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나의 힘!
[ Game ]/대전액션2012. 1. 29. 14:23

[ 루리웹에 카이 키스크님 글을 퍼왔습니다. ]
- 링크 -




본 공략은 별 차이점이 없어 보이는 부분은 대충 썼으니 CT 공략 부터 보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 업데이트 현황 -

2010年 8月 30日:→ + A,→ + B,어퍼,어둠에 먹힌다 공략 수정





캐릭터 리뷰

신기술 배리얼 엣지의 추가로 콤보 데미지가 상승한 라그나.
덕분에 많이 안 쓰였던 기술들도 상향 조정을 해서 탑클래스 3위에 등극 했습니다.

이번작에서는 vs 진 이벤트가 바뀌고 또한 vs 노엘,하쿠멘,람다,하자마 이벤트도 생긴..;





- 기본기 -

서서 A :
성능 자체에는 변한점 없으나 테이거가 앉아 있을때 헛치는 것 빼곤 변경점 없습니다.


앉아 A :
여전히 가드 굳히기용이나 헬즈 팽 1타 후 심리전의 용도로 쓰입니다.


점프 A :
공대공 빼곤 쓸 일이 없네요 이건.


서서 B :
여전히 초광속 발동, 무딜레이, 강력한 판정 등을 가지고 있는 기본기 이자 초주력 기본기. 자주 써도록 합시다.


앉아 B :
변경점 없습니다. 여전히 콤보용으로 사용 되고 헬즈 팽 1타 후 심리전의 용도로 쓰입니다.


점프 B :
점프 C로 연결이 가능해서 콤보용으로 쓰입니다.공대공으로도 여전히 쓸만 하고요.


서서 C :
이번작에서 상당히 강해진 기본기.
발생이 빨라지고 딜레이도 줄어 들어서 견제 하기가 예전보다 편해진게 반갑군요.
여전히 라그나의 주력 기본기로 활약하고 있으며,콤보의 마무리용으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히트시 앉아 C나 서서 D,헬즈 팽,카네지 시저로 연결이 가능하며,앉아 있는 상대나 카운터 히트시에는 → + C로 연결 합시다.아 그리고 서서 D 대쉬 캔슬 후에 건지기용으로도 사용이 가능 하다는 것도 잊지 맙시다.


앉아 C :
역시나 상당히 강해졌습니다.
서서 C 처럼 발생이 빨라지고 딜레이도 줄어 들어서 근거리에서 견제 하기가 예전보다 편해졌습니다.
게다가 이번작에서는 페이탈 카운터 대응기로 변해서 이걸 FC 히트 시킨 후에 강력한 연속기를 노리기가 가능 해졌습니다.
전작에서는 → + C로 연결이 안되었는데 이번작에서는 연결이 가능해져서 더욱 좋군요.

서서 C 후에 연결이 가능해서 콤보의 마무리용으로도 활약이 가능 합니다.
블러드 카인 발동 후에 FC 뜨면 D루프도 노릴수 있습니다.


점프 C :
주력 점프 기본기. 판정이 강해서 공대공,공대지면에서 활약 합니다.
콤보용으로 여전히 자주 쓰이며,또한 이번작에서는 이걸로 콤보 마무리 했을때 배리얼 엣지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즉, 말하자면 하이 점프 C->점프 D->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가 가능 하다는 것.

이걸 반드시 마스터 합시다.






- 드라이브 -

서서 D :
변경점은 없으나 이번작에서 앉아 C FC 히트 후에 이걸 2번 히트 시키기가 가능 해졌습니다.
즉, 말하자면 앉아 C->↘ + C->서서 D->대쉬 캔슬 서서 D 같은 노 블러드 카인 D루프가 가능 해졌다는 것.
게다가 대쉬 캔슬 후에는 서서 C나 점프 B로 추격이 가능 해진 것도 반갑군요.

여전히 서서 C 후에 콤보의 마무리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히트 후에는 건들렛 하데스나 카네지 시저로 연결 합시다.

- 블러드 카인 발동 후 :
   2타째가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로 변경 되었습니다.
   이번작에서는 구석에서 앉아 C FC 히트 후에 이걸 4번 까지 넣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앉아 D :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로 변경 되었습니다.
여전히 발생이 느리고 가드 당하면 경직이 장난 아니게 커서 위험 합니다.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로 변경 된 거 빼고는 다른 변경점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블러드 카인 발동 후 :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로 변경 된 것 빼고는 어떠한 상,하향이 없다는 것만 알아 둡시다.



점프 D :
어떠한 상,하향은 없습니다.
다만 배리얼 엣지의 추가로 인해서 하이 점프 C->점프 D->점프캔슬 점프 D 같은 공중 콤보는 쓸 일이 없어졌다는 것만 알아 둡시다.

- 블러드 카인 발동 후 :
   판정이 작아 졌습니다.
   여전히 경직이 적고 낙불시간이 길어서 솔의 D루프를 만들어 주기가 가능 합니다.
   그 외에는 어떠한 상,하향은 없다는 것을 알아 둡시다.



→ + D :
약해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약해진 이유는 발생이 느려졌다는 겁니다.
전작에서는 헬즈 팽 래피드 캔슬 후에 콤보용으로 썼었는데 이번작에서는 이것을 이용한 래피드 콤보가 데미지 하향 먹어서 쓸 일이 없어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신 전작 보다 활용도가 높아졌다는 것이 좋군요.
이것을 이용한 관성 패턴도 존재하고 게다가 2연 배리얼에도 끼워줄 수 있습니다.주로 2연 배리얼에 사용 될 것 같네요.

- 블러드 카인 발동 후 :
   발생이 느려진 것만 제외하면 나머지는 전작과 비슷 합니다.





-특수기-

→ + A :
여전합니다. 상반신 무적 판정이 존재해서 대공에 자주 쓰입니다.

지상 히트시 위로 뜨며, 점프캔슬이 여전히 가능해서 공중 연속기 한셋트가 들어 갑니다.
전작과 동일하게 서서 D 2히트-대시캔슬 후에도 건지기용으로 써줄수도 있고.연속기로는 서서 B 후에 넣는 것을 추천 합니다.
그리고 히트 후 서서 D로 연결 하는 것도 좋습니다.전작과 동일한 성능이니 전작처럼 슥슥~


→ + B :
중단기.주로 헬즈 팽 1타 심리전에 많이 쓰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즉 앉아 A나 앉아 B로 가드 굳힌 후에 이지선다로 자주 쓰인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발생이 약간 느려서 읽히기가 쉽지만 이걸 맞춘 순간 개박살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중단 콤보가 들어 갑니다.
거리가 된다면 배리얼 엣지 후에도 추격이 가능하거든요.암튼 라그나의 이지선다의 있어서 중요한 특수기~


→ + C :
여전히 서서 C 앉아 히트 후에나 카운터 히트 후에 자주 쓰이는 특수기.

이번작에서는 헬즈 팽 1타 래피드 캔슬 후에 연속기로 써 주는 것이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여전히 대쉬 캔슬도 가능해서 추격도 쉽게 가능 합니다.
게다가 앉아 C 후에 연결이 가능해진 것도 반갑군요.주로 카운터 콤보나 중단 콤보에 여전히 사용 될 것 같네요.


↘ + C :
여전한 다리 후리기.근거리 견제용이나 헬즈 팽 1타 심리전 후에 자주 쓰입니다.
가드 당할시 점프캔슬로 대처가 가능하며,히트 후에는 앉아 B나 다운 공격 잡기로 건지기가 가능 하다는 것을 잊지 맙시다.





- 필살기 - 
 


헬즈 팽 (↓↙← + A) :
CT때랑 동일 합니다. 여전히 라그나의 주력기이며,연속기 및 중/원거리 견제에 자주 쓰입니다.

또한 이걸 히트 시킨 후에는 각종 심리전으로 걸어 주기가 가능하며, 또한 파생기로 연결 해서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가드 당하면 여전히 경직이 있어서 반격 당할수 있으며, 가드 당할시에 래피드 캔슬로 경직을 줄여 주도록 합시다.

특히 이번작에서는 대시 → + D 후에 들어가는 래피드 연속기가 데미지 하향 먹어서 쓸 일이 없어졌습니다.
대신 이번작에서는 래피드 캔슬 후에 → + C로 건진 후에 공콤으로 끌고 가야 데미지 3000은 거뜬히 넘길수 있습니다.

여전히 이 기술 가드 시킨 후에 인페르노로 낚시 하는 무뇌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대신 읽히면 좀 위험하니 알아 둡시다. 


 


추가 공격 (헬즈 팽 이후 ↓↙← + D) :
성능 자체는 변한점 없으나 이번작에서는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로 변했습니다.
이걸 가드 시키면 가드 프라이머 한개 깎아 먹습니다.

여전히 헬즈 팽 연속기의 마무리용으로 사용되며,히트시 상대를 날려 버립니다.
또한 헬즈 팽 후에 이것을 이용한 딜레이 심리전도 건재하긴 한데 읽히면 좀 위험 합니다.

가드 당하면 경직이 장난 아니게 크니 래피드 캔슬로 대처 합시다. 


 


인페르노 디바이더 (→↓↘ + C or D,공중 가능) :
여전히 성능이 좋은 라그나의 대공기. 주로 C 사용이 대공에 자주 쓰입니다.
무적시간이 존재해서 리버설, 대공, 끼어들기에 자주 사용되며, 판정이 너무 좋아서 이걸 이용한 무뇌 플레이도 적당히 남발해도 상대하기가 꽤 벅찹니다.

D 사용은 무적시간이 늦게 나와서 대공 보다는 연속기의 용도로 쓰입니다.
이번작에서는 1타째가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로 변한거 빼곤 전작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배리얼 엣지의 추가로 D루프로 마무리 하는 것 빼곤 공중 연속기용의 마무리용으로는 쓸 일이 없어 졌습니다.
그 후에는 어퍼로 연결이 가능하며,1타 카운터 후에는 라그나가 유리하고 건들렛 하데스로 건지기가 가능하니 자주 쓰도록 합시다. 


 


어퍼 (인페르노 디바이더 후 ↓↘→ + C) :
전작과 동일 합니다.인페르노의 파생기이며, 그 후에 옆으로 날려버리기나 내려찍기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추가타 넣고 싶으면 히트 후 조금 딜레이 준 후 옆으로 날려버리기로 연결하고 낙불 원한다면 내려찍기로 강제다운 시킵시다.

아 그리고 이번작에서는 내려찍기가 사용 버튼이 변경 되어서 CT때와 잘 구분해서 연결 하도록 합시다. 


 


옆으로 날려버리기 (어퍼 후 ↓↘→ + C) :
역시나 변한거 없습니다. 히트시 벽 바운드를 일으키며,거리만 잘 맞춘다면 추격이 가능합니다.

연속기로 이어갈려면 어퍼 후에 딜레이 준 후 연결해야하며,
딜레이 안 준후 연결했을시에는 → + A나 인페르노로 연결이 가능합니다.어떠한 상,하향이 없으니 전작처럼 씁시다. 


 


발꿈치 떨구기(어퍼 후 ↓↙← + D) :
변경점이 좀 있습니다. C 버튼이 아닌 D 버튼으로 변경 되어서 히트 시키면 체력 흡수 하게 변경 되었습니다.
여전히 히트시 강제다운 판정이 존재하며,그 외에는 전작과 동일합니다. 


 


건틀렛 하데스 (↓↙← + B,공중 가능) :
여전합니다. 헬즈 팽 처럼 주로 연속기에서 활약 합니다.
주로 잡기나 서서 D,→ + C 후에 연속기로 활약하며,또한 중단기로도 활용이 가능 합니다.

히트시 상대를 위로 뜨게 하며, 카운터 히트시에만 추격이 가능합니다.
기술 모션이 크고 발생은 느리지만 중거리에서 기습견제용으로 써 줄수 있으며,그 후엔 차올리기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것도 라그나의 주력기 중 하나~ 


 


차올리기 (건틀렛 하데스 후 ↓↙← + D) :
헬즈 팽 파생기 처럼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로 변했습니다. 건들렛 후에 연결되며,그 후에 추격이 가능 합니다.
주로 서서 B로 추격하며,전작과 동일합니다. 


 


데드 스파이크 (↓↙← + D) :
CT 시절 성능이 하위권이라서 별로 쓰이지 않았던 기술. 이번작에서는 성능이 대폭 변경 되어서 상당히 강해졌습니다.

우선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로 변경 되어서 구슬 1개 깎아 먹고 가드 당해도 라그나측이 유리 해졌습니다.
여전히 가드,히트 시키면 체력 흡수하며, 발생이 느려서 연속기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대신 카운터 히트시에만 연속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로 견제용에 쓰이며,기본기로 가드 굳힌 후에도 압박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신 읽히면 무적기에 반격 당할수 있으니 남발은 금물. 


 


아직 끝난게 아냐! (↓↓ + C,상대 다운중에만 사용 가능) :
다운공격잡기.이번작에서 약화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약해진 이유는 데미지가 하향 먹었습니다.
데미지 하향 먹어서 이걸 이용한 연속기 데미지가 하향 먹었습니다.
뭐 그래도 나머지 부분은 전작과 동일하니 큰 지장은 없군요.

초반에 때리면 긴 비틀거림 시간을 이용해서 추격이 가능하지만,후반에는 비틀거림 시간이 짧아서 추격이 불가능합니다.
대신 그 후엔 여러가지 심리전을 걸어 줄 수 있습니다.

전작 처럼 주로 ↘ + C로 다운 시킨 후에 사용 된다는 것을 알아둡시다. 


 


배리얼 엣지 (공중에서 ↓↙← + C) :
이번작 대망의 신 필살기이자 라그나의 대박 및 초주력 필살기. 사용하면 빠르게 지상으로 착지 합니다.

다단히트 계열이며, 얼핏보면 캐미의 캐논 스트라이크랑 비슷한 성능인걸로 보이긴 합니다만, 캐논 스트라이크랑은 전혀 성능이 딴 판이니 알아 둡시다.

주로 공중 연속기에 많이 사용되며, 히트시 지면 바운드를 일으키며, 낙불 시간이 길어서 추격이 쉽게 가능합니다.
주로 서서 D로 추격을 많이 하며,이것을 이용한 2단 연속기가 존재 합니다.

보정이 전혀 없는지라 데미지 3천은 기본적으로 거뜬히 넘긴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걸 이용한 2단 연속기 역시나 보정이 없는지라 데미지 3천은 기본적으로 깎아 먹으며, 앉아 C 페이탈 카운터 히트 후에는 4천은 기본적으로 넘깁니다.

또한 단발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단발로 사용 할 시에는 지상 착지용으로 써 줄수 있습니다.
착지 경직도 적고 착지 하는 속도가 빠르니 부담 없이 써 줄수 있습니다.
암튼 이번작 라그나 연속기의 밥줄이니 노게이지로 고데미지 뽑고 싶으면 자주 쓰도록 합시다.





- 디스토션 드라이브 - 
 


카네지 시저 (→↘↓↙←→ + D,모으기 가능) :
전작과 동일 합니다. 발동시 무적시간이 존재해서 리버설 및 끼어들기에 자주 사용 됩니다.

솔의 타이런트 레이븐 처럼 써주기가 가능한데 문제는 기탄계 기술을 통과 못한다는 것이 아쉽군요.
게다가 1타와 2타 사이에 빈틈이 커서 무적기에 반격 당할수 있다는 것...참 곤란하군요.
뭐 그래도 1타와 2타 사이에 모으기가 가능 하다는 것이 여전하군요.

1타 히트,가드 시킨 후에 모으고 있으면 2타가 안나옵니다.
다만 1타 후에 조금 모은 후에 때면 2타 후 추격이 쉽게 가능합니다. 


 


블러드 카인 (↓↙←↓↙← + D) :
역시나 여전 합니다. 사용하면 라그나의 체력이 떨어지는데 이게 D 계열 기술을 강화 시켜 줍니다.

무적시간이 존재하긴 하지만 주로 잡기 후에 사용 됩니다.
잡기 후에나 → + C 2타 후,↘ + C 후에 써주면 D루프를 노릴수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지상/공중 대쉬 속도가 빨라지고 드라이브,헬즈 팽 추가타,차올리기,데드 스파이크가 강화 됩니다.
또한 게이지 50% 더 소비시에는 어둠에 먹힌다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노리기가 어렵긴 하지만 사용 하면 강력한 연속기를 노릴수 있다는 것만 알아 둡시다.


]


어둠에 먹힌다(블러드 카인 효과 중 ↓↙←↓↙← + D) :
전작에서는 이걸 맞춘 순간 많은 체력을 빼앗을수 있어서 대박이었던 기술.
이번작에서는 그 위력이 대폭 약화 되었습니다. 약화 된 이유는 체력 회복량이 줄어 들었습니다.

그 외에는 전작과 동일하며,블러드 카인 발동 후에만 쓸 수 있습니다.
가드 불능 판정인건 건재하며,무적시간이 없는지라 실전에서는 쓰기가 껄끄러운 기술 입니다.

대폭 약화 되었으니 조용히 봉인 합시다.





- 아스트랄 히트 - 
 


블랙 온슬럿 (↓↙←↙↓↘→ + C) :
이번작에서 활용도가 대폭 늘어난 아스트랄.
이유는 기본기 캔슬로 사용이 가능해져서 완전 실전용으로 써주기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잡기 후에도 사용이 가능하며,무적시간이 있지만 주로 연속기의 용도로 많이 사용 됩니다.

전방 잡기 후에 연속기로 사용 되는 것은 남캐는 진을 제외한 모든 캐릭이 들어가며, 테이거는 몸집이 커서 당연히 들어갑니다.
여캐는 경량형이라서 잘 안들어가며,특히 카를 같이 초경량형인 캐릭은 아예 안들어가는 상황이 발생 하기도 합니다.

후방 잡기 후에도 들어가긴 하는데 이건 좀 어려우니 패스 하고,↘ + C 후에 들어가는 캐릭은 일단 람다는 안들어갑니다.
아무튼 이번작에서 전작 보다 활용도가 늘어 났으니 대회에서 이걸로 마무리 하면 당신은 인생 대역전~





- 연속기 -

1) 서서 B->서서 C->헬즈 팽-추가 공격
설명 : 전작과 동일한 기본 연속기.서서 C 후에 앉아 C로 연결하든 말든 그게 그거니 그건 알아서..;

2) 전방,후방 잡기->건들렛 하데스->딜레이 차올리기->착지 서서 B->→ + A->하이점프 C->점프 D->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관성 서서 D(2히트)->D 인페르노,건들렛,헬즈 팽,카네지 시저
설명 : 배리얼 엣지의 추가로 인해 데미지가 막강해진 잡기 연속기.D 인페르노나 건들렛으로 마무리 할 시에는 추가타 까지 넣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맙시다.

3) C 인페르노 디바이더-어퍼-옆으로 날려버리기->착지 서서 B->→ + A->하이점프 C->점프 D->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관성 서서 D(2히트)->D 인페르노,건들렛,헬즈 팽,카네지 시저
설명 : 역시나 막강해진 연속기.보정 때문에 데미지는 구리지만 인페르노 기본 연속기 라는 것만 알아 두도록 합시다.

4) 서서 B->서서 C->서서 D->대시캔슬 → + A->하이점프 C->점프 D->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관성 서서 D(2히트)->D 인페르노,건들렛,헬즈 팽,카네지 시저
설명 : 이것도 역시나 데미지가 막강해진 연속기.카네지 시저로 마무리 하면 데미지 4000은 넘기니 꼭 알아 둡시다.

5) 서서 B->↘ + C->아직 끝난게 아냐->관성 서서 B->서서 C->앉아 C->헬즈 팽-추가 공격
설명 : 다운공격잡기 경직 풀린 뒤에 관성을 넣어야 쉽게 들어간다는 것만 알아 둡시다.

6) 앉아 C FC->↘ + C->서서 D->대시캔슬 서서 D->대시캔슬 서서 C->하이점프 C->점프 D->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관성 서서 D(2히트)->아직 끝난게 아냐->관성 서서 B->↘ + C->아직 끝난게 아냐
설명 : FC 연속기.덕분에 서서 D 대시캔슬 후에 또 서서 D를 넣는게 가능합니다.

7) 서서 B->서서 C->헬즈 팽->래피드 캔슬->대시 → + D->딜레이 점프 D->착지 대시 서서 B->↘ + C->아직 끝난게 아냐
설명 : CT 기본 래피드 연속기.전작에서는 데미지가 높았는데 이번작에서 데미지가 약해져서 쓸 일이 없어졌어요.

8) 서서 B->서서 C->헬즈 팽->래피드 캔슬->대시 → + C->공중 콤보
설명 : 7번 연속기의 약화로 활용도가 증가한 연속기.고데미지 뽑고 싶다면 공중 콤보로 끌고 갑시다.

9) 앉아 C FC->→ + C(2히트)->대시캔슬 서서 D(2히트)->대시캔슬 → + A->하이점프 C->점프 D->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관성 서서 D(2히트)->D 인페르노,건들렛,헬즈 팽,카네지 시저
설명 : 새로운 연속기.카네지 시저로 마무리 하면은 5000은 거뜬히 넘깁니다.

10) 전방 잡기->블랙 온슬럿
설명 : 이번작 새로운0 연속기이자 게임 마무리 짓기용 연속기.허나 캐릭 한정이니 무턱대고 쓰지 맙시다.

11) B->↘ + C->블랙 온슬럿
설명 : 역시나 새로운 연속기.들어가는 캐릭도 있고 안들어가는 캐릭도 있으니 무턱대고 쓰지 맙시다.





- 대전팁 -

★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 ★

서서 D 2타만(블러드 카인시에만),앉아 D,헬즈 팽 추가 공격,차올리기,D 인페르노 1타만,카네지 시저 2타만


★ 페이탈 카운터 대응기 ★

앉아 C


★ 비틀거림 발생기 ★

앉아 C,아직 끝난게 아냐




1.소울 이터

전작과 동일 합니다. 검으로 공격하며,각종 연속기에 자주 쓰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히트,가드 시키면은 상대의 체력을 흡수하며,블러드 카인 후에 쓰면 체력 흡수량이 높아 집니다.

이번작에서는 헬즈 팽 추가타와 차올리기,앉아 D,D 인페르노 1타째가 가드 프라이머 대응기로 변했습니다.
체력이 약한 라그나에게는 무지 중요한 드라이브.




2.D루프에 대해서

여전히 블러드 카인 발동 후에만 쓸 수 있는 콤보.
시동 루트는 전작과 동일하며,이번작에서는 배리얼 엣지의 추가 및 앉아 C FC 추가로 인해 데미지가 올라갔습니다.

일단 D루프 시동을 했을때 페이스가 라그나측으로 가며,보정이 여전히 없는지라 데미지 4000은 기본적으로 깎아 먹습니다.
앉아 C FC로 시동 건 후에 넣어주면은 데미지 5000~6000 정도는 기본으로 넘기고요.
그냥 사용시에는 2루프 까지 가능 하지만 앉아 C FC 후에는 3~4번 까지는 넣을수 있습니다.

마무리는 상대가 한번 다운 되었을때는 아직 끝난게 아냐로 마무리가 가능하고 아닐시에는 D 인페르노로 마무리 합시다.
아무튼 라그나의 생명줄이자 주화력콤이니 반드시 마스터 합시다.


1) 후방 잡기->블러드 카인->하이점프 D->점프 D->점프캔슬 딜레이 점프 D->착지 하이점프 D->점프 D->점프캔슬 딜레이 점프 D->하이점프 D->점프캔슬 점프 D->배리얼 엣지->착지 → + D->점프 D->점프캔슬 점프 D->D 인페르노-어퍼-발꿈치 떨구기
설명 : 잡기 후에 들어가는 기본 D루프.점프캔슬 딜레이 점프 D 들어가는 타이밍만 익힌다면 쉽게 쓸 수 있습니다.

2) → + D->점프 D->착지 하이점프 D->점프 D->착지 하이점프 D->점프 D->착지 하이점프 D->점프캔슬 점프 D->배리얼 엣지->착지 → + D->점프 D->점프캔슬 점프 D->D 인페르노-어퍼-발꿈치 떨구기
설명 : 쉽게 쓸 수 있는 D루프.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어서 부담 없이 쓸 수 있습니다.

3) 서서 B->↘ + C->블러드 카인->서서 C->하이점프 D->점프 D->점프캔슬 딜레이 점프 D->착지 → + D->점프 D->착지 하이점프 D->점프캔슬 점프 D->배리어 엣지->착지 대시 서서 D(2히트)->아직 끝난게 아냐
설명 : 1번 연속기 처럼 점프캔슬 딜레이 점프 D 들어가는 타이밍만 익힌다면 쉽게 쓸 수 있습니다.

4) (구석)앉아 C FC->서서 D->대시캔슬->서서 D->대시캔슬->서서 D->대시캔슬->서서 D->어둠에 먹힌다
설명 : 앉아 C FC 덕분에 서서 D를 4번이나 구겨 넣기가 가능합니다.덕분에 데미지도 올라간..;

5) (구석)앉아 C FC->→ + D->점프 D->착지 하이점프 D->점프 D->착지 하이점프 D->점프 D->착지 하이점프 D->점프 D->착지 하이점프 D->점프캔슬 점프 D->배리얼 엣지->착지 → + D->점프 D->점프캔슬 점프 D->D 인페르노-어퍼-발꿈치 떨구기
설명 : 데미지가 6천 넘는 D루프.쓰는 방법은 2번 연속기랑 비슷하니 그 감각으로 씁시다.




3. 2연 배리얼에 대해서

이번작에서 배리얼 엣지가 추가 되면서 수많은 연구 끝에 나온 연속기.
라그나가 이번작에서 노게이지로 데미지 3천~4천 이상 뽑게 해준 장본인 중 하나 입니다.

일단 구석,필드 모두 잘 들어가며,D루프 처럼 당연히 낙불 입니다.
필드에서는 배리얼 엣지 한번 히트 후에 → + D를 관성으로 넣어야 성립이 됩니다.
구석이면 관성 없어도 잘 들어가고요.

평소에 쓰던 시동기로 2연 배리얼을 넣으면 데미지 3천은 기본적으로 넘지만 앉아 C FC 시동으로 2연 배리얼 넣거나 건들렛 카운터 히트 후에 넣으면 데미지 4천은 거뜬히 넘깁니다.
다만 옆으로 날려버리기나 인페르노 1타 래피드 캔슬 후에 넣어주면 3천은 못 넘긴다는게 좀 아쉽군요.

2번 까지 넣을수 있다는게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D루프 보다는 노리기가 쉬워서 라그나 유저라면 반드시 마스터 해야 할 연속기 중 하나 입니다.


(1) 하이점프 C->점프 D->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 + D->점프 D->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대시 서서 D(2히트)->D 인페르노-어퍼-발꿈치 떨구기

(2) 하이점프 C->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 + D->점프 D->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대시 서서 D(2히트)->D 인페르노-어퍼-발꿈치 떨구기

(3) 하이점프 C->점프 D->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 + D->점프 D->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대시 서서 D(2히트)->아직 끝난게 아냐

(4) 점프 C->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 + D->점프 D->점프캔슬 점프 C->배리얼 엣지->착지 대시 서서 D(2히트)->D 인페르노-어퍼-발꿈치 떨구기



1) 서서 B->→ + A->서서 C->(1)번

2) 앉아 C->서서 C->(3)번

3) 서서 B->↘ + C->서서 D->대시캔슬 → + A->(3)번

4) C 인페르노-어퍼-옆으로 날려버리기->서서 B->→ + A->(4)번

5) 전방 잡기->건들렛 하데스-딜레이 차올리기->착지 대시 서서 B->→ + A->(2)번

6) 앉아 C FC->→ + C(2히트)->대시캔슬 서서 D(2히트)->대시캔슬 → + A->(1)번

* 참고로 5번 연속기는 전방 잡기 후에 건들렛으로 캔슬 할때 딜레이 캔슬 하셔야 잘 들어 갑니다.
   필드에서 사용시에는 관성 → + D를 씁시다.




4. 기타 대전팁

이 게임의 주인공 답게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라그나.
돌진 능력과 강력한 공격력, 초박살 데미지, 고성능의 잡기, 강력한 판정의 대공기 및 심리전, 이지선다 등이 있어서 여전히 유저수가 많습니다.

우선 CT때 쓰이던 콤보들은 데미지 하향 먹어서 더이상 쓸 일이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이번작에서는 발꿈치 떨구기가 사용 버튼이 바껴서 CT랑 구분 잘하셔야 합니다.

라그나의 견제의 기본이 되는건 서서 B와 서서 C,헬즈 팽, 데드 스파이크 등이 기본이니 반드시 익히시길 바랍니다.
라그나는 상대에게 접근 하게 되면 이지선다나 각종 심리전,기본기 압박 등의 패턴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상대의 움직임을 묶어둬야 합니다.

전법은 CT때와는 큰 차이는 없지만 적절한 변경점만 알고 있다면 이번작에서 쉽게 게임을 이끌어 나갈수 있습니다.
CT때 처럼 개막전에서는 서서 B만 주를 이루었는데 이번작에서 서서 C 발생속도가 빨라짐에 따라서 서서 B와 같이 개막전에서 활약을 하게 될 겁니다.

서서 B의 경우는 초광속 발동에 강력한 판정, 무딜레이 판정이 있어서 개막전이나 근거리에서 이걸 내밀면 라그나가 100% 승리 합니다.
또한 앉아 B 활용도 매우 중요 합니다.
서서 B가 가드 당했을때 앉아 B로 연결해서 무딜레이를 만들수 있으며, 또한 데드 스파이크의 강화로 인해 압박 성능이 한층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지선다라던가 헬즈 팽 1타 심리전도 여전히 건재하고 강력하기 때문에 자주 씁시다.
이러한 패턴들이 라그나의 주력 전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라그나의 기술 중에서 헬즈 팽 추가 공격과 차올리기, 인페르노,앉아 D는 가드 당하면 여전히 위험하지만 게이지 있을때 래피드 캔슬로 경직을 줄인 뒤에 이지선다나 심리전이 가능합니다.
라그나는 이지선다랑 심리전이 워낙 강력한 캐릭 인지라 상대가 걸리면 탈출하기 힘들지요.
상대가 기본기를 내밀면 인페르노로 무뇌 플레이 하는 것도 좋습니다만, 읽히면 조금 위험하니 적절히 씁시다.

이번작에서 배리얼 엣지 추가로 인해 콤보 데미지가 대폭 올라갔습니다.
따라서 라그나도 이제 노게이지로 고데미지 뽑을수 있게 되었지요.
CT때까지만 해도 공중 연속기의 마무리용으로는 D 인페르노가 대세였는데 이젠 배리얼 엣지로 마무리 한 후에 그다음에 서서 D로 잡은 후 헬즈 팽이나 건들렛 하데스 ,D 인페르노.카네지 시저로 마무리 하셔야 합니다.

대공은 무조건 인페르노로 해결 하는 법도 있지만 사실 → + A도 대공 성능이 꽤 좋아서 상반신 무적 판정을 이용해서 상대의 점프 기본기를 무시 할 수 있습니다. 히트 되면 서서 D로 연결 합시다.

라그나의 최대 약점은 여전히 체력이지만 이번작에서는 드라이브 체력 회복량이 좋아져서 약점이 어느정도 보안 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블러드 카인시에는 더 많이 회복이 가능해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출저 : 카이 키스트님의 라그나 공략, 블레이블루 공략 리스트, X 칼리버님의 라그나 콤보 영상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