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변환 ( 멀티 바이트(ANSI) -> 유니 코드 )
ANSI코드를 유니코드로 변환하기.
// 멀티 바이트로 입력한 문자를 유니코드 코더로 변환하는 소스
......................... 요약 ............................
char mulitiByteBuffer[STRING_BUFFER_SIZE];
WCHAR unicodeBuffer[STRING_BUFFER_SIZE];
char utf8Buffer[STRING_BUFFER_SIZE*3];
ZeroMemory( mulitiByteBuffer, sizeof( char ) *STRING_BUFFER_SIZE );
ZeroMemory( unicodeBuffer, sizeof( WCHAR ) *STRING_BUFFER_SIZE );
ZeroMemory( utf8Buffer, sizeof( char ) *STRING_BUFFER_SIZE *3 );
// 텍스트에서 받은 문자열을 mulitiByteBuffer에 저장
GetDlgItemTextA( hWnd, IDC_EDIT_MULTIBYTE_STRING, mulitiByteBuffer, STRING_BUFFER_LENGTH );
// 저장한 문자열을 unicodeBuffer로 유니코드로 변환 후 저장
MultiByteToWideChar( CP_ACP, 0, ( LPCSTR )mulitiByteBuffer, ( int )strlen( mulitiByteBuffer ),
( LPWSTR )unicodeBuffer, ( int )STRING_BUFFER_SIZE );
// 유니코드에서 ANSI 멀티바이트로 변환 후 저장
WideCharToMultiByte( CP_UTF8, 0, ( LPWSTR )unicodeBuffer, ( int )wcslen( unicodeBuffer ),
( LPSTR )utf8Buffer, ( int )STRING_BUFFER_SIZE *3, 0, 0 );
.......................... 요약 ............................
To be continue... [Private]
'[ Programing ] >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DDB] TransparentBlt() 지정 컬러 값 제거 후 출력 (0) | 2010.02.04 |
---|---|
[ QueryPerformanceCounter() 이용하여 GetTickCount() 보다 더 정확한 측정 ] (0) | 2010.02.01 |
외부 프로그램 실행 함수 (0) | 2010.02.01 |
하트 그리기 (0) | 2009.12.29 |
[프레임] QueryPerformanceCounter() 이용하여 GetTickCount() 보다 더 정확한 프레임 측정2 (0) | 2009.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