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팡 히트 후 기상 심리(링크) 외 기상 심리가 2가지 더 있다.
그것도 사이 좋게 피커브(6 AK)와 플리커(4 AK)때 각각 1개씩 존재.
피커브 파생에선 크로스 유니언(피커브 중 3 LP RP) 히트 후 기상 심리가 존재하고,
플리커 파생에선 호커 허리(플리커 중 LP (2 or 8) LP) 히트 후 기상 심리가 존재한다.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 소닉팡 히트 후 기상 심리 외 파생 자세 히트 후 기상 심리를 정리해 본다.
그리고 모우어 너클(피커브 중 2 RP) 필드 히트 후 심리도 존재 한다. (...)
이것도 추가 보너스 팁으로 올려 본다. 참고로 소닉팡 - 모우어 너클 히트 후 거리가 벌어지는 상황이 있어 비추천.
호커 허리, 크로스 유니언 이후 모우어 너클 필드 히트시 혹은 근접 모우어 너클이 히트 때 가능한 심리전 이다.
* 플리커(4 AK) ~ 호커 허리(플리커 중 LP (2 or 8) LP) 히트 후 기상 심리.
플리커~호커허리 히트 후 컷팅 훅(1 RP) 확정이다.
이후 상대가 살짝 뜨면서 다시 뒤집어 지는데 이때 스티브에게 엄청난 이득이다.
의외로 여기서 대부분 그냥 빠지는데 심리 한번 더 들어 갈 수 있다.
바로 모우어 너클(피커브 중 2 RP)과 가젤 펀치(덕킹 중 LP) 중, 하단 이지선다가 성립된다.
상대가 제자리 기상시 뒤를 잡을 수 있다.
반항하는 것도 답이 아니다. 뒤집어 누워 있어서 반항 공격이 느리게 발동되 카운터 히트로 공중 콤보 확정.
모우어 너클(피커브 중 2 RP)은 가드 되어도 12프레임 불리라 아픈 딜케도 없다.
소닉팡 히트 후 기상 심리 보다, 훨씬 좋은 상황인게 상대가 뒤집어져 있어서 반항하는 모든 공격이 느리게 발동.
반항하면 반드시 뜬다. 무조건 막아야 한다. 하단을 막기 시작하면 가젤을 시전하자.
하단 무조건 막을꺼 같다면 노골적으로 시호크 어퍼(덕킹 중 RP)로 공중에 띠워 버리는것도 좋다.
이것도 피커브~덕킹(6 (LK or RK))~가젤펀치로 파생해 주는것을 추천. 그냥 덕킹~가젤 펀치 사용시 횡을 못 잡는다.
옆으로 굴러 일어나 하단을 막기 시작 했다면 피커브~덕킹~가젤펀치로 대응해 주자.
마찬가지로 상대가 반항해봤자 뜬다.
팁 하나.
상대 횡으로 낙법 시 덕킹(6 (LK or RK))~가젤펀치(LP)가 의외로 횡을 잘 따라가지 못한다.
번거롭지만 피커브(6 AK)~덕킹~가젤펀치로 연결해 주면 횡을 따라 공격한다.
참고로 덕킹(6 (LK or RK))~가젤펀치(LP)로 사용하면 횡 추적이 안된다.
번거롭더라도 피커브(6 AK)~덕킹(6 (LK or RK))~가젤펀치(LP)로 사용해 주자.
* 피커브(6 AK) ~ 크로스 유니언(피커브 중 3 LP RP) 히트 후 기상 심리.
피커브~크로스 유니언 히트 후 컷팅 훅 외 샷건 콤비네이션(6 AP RP) 확정이다.
컷팅 훅은 그냥 때리고 끝이지만 샷건으로 추가 히트 시 이것도 마찬가지로 상대가 뒤집어 진다.
역시 기상 심리가 들어간다.
상대가 제자리 기상시 뒤를 잡는다. 호커허리랑 똑같은 상황이 연출 된다.
뒤집어져 누워 있어서 반항해도 느리게 발동해 오히려 카운터 히트된다. 공중 콤보 확정.
옆으로 굴러 하단 가드를 무조건 해야 한다. 12프레임 딜레이라 큰 딜케는 없다.
모우어너클 하단과 가젤펀치 중단 이지선다 심리가 성립 된다.
역시 뒤집어져 있어 반항하는 모든 공격이 느리게 발동해 반드시 뜬다.
옆으로 굴러서 하단을 막기 시작 했다면 역시 가젤 펀치로 응징하면 된다.
주의점은 샷건 콤비네이션이 보기와 다르게 후딜이 좀 길어서 피커브~모우어너클을 느리게 사용하자.
하단을 가드 하기 시작 했다면 마찬가지로 가젤펀치로 바꿔 주자.
반항시 마찬가지로 공중에 뜬다. 확실히 인식 시켜 주자. 이 심리는 내가 갑, 너가 을이라고...
* 피커브(6 AK) ~ 모우어 너클(피커브 중 2 RP) 근접 히트 후 기상 심리.
피커브~모우너 너클 근접 히트 시 무려 7프레임 유리하다. 근접 히트 시 기상 심리 존재.
기상 오른어퍼(기상시 RP) 15프레임 발동으로 반항시 확정 히트다. 모우어 너클 근접 히트 시 오른어퍼를 깔아두자.
모우어 너클 사용 후 스티브는 앉은 자세가 되는데 기상 공격인 오른어퍼 깔아두기로 얌전해 졌다면
하단 스턴 소서(앉은상태 3 LP)로 긁어 주자. 피커브로 자동 파생 되고 다시 심리전을 시작해 줄 수 있다.
반항하면 뜨고, 얌전해 지면 피커브로 연결해 계속해서 심리전으로 정신 없이 몰아쳐 유리한 상황을 계속 쥐고 있자.
모우어너클 근접 히트 후 7프레임 유리. 반항하면 발동 15프레임인 기상 오른어퍼(기상시 RP)에 카운터 확정.
기상 오른어퍼에 얌전해 졌다면 스턴소서(앉은 상태 3 LP) 하단을 긁어주고, 피커브로 계속 주도권을 쥐고가자.
참고로 소닉팡 - 모우어 너클 필드 히트 시 거리가 멀어지는 상황이 발생해 심리전 비추천.
호커허리와 크로스유니언 이후 모우어 너클 필드 히트 시 근접 히트 한다. 이때는 심리전 추천이다.
오른 어퍼와 스턴소서 심리전으로 압박해 나가자. 필드에서도 가깝게 히트 했다면 마찬가지로 오른 어퍼를 깔아보자.
필드에서 근접 히트가 아니면 딜케 당할 수 있다. 필드에서 사용시 예방차원으로 오른어퍼~덕킹으로 파생해 주자.
스샷 보고 '백대쉬로 피해지네?!' 라고 판단하겠지만, 근접에서 맞으면 백대쉬 전에 오른어퍼가 먼저 가드 시킨다.
모우어 너클 히트 후 오른어퍼가 불안하면 발동 11프레임 이글스피어(기상시 LP LP)를 사용해 주는것도 좋은 선택.
가드 시 3프레임 불리. 백대쉬나 횡가드로 상대 반응을 체크하고 대응을.
히트 시 3프레임 유리. 반항한다면 퀵훅 카운터, 가드라면 피커브~텐카운트(AP) 잡기를.
출처 : 구라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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