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블루 케릭터 콤보 리스트 및 공략 - 진 키사라기 ver.0.9
★ 케릭터 설명
뉴13과 비슷하게 형인 라그나를 너무나도 사랑하는 동생. -_-;
너무 사랑하는 나머지 죽일려든다. 이유는 뭐 다 있지만.. 스포일러가 되므로 일단 패스.
라그나와는 다른 스타일의 벨런스 케릭.
장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라그나 보다는 접근성이 높을 수 있다.
하지만 그와 달리 중단이 막히면 래피드 캔슬 외에는 방법이 없으니 주의. 승룡기가 버튼별로 다 있다.
-_- 대신에 머리무적 기본기는 없는 케릭터.
라그나보다 좀더 세심하면서 섬세한 콘트롤을 요하는 케릭터.
공중전에 강한 면모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승룡기의 각도가 대공기에 적합해 날뜀 방지에 적합하다.
★ CS에서의 변경점
달리기가 느려졌다. 전체적인 데미지 하락.
무창(214 계열)이 속성이 변했다. 원래 214B나 C를 맞추면 다운 됬지만 현재는 B 를 맞춰도 다운되지 않는다.
눕히는 수단이 줄어들어 심리전을 유리하게 이끌어갈려면 콤보를 짧게 때리고 3C 로 이어줘야한다.
JB가 느려졌다. 고로 기존에 쓰던 5B-5C-점캔 JB-JC-JD ~ 콤보가 성립하지 않는다.
기존의 JC가 J2C로 변경되고 JC가 새로 생겼다. J2C는 기존의 스팩과 비슷.
JC는 공대공으로 내밀어 주거나 꽤 길기 때문에 견재로 써도 됨. 종종 카운터가 발생한다.
CT서 평캐~ 평캐 이상의 수준을 보여줬다면 CS에서는 평캐 정도에 랭크하고 있다.
★ 커맨드 리스트
(CS 에서 새로 생긴 기술이나 변경된 기술은 빨간색으로 표기합니다.)
진 키사라기
드라이브
영식(프로스트 바이트) : D or → + D or ↓ + D or 점프 + D
특수기
→ + A (중단)
→ + B
→ + C (대쉬캔슬 가능)
↘ + C (하단, 다리걸기)
필살기
빙상검 : ↓↘→ + A or B or C (공중 가능)
빙상격 : ↓↘→ + D (공중 가능, 히트 게이지 25% 소비)
취설 : →↓↘ + A or B
열빙 : →↓↘ + C
빙연쌍 : →↓↘ + D (히트 게이지 25% 소비)
무창 첨정참 : ↓↙← + A or B or C (공중 가능)
무창 첨정격 : ↓↙← + D (공중 가능, 히트 게이지 25% 소비)
설화진 : C 연타
디스토션 드라이브 (히트 게이지 50% 소비)
동아빙인 : →↘↓↙←→ + C
빙익월명 : →↘↓↙←→ + D
★ 전술과 전략
1. 5C 연타를 주의하자.
뉴비 티가 너무 난다.
5C 를 맞추고나서 막 연타하거나 당황해서 c 연타를 하면 나가게 되는데 결국 상대는 니가 허접이거나 뉴비라거나 아니면 당황했다는 기색을 포착하게된다.
정확한 입력을 하자.
참고로 5C연타는 8히트째에 상대를 띄운다.
2. 히트확인을 잘하자.
진은 앉아히트, 카운터히트 시켰을 때 콤보가 달라지고 그에 따라 데미지 차이가 엄청나기 때문에 반드시 히트확인을 해서 데미지를 챙겨먹자.
3. 승룡기간의 차이점을 알아두긔
진은 특이하게 오류갠시리즈가 4개나 된다. 물론 승룡기 모두 공가불이다.
A승룡 : 무적이 없지만 발동이 빠르다.
B승룡 : 무적이 조금 있다. 좀 느리다. 리버설로는 힘듬. 대공기 혹은 지대지에서 상대 짓이기기 용으로 적합.
C승룡 : 무적이 매우 길다. 매우 느림. 리버설로 적합. 지대지에서 굳히기로 사용해도 되지만 가드당하면 매우 위험.
카운터를 내는 경우가 많은데 크게 띄우기 때문에 콤보를 넣어주자.
D승룡 : 게이지 25%를 사용한다. 발동이 매우 빠르고 판정이 몸전체를 칼로 휘감기 때문에 뭘 내밀면 무조건 카운터.
1타를 맞추면 상대는 얼게된다. 1타가 가드당해도 2타가 남아 있기 때문에 성능이 괜찮다.
2타는 다 모으면 가불. 그러므로 심리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2타는 맞추면 상대를 멀리 날려버린다.
4. 대공기가 없다!
비슷한 벨런스형 케릭인 라그나에 비해 대공기로 쓸 머리무적 속성인 기본기가 없다.
고로 A승룡기나 B승룡기로 멀리서 상대를 쳐내야된다. 대공으로 상대의 접근을 차단하자.
5. 대쉬 캔슬
5D 와 6C에 대쉬캔슬이 붙어있다. 라그나와 마찬가지로 일정 거리를 대쉬하고 중간에 가드를 할 수 없다.
6. 드라이브 계열의 연습.
진의 드라이브는 모두 탄 속성(장풍 취급) 이다. 탄을 무시하는 공격 속성에 진다.
하지만 다르게 말하면 장풍이기 때문에 피판정에 영향을 덜받는다는 의미도 된다!
견재기와 심리전으로 적합한 5D. 리치가 꽤 괜찮으며 한번씩 쓰지않고 공중으로 접근하는 심리전을 펼치자.
상대를 끌고 오고 뒤점프를 잡는 2D.
높은 보정으로 데미지가 높고 상대가 뭘 내밀기 힘들게 만드는 6D. 구석에서 모션을 보고 움찔해도 내밀 수 없이 가드해야..
공중에서 상대를 얼리는 jD. 빠르다.
7. 심리전의 공방.
진은 다양한 승룡기와 더불어 5D, 그리고 가드당해도 점프캔슬이 가능한 5C, 2C 가 있어서 압박하기 용이하다.
5C를 가드시킨 뒤에 선택지
- 5D : 안전하게 마무리. 히트하면 얼게 되므로 다시 압박 가능. 가드당하면 심리전이 초기화되어 다시 공방으로 들어간다.
- (JC) - jB ~ : 자신에게 가장 이익이 되는 압박 방식. 읽히면 싼다.
- 214 A or B : 상대가 가드를 풀거라는 가정하에 도박.
- 승룡기 : 상대가 5D나 점프캔슬을 의식한 점프를 대공기로 쳐낸다!
- 저공대쉬 jD or 딜레이 jB or 딜레이 jC : 역가드를 내는 방식. 허를 찌른다. jD는 빠르지만 가드당하면 불리.
그외는 좀 느리지만 불리해지진 않는다.
8. 요런 콤보도 되지롱ㅋ 확인사살
B승룡 맞춘후 632146C - B승룡 맞고 날라가는 동안 낙법 못하고 맞는다.
D승룡 2타 맞춘후 632146C - 2타 맞고 슬라이드 다운 되는 동안 낙법 못하고 맞는다.
덧붙여서 디스토션 드라이브 발동 중에는 브레이크 버스트(CT에서 배리어 버스트)를 사용할 수 없다.ㅋ
★ 콤보 리스트
● 전작 CT (켈러미티 트리거 시절 콤보)
기본 콤보 :
5B - 5C - 214B : 가장 기본 레시피
2A - 2B - (5B) - 5C - (2C) - (3C) - 214B : () 는 리치에 따라 안맞는 경우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쓰도록.
2A - 5B - 3C - 2B - 5C - (HJC하이점프캔슬) - jB - jC - (JC) - jC - jD - 214 B or D
잡기 콤보 :
앞 뒤 잡기 - 214A (헛치긔) - 5C - 2C - (HJC) - jb - jc - (JC) - jc - 214 B or D
중급 콤보 :
6A (중단) - 5C 연타 8히트 - 대쉬 5c - (JC) -jc - jd - 공중 대쉬 - jb - jc - 214B or D
5C 연타인 설화진은 8히트째에 상대를 띄우는 효과가 생긴다. 타이밍을 알아놓으면 콤보는 슥삭.
(구석) 6A - 623B - 대쉬 5C - jb - jc - (JC) - jc - 214B or D
(구석) 6A - 623B - 6D - 5C - jb - jc - jd - 214B or D
이와 같은 레시피도 있다. 응용하면 고데미지를 뽑을 수도..
앉아 히트 시 콤보 :
5C or 2C (앉아 히트) - 6C - (DC대쉬캔슬) - 5C - (HJC) - jb - jc - (JC) - jc - jd - 214 B or D
5C or 2C (앉아 히트) - 6C - 2D - 대쉬 - 5B - 5C - (JC) - jb - jc - jd - 214 B or D
5C or 2C (앉아 히트) - 6C - 2D - 6C - (DC) - 5C - (HJC) - jc - (JC) - jc - 214 B or D
앉아 히트 시(혹은 서있더라도 카운터 히트시) 히트 경직이 늘어서 원래 콤보로 이어지지 않는 6C가 이어진다.
2a로 견재하다가 앉아 히트가 나오더라도 2A 2A 2A (앉아히트) - 5C - 6C 가 가능하니 꼭꼭 히트 확인을 해서 챙겨먹자.
히트 게이지 50% 소모 콤보 :
● 신작 CS (컨틴뉴엄 시프트 시절 콤보)
기본 콤보 :
5B(2)>5C>(3C) 214B
가장 기본 레시피
5B(2타)>5C>3C>(다운)2B>5C>(하이점프캔슬)>JB>JC>JD>J214C
B(2)or5C>3C>(다운)2B>5C>6C>(대쉬캔슬)>(점프캔슬)JC>J2C>(점프캔슬)J2C>JD>J214C
잡기 콤보 :
4or6 잡기>214A 헛치기(약간 딜레이)>설화진(8Hit)>214Cor저공J214C
4or6 잡기>214A 헛치기(최속캔슬)>5C>2C>점캔 JC>J2C>점캔 JC>J2C
4 잡기> 412364D
중급 콤보 :
2D>6C>(대쉬캔슬)>5C>JC>J2C>J2C>J214B
623A 카운터히트 시>214D>6C>214C
623A 카운터히트 시>5C>6C>6D>6D>5B(2)>5C>3C~기상공방
[구석에서] 5B(2)>5C>623B>6C>6D>6D>5B(2)>5C>3C~기상공방
[구석에서] 5B(2)>5C>623B>6C>6D>6C>6D>5C>점캔 J2C>J214D>6C>214C
214D 는 게이지 25%를 소모한다.
623D>5C>6C>6D>6D>5B(2)>5C>3C~기상공방
623D 는 게이지 25%를 소모한다.
앉아 히트 시 콤보 :
6A>214C or 214D
6A>설화진(8Hit)>6C>2D>6B>214C
5B(2)>5C>6C>2D>(대쉬캔슬)>6B>설화진(8Hit)>214C
[구석에서] 6A>623B>6C>6D>6C>6D>5C>J2C>214D>6C>632146C>214C
대상 케릭터가 아직 검증 중.
히트 게이지 50% 소모 콤보 :
623D>632146C
623D>5C>6C>6D>632146D
623D 는 게이지 25%를 소모한다. 마지막 디스토션 드라이브는 50% 소모.
- 출저 : gall.dcgame.in/
'[ Game ] > 대전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레이블루] 하쿠멘 공략 (0) | 2012.01.29 |
---|---|
[블레이블루] 레이첼 알카드 공략 (0) | 2012.01.29 |
[블레이블루] 타오카카 공략 (0) | 2012.01.29 |
[블레이블루] 하자마 공략 (0) | 2012.01.29 |
[블레이블루] 노엘 버밀리온 공략 (0) | 2012.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