Mix_VolumeChunk( MC, int ); // 효과음 볼륨 조절 ( MC : 해당 효과음, int : 볼륨 )
Mix_PlayChannel( int, MC, int ); // 효과음 재생 ( int : 채널 0 ~9, MC : 해당 효과음, int : -1 = 무한반복 & n = n번 반복 )
Mix_HaltChannel( int ); // 해당 효과음 정지 ( int : 채널 & -1 : 모든 채널 )
///////////////////// <<< 해제 시작 >>> //////////////////////
Mix_CloseAudio(); // 모든 사운드 해제
///////////////////// <<< 해제 끝 >>> //////////////////////
#include <SDL_mixer.h>
#include <SDL.h>
typedef Mix_Chunk * MC;
typedef Mix_Music * MM;
///////////////////// <<< 초기화 시작 >>> //////////////////////
Mix_OpenAudio( 22050, AUDIO_S16 , 2, 4096 ); // 라이브러리 초기화 ( AUDIO_S16 : SDL_audio.h ). 유럽형은 44100
Mix_VolumeMusic( int ); // 볼륨 초기화
///////////////////// <<< 초기화 끝 >>> //////////////////////
MC m_sound; // 효과음 변수
m_sound = Mix_LoadWAV( char* ); // 효과음 로드
Mix_VolumeChunk( MC, int ); // 효과음 볼륨 조절 ( MC : 해당 효과음, int : 볼륨 )
Mix_PlayChannel( int, MC, int ); // 효과음 재생 ( int : 채널 0 ~9, MC : 해당 효과음, int : -1 = 무한반복 & n = n번 반복 )
Mix_HaltChannel( int ); // 해당 효과음 정지 ( int : 채널 & -1 : 모든 채널 )
Mix_Pause( int ); // 해당 효과음 일시 정지 ( int : 채널 & -1 : 모든 채널 )
Mix_Resume( int ); // 해당 효과음 다시 재생 ( int : 채널 & -1 : 모든 채널 )
Mix_FreeChunk( MC ); // 효과음 해제 ( MC : 해당 효과음 )
MM m_music; // 배경음 변수
m_music = Mix_LoadMUS( char* ); // 배경음 로드
Mix_VolumeMusic( int ); // 배경음 볼륨 조절
Mix_PlayMusic( MM, int ); // 배경음 재생 ( MM : 해당 배경음, int : -1 = 무한반복 & n = n번 반복 )
Mix_Resume( int ); // 해당 효과음 다시 재생 ( int : 채널 & -1 : 모든 채널 )
Mix_FreeChunk( MC ); // 효과음 해제 ( MC : 해당 효과음 )
MM m_music; // 배경음 변수
m_music = Mix_LoadMUS( char* ); // 배경음 로드
Mix_VolumeMusic( int ); // 배경음 볼륨 조절
Mix_PlayMusic( MM, int ); // 배경음 재생 ( MM : 해당 배경음, int : -1 = 무한반복 & n = n번 반복 )
Mix_HaltMusic(); // 배경음 정지
Mix_PauseMusic(); // 배경음 일시 정지
Mix_ResumeMusic(); // 배경음 다시 재생
Mix_FreeMusic( MM ); // 배경음 해제 ( MM : 해당 배경음 )
Mix_PauseMusic(); // 배경음 일시 정지
Mix_ResumeMusic(); // 배경음 다시 재생
Mix_FreeMusic( MM ); // 배경음 해제 ( MM : 해당 배경음 )
///////////////////// <<< 해제 시작 >>> //////////////////////
Mix_CloseAudio(); // 모든 사운드 해제
///////////////////// <<< 해제 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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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be continue... [Private]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