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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대전액션2018. 6. 19. 01:09

 

소닉팡(3 AP) 히트 후 상대가 다운 되는 거리와 스티브가 소닉팡 딜레이 풀리는 시간이 절묘하다.
상대는 다운된 상태. 그리고 근접되어 있다. 딱! 기상 심리 걸기 좋은 거리.

 

기본적으로 상대 기상시 롱덕킹(6 (LK or RK) 유지 ~ 6) 초이글(6 RP)과 초가젤(LP) 이지선다가 존재한다.
상대가 가만히 있다면 덕캔(1)후 컷팅훅(1 RP)과 스탠소서(앉은 상태 3 LP)로 다운 상대를 공격하는 패턴이다.

이거 외 다른 심리도 존재 하는데 피커브(6 AK)~모우어너클(2 RP)과 피커브~덕킹(6 (LK or RK))~가젤(LP) 이지선다.

 도움 되고자 몇자 적어 본다.

 

 

 

 


* 소닉팡 - 롱덕킹(6 (LK or RK) 유지 ~ 6) 심리
소닉팡 히트 후 상대 기상시 롱덕킹으로 추적하면 심리전 거리가 나온다. 상단 가불이냐 중단이냐 이지선다가 성립.
물론 가만히 있다면 덕캔(1) 후 컷팅훅(1 RP)과 스탠소서(앉은 상태 3 LP) 하단을 해야 하니 약간 눈치싸움이다.
버티는 상대보다 낙법을 잘 하는 상대라면 노려보기 좋은 심리다.

 

소닉팡 이후 롱덕킹으로 추적해 상대 기상시 초이글훅(6 RP) 상단 가드 불능을 써주자.

 


초이글훅을 앉기 시작하면 초가젤(LP)로 바꾸자. 반항하면 뜬다. 우선권은 스티브에게 있다.

 

 

 


* 소닉팡 - 피커브(6 AK)~모우어너클(2 RP) 심리
소닉팡 히트 후 피커브(6 AK)~모우어너클(2 RP) 심리전도 있다.
일명 손나락이라는 불리며 6에 나왔을 때는 상대가 다운되는 대신 가드시 딜레이가 엄청 났으나,
7에선 카운터가 아니면 다운되지 않지만 가드 되어도 딜레이가 12프레임으로 흘리기 외엔 부담 없이 쓸수 있다.


느리다는 단점 외엔 상당히 좋은 기술. 더욱이 한템포 앞으로 가면서 발동 되기에 사거리도 나쁘지 않는 편.

이걸 활용할 곳이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소닉팡 히트 후 기상 심리전이다.

 


소닉팡 히트 후 피커브(6 AK)~모우어너클(2 RP)은 다운 상대도 히트 한다. 데미지도 좋다.

 


모우어너클에 상대가 기상킥으로 반항한다면 카운터 확정에 공중 콤보다.

 

모우어너클 가드 딜레이가 12프레임이라 기상 하단 가드 되어도 13프레임 딜케는 맞지 않는다.

 

 

 

가만히 있는 상대에게도 다운 공격이 들어가며 데미지도 생각보다 강한편이다.
상대가 반항시 카운터 확정으로 공중콤보로 연결이 되며, 가드시 기상킥 외엔 큰 딜레이 케치는 없다.

 

오히려 상대가 하단 의식을 시작한다면 피커브(6 AK) ~덕킹(6 (LK or RK))으로 파생해 가젤(LP)로 바꿔주면 된다.
중,하단 이지선다 가젤도 카운터 시 공중콤보로 연결 되니 이렇든 저렇든 스티브에게 이득이다.
소닉팡 이후 상대가 뭘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모우어너클 한번 던져 보고 반응 체크해 주는것도 나쁘지 않다.

 

상대가 하단을 가드하기 시작 했다면 피커브(6 AK)~덕킹(6 (LK or RK)~가젤(LP)로 중단 공격으로 바꿔주자.

 

가젤도 마찬가지로 반항한다면 카운터로 공중에 뜬다.

 

 

 

 

* 소닉팡 - 피커브(6 AK)~모우어너클(2 RP)의 약점.
지금 까지 찾아본 바로는 모우어너클이 28프레임의 워낙에 느린 발동(...)으로
빠른 다운 발차기와 스프링 킥에 끊긴다는 점이 있다. 뭐 완벽한게 있다는게 이상한거지...

마찬가지로 역 심리로 가젤로 대처 가능하다. 상대 공격에 맞춰 가젤로 공격해 주자.
상대가 대응을 찾는다면 나도 다른 자세 파생으로 얼마든 대처 가능하다는 걸 각인 시켜 주자.

 


기상 심리 피커브~모우어너클은 다운 발차기에 끊긴다. 뭐 별로 아프지도 않다만...

 


다운 발차기는 피커브~덕킹~가젤을 빠르게 써주면 카운터로 공중에 뜬다.

 


다운 발차기가 확실하다면 그냥 덕킹~가젤로 해도 충분히 공중콤보로 연결해 줄수 있다.

 

상대가 스프링킥으로 대응하면 모우어너클이 끊긴다.

 

스프링킥도 피커브~덕킹~가젤로 타이밍 잘 맞추면 중간에 끊어 줄 수 있다.

단, 한 템포 느리게 쓰는 스프링킥에는 가젤이 끊긴다.

하지만 느리게 쓰는 스프링킥은 모우어 너클에 맞는다. 철저히 돌고 도는 기상 심리다.

 

 

 


* 소닉팡 - 피커브(6 AK)~덕킹 으로 굳이 파생 하는 이유.
그냥 소닉팡 이후 덕킹~가젤로 사용시 옆 구르기로 쉽게 피해진다.
그래서 피커브~덕킹~가젤로 번거롭게 가라고 하는 이유.

피커브~덕킹~가젤로 사용시 옆 구르기를 추적해 따라간다.

 

사실 모우어너클 심리는 피커브의 하단을 먼저 깐다는 전재하에 쓰는 심리다.
그래서 소닉팡 히트 후 일단 피커브로 자연스럽게 사용 후 상대가 어떻게 나올지 생각해
덕킹~가젤 할지 모우어너클을 할지 선택하는게 편하다.

 

단, 상대가 다운 발차기 확실하다면 덕킹~가젤로 빠르게 연결해 사용해 봉쇄하는게 좋지만,
그 외엔 일단 피커브~모우어너클을 먼저 생각나고 난뒤 상대가 어떻게 할지에 따라 대응해주는게 좋다.

 


소닉팡 히트 후 덕킹~가젤 사용시 상대가 횡으로 낙법시 이 사태가 일어난다.

 

번거롭게 피커브~덕킹~가젤로 이어주는 이유. 횡으로 낙법하는 상대도 추적한다.


 

 

 

 

 

스티브 폭스 필드 운영법 링크

 

스티브 폭스 호커허리, 크로스유니언 기상 심리. 그리고 모우어너클

 

 

 

참고 : 구라티비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