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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RPG2014. 5. 27. 16:13

 

새로운 도입을 한거 많은건 보이는데

애매하다?!

 

 
특징
1. 문명처럼 도시가 고대 - 중세 - 현대 - 미래로 발전.

 

2. 진형이 이집트, 중국, 로마, 잉여 하나

 

3. 문명이 발전하거나 영토가 넓어지면 세력 막대가 커짐

 

4. 기존 MMO의 전투가 목적이 아닌 문명이라는 타이틀 처럼 전쟁 외 
    문명 발전이나 기타 부분으로 경쟁 가능

 

5. 문명이 군주로 플레이 한다면 온라인은 그 작은 일꾼 하나가 나의 케릭터.

 

6. 모든 유저 케릭터 들이 모여서 문명 하나를 발전 시켜 나가는 게임

 

7. MMO 최초 시즌제 게임으로 LOL 처럼 시즌을 끊어 초기화

 

8. 건물을 건설 할수 있고, 도시가 발전해 다음 시대로 넘어가면 건물 뿐만 아니라
    무기나 환경이 다음 시대로 업그레이드

 

 

 

 


애매한점
1. 시즌제는 호불호
: MMO 최초 시즌제 도입. 
  새로운건 좋으나 초기화 이후 다음 게임이 반복되는 노가다 느낌이 강할 수 있는데
  어찌 해결 할지 숙제.

 


2. 건물 오브젝트 문제.
: 야심찬 시스템으로 넣은거 같으나 오히려 독이 될 가능성이 크게 보임.
  심시티 처럼 건물을 도로 주변에 건설이 가능하며 겹치면 못 짓음.
  안 좋은것도 똑같이 부지가 모자란 느낌... 외곽지로 빠지지 않는 이상은...

 

  노골적으로 건물을 어정쩡하게 지으면 다른 유저 건물을 짓지 못하는 점.
  개선이 반드시 되어야 하지 않을까 예상.

 


3. 밸런스
: 깊게 하지 못해서 꼬집어 말하기 뭐하지만 컨텐츠 밸런스 부분이 아직 미흡한 느낌.
  뭔가 아직 2% 부족한 느낌?! 아기자기하게 즐길거는 많이 보이는거 같은데
  호괘한 뭔가가 없을것 같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3. 문명이라는 네임드의 어색함과 기존 문명의 그림자
: 기존 문명 게임과는 너무나 다른 그래픽.
  깔끔하고 아기자기 한건 좋으나 기존 문명 하시는 분이 접하면 위화감 느껴질지도.
  좋게 말하면 색다르고 나쁘게 말하면 간판만 문명이지 아키에이지2 ?!

 

 

 

 

노골적으로 말하자면... 이 겜은 그냥 틈새 시장이다 라는 느낌이다.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