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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대전액션2012. 1. 29. 06:34



  
제 목  블레이블루 케릭터 콤보 리스트 및 공략 - 타오카카 ver.0.9        



★ 케릭터 설명

타오카카

가면을 쓰고나오는 이상한 고양이 [?]
우냐우냐(아라크네;) 의 습격을 받는 마을을 구하기 위해 잡으면 돈을 무진장 벌 수 있는 나쁜 사람 "라그냐"를 찾아 떠난다.
나이스바디 + 고양이라는 이상한 조합에 얼굴을 공개하지않는 미스테리어스함.

근데 이상하게 귀여운 모션과 웃기면서도 긔여운 특수기 (벽에 붙긔 라거나[..])로 어필.
거기다 성능으로 치자면 CT와 CS를 통틀어 나쁜적이 없었고 스피드와 도발콤보를 통한 높은 데미지의 콤보, 중하단 이지와 드라이브에 달린 파생기를 통한 가드 붕괴 유도가 엄청난 케릭터.

플레이어의 역량을 크게 비례하는 케릭터. 물론 손은 그에 비례해 엄청나게 빨라야한다. 난이도는 높은 수준.

도발(스타트 버튼)에 역보정이라는 특수 옵션이 붙어있어서 콤보에 반드시 응용되지만, 도발 버튼이 저 멀리에 붙어있는 경우는 정말 난감하게 된다.
하지만 못쓴다면 데미지를 기대하기는 좀 힘들지만.. 쓰게된다면 엄청나게 뻥튀기가 된다.

초보자에게 입문케릭터로는 말린다. (카를, 아라크네, 타오카카는 제발..)
높은 콤보 난이도와 다양한 파생기는 많은 CMV를 만들어 내게 되는데... 후섿..





★ 커맨드 리스트
(CS 에서 새로 생긴 기술이나 변경된 기술은 빨간색으로 표기합니다.) 

타오카카

드라이브
댄싱 엣지 : D or ↓ + D or ← + D 
                점프 중 D or ↓ + D or ← + D or ↑ + D 
                돌진 중에 파생기 A or B or C


특수기
→ + A (머리무적, 가드시키고 점프캔슬 가능)
→ + B (중단, 다리무적)
→ + C (모으기 가능)
↘ + C (하단)

필살기
고양이 혼 원! : ↓↘→ + A (연타 가능)

고양이 혼 투! : 점프 중 ↓↘→ + B (연타 가능) (모션 변경)

고양이 혼 쓰리! : ↓↘→ + C (모으기, 연타 가능) (중단)

필살 고양이 마구! : ↓↙← + A or B or C (C만 모으기 가능)

고양이 뛰기 : ↓↙← + D

타오핏탄 : 점프 중 화면 구석에서 ↓↙← + D (모으기 가능)(기술 후 → 로 변화)

다마싱 엣지 : ↓ 모으기 ↑ + D (기술 후 ↓ or ← 로 변화)

깃자기자(ギッザギザ) : ↓↓ + C (모으기 가능)


디스토션 드라이브 (히트 게이지 50% 소비)
고양이의 인직전(人直傳) · 헥사 엣지 : ↓↘→↓↘→ + D

멧타메타의 깃타기타(メッタメタのギッタギタ)! : ↓↙←↓↙← + C

거의 두마리가 된다! : ↓↘→↓↘→ + B


아스트랄 히트 :
↓ 모아 ↙↓↑ + D





★ 전략 과 전술 
1. 드라이브 계열의 성능.
   5D  - 앞방향으로 날아서 돌진.
   2D  - 9 방향으로 날아서 돌진
   4D  - 뒤로 한번 뛰었다가 발톱을 세워 날아가서 찍음.
   jD   - 공중에서 30도 아래로 날아서 돌진
   j2D - 공중에서 45도 아래로 날아서 돌진
   j4D - 공중에서 아래로 급강하한뒤 착지 후 앞으로 돌진
   j8D - 공중에서 대각선으로 날아서 돌진

   타오카카의 드라이브 계열 이후에 파생기는 히트 하지 않을 때, 히트했을 때에도 발동 가능합니다.
   히트하지 않고 파생할 때와 히트한 직후에 발동할 때를 정확히 나눠서 입력합시다.
   참고로 히트 이후에 아무 입력도 하지않으면 7번 방향으로 튀어 올라버립니다.
 
   파생기 6 - 히트(or 가드) 했을 때 9번 방향으로 튀어 오른다. 다시 행동이 가능.
   파생기 4 - 히트(or 가드) 했을 때 7번 방향으로 튀어 오른다. 다시 행동이 가능.

   파생기 A - 동작을 캔슬하고 착지한다.
   파생기 B - 옆으로 누워 상대 뒤로 넘어간다. (뒤로 넘어가니 주의)
   파생기 C - 위로 점프 캔슬을 한다.

즉, 상대에게 히트 했을 때 A를 정확히 누르면 히트하자마자 동작을 캔슬하고 착지를 한다거나 히트 하자마자 B를 누르면 히트하자마자 상대 뒤로 넘어가서 추가 행동을 가하는 등의 테크닉이 가능해진다는 것.

연습만이 익숙해지고 자유자재로 쓸 수 있는 방법이다.. 난 못씀.ㅋ


2.  다양한 속성의 기본기.
타오카카는 다른 케릭보다 기본기가 특징이 다양하다. 몇 개만 뽑아보자면 2A 는 빠른 발동에 연타가 가능한 하단기.

  6A 는 머리 무적에 가드 시켜도 점프 캔슬이 가능한 대공기. + 어퍼 (지상에서 띄우기)
  5B 는 좋은 판정에 다운된 상대도 퍼올리는 니킥. 
  2B 는 슬라이딩 돌진기 겸 하단기.
  6B 는 다리 무적에 중단기에 돌진기 
  5C 는 모으기 가능한 긴 리치를 가졌고 
  2C 는 모으기 가능하고 리치도 긴데다 카운터로 맞으면 상대를 스턴에 빠뜨리는 하단기.
  3C 는 3타짜리 하단. 3타가 상대를 다운시키는 다리 걸기. (거리에 주의)
  6C 는 돌진기에 히트하면 벽바운드를 유발. 도발 콤보의 시동이 되기도 하는 중요한 기본기이자 모으기도 가능해서 가드 
           시키고 유리하게 게임을 이끌 수 있다. 도발은 보정 120%의 역보정을 가진 데미지 뻥튀기 기술.
           이상하게 도발에 공격판정이 [..]


3. 도발콤보가 필수인 이유
일반 콤보 데미지가 CT건 CS건 별로 높지 않다. 물론 빠른 기동성을 통해 여러번 때려서 이기겠다면 익힐 필요는 없겠지만
너님들 마음대로 되면 그건 이미 게임이 아니겠져 ㅋ

데미지 뻥튀기를 통한 고데미지 콤보, CS에서 가능한 도발 루프 콤보를 통해 엄청난 고데미지를 뽑아내어 상대와의 심리전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 저거 맞으면 죽는거 아니야? 헉..헉 뭐 그런 분위기)


4. 환영진? 
거의 두마리가 된다! ↓↘→↓↘→ + B 는 스트리트파이트 서드에 나오는 환영진과 비슷한 기술이다.
차이가 있다면 분신의 공격은 모두 상단이라는 것.

즉, 본체가 중단을 때리고 나면 분체가 때리는 것은 상단이 된다.
하지만 엄청나게 햇갈리므로 위기에 빠졌다고 보는게 옳다.


5. 특수기술 [..]
  고양이 뛰기 : ↓↙← + D 는 콤보로 보나 견재로 보나 많이 쓰일 기술이다. 하지만..
 
  타오핏탄 : 점프 중 화면 구석에서 ↓↙← + D (모으기 가능)(기술 후 → 로 변화)
                 이건 벽에 고양이처럼 붙어서 질질질 거리는 희한한 기술. 구석에서 반대편으로 도망가고 싶을 때나..
                 응용방법은 잘 모르겠지만 -_-;

  다마싱 엣지 : ↓ 모으기 ↑ + D (기술 후 ↓ or ← 로 변화)  .. 그냥 견재용?
 
  22C -_-;
  갑자기 앉아 있는 타오카카가 발톱(?)을 길게 세워서 공격하는 것. 데미지는 좀 되는 모양이지만 글쎄..용도는 잘;
  여하튼 특이한 개그 기술이 많다. 장풍도 어째보면 개그라고 할 수 있겠다.. 랜덤성이라 -_-;


6. 고양이 혼 원을 자주 이용해주자.
일단 상대가 가드를 했다면 236A (연타가능)을 통해 상대를 압박해주자.
연타도 가능해서 마음대로 연타해주고 5D-이후 파생기를 통해 심리전을 걸어주거나 잡기 등의 자신의 턴으로 만들어야한다! 대신 리버설은 주의.


7. 고양이 혼 쓰리는 연타 가능한 중단기.
우선 연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가드당하더라도 한번더 질러보는 로또를 노리자. ㅋ;
뒤잡기 이후에 혼 쓰리를 모아서 2타째에 있는 퍼올리기로 콤보를 넣는 경우도 있다. 모으면 데미지가 좀 늘어남ㅋ


8. 장풍??
214AorBorC 
타오카카에게 장풍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 근데 딱히 쓸일은..





★ 콤보 리스트
● 전작 CT (켈러미티 트리거 시절 콤보)
기본 콤보 :


잡기 콤보 :


중급 콤보 :


앉아 히트 시 콤보 :


히트 게이지 50% 소모 콤보 :


● 신작 CS (컨틴뉴엄 시프트 시절 콤보) 
기본 콤보 :  
 [5B 시작]
5B > 6A(1HIT) > j2DB > 5C > 2D5 > jD6 > jC > jD 맞추고 A파생 > 8D6 > 8D6

5B > 3C > (JD6>JC)*2 > JD 맞추고 A파생 > 9D*2 > 이후 생략 데미지 3000 정도

5B > 6A(1) > (HJ) j2DB > (도발 > 214D > J2DB )×7 > 5C > 2D(6) > JDA > J8D > J8D6 > J2D6 > j236B 5히트
대상 케릭터 : 현재 조사중 / 데미지 4200

5B > 3C > 5DB 헛치고 > 5B > 5C > 2D6 > JC > (jc) > JC > j236B 5히트
데미지 : 2800 정도?


참고 : 타협 콤보
5B > 3C > 5DB > 5C > 2D6 > JC > 8D6 > JC > (jc) > j236B 5히트
레이첼, 츠바키, 테이거, 람다, 하쿠맨, 카를, 아라크네, 라그나, 뱅 대응/ 노엘, 진, 타오카카는 미확인 / 라이치, 하자마의 경우는 5C 건지기를 5B로 한다면 됨.(데미지는 3000으로 잘림)

2A > 5B로 이으면 콤보가 이어지지 않는다. 2A > 3C로 이으면 콤보가 이어진다. 데미지는 2376.

5B> (6A > j2DB > 도발 ) * 6회 >214D > J2DC > JDA > 도발 > 214D > j236B *5 (3700)

5B> (6A > j2DB > 도발 ) * 6회 >214D > J2DC > JDA > 2DC > J8D6 > JC > J8D6 > j236B *5 (4276)

【2C,6C 시동】
(2C 카운터>) 6C> 대쉬 ( 도발 > 214D > J2DB)*13 > 5C > 2D > JDA > J8D > J8D6 > J2D6 > j236B 5타

【JC 시동】
JC > 5B > 3C > DB > 5B2D > 5C > 2D > JDA > J8D > J8D6 > J2D6 > j236B 5타 (3100)

JC > 5B > 6A(1) > ( 도발 > 214D > J2DB)*3 > 5C> 2D > JDA > J8D > J8D6 > J2D6 > j236B 5타 (3569)

JC(orJB) > 6A(1) > hj J2DB > (도발 > 214D > J2DB)*5 > C > 2D > JDA > J8D > J8D6 > J2D6 > j236B 5타

【D계열 시동】
JDB(카운터) > 5B > 6A(1) > (도발 > 214D > J2DB)*4 > C > 2D > JDA > J8D > J8D6 > J2D6 > j236B 5타 (4074)

2D > 공중대쉬 JC > J8D6 > j236B 5타 (2800)

2DorJD(*카운터 이후 파생AorB) > (도발 >214D> J2DB)*12? > JC>JC>JC>묘2

2D>JD6>JC>dlJ8D6>JC>J8D6>묘2>(J2D6>묘2)*2>J2D6>묘2*5 (3700)

2D(카운터)>J4D6>JC>J8D6>JC>J8D6>(묘2>J2D6>)*2>묘2*5 (3800)


잡기 콤보 :
【잡기 시동】 【던지고 시작]
4잡기 > 214D 착지 > ( 도발 > 214D > J2DB)*6>5C>2D>jC>jC>jC>묘2 5타 대응 : 테이거, 아라크네, 레이첼, 츠바키

4잡기 > 214D 착지 > ( 도발 > 214D > J2DB)*7 >C>2D>JDA>J8D>J8D6>J2D6>묘2 5타 (4466)

5 or 6 잡기 > J4D(AorB) > (도발 > 214D > J2DB)*6>C>2D>JDA>J8D>J8D6>J2D6>묘2 5타 (4445)

공중잡기 > ( 도발 > 214D > J2DB)*7>C>2D>JDA>J8D>J8D6>J2D6>묘2 5타 (4666)


중급 콤보 :
의미가 없어..[..]


앉아 히트 시 콤보
【6B 시동】
6B > 5B > 6A(1) > J2DB > (도발 > 214D j2DB )*? > > 5C > 2D > JDA > J8D > J8D6 > J2D6 > j236B 5타 (4000↑)


히트 게이지 50% 소모 콤보
6B > 236236D ( 6B 를 맞고난 뒤에 버스트 당하는 것을 방지)
~ 5D > RC (하게되면 바닥에 착지) > 3C > 기본콤보 3C 시동으로 이행. (이지선다로도 활용 가능)






- 출저 : gall.dcgame.in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