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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대전액션2019. 4. 5. 10:26

드라그노프 인지 드라고노프인지 대사 하나 없어서 개발자가 직접 목소리 녹음 했다는 우스갯 소리 있는 케릭.

 

드라고노프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는 독특한 케릭터다.

기술들이 간단하고 하나하나가 파괴력이 높아 초보들이 선택하는 케릭터 인 동시에

기술들이 복잡하고 하나하나가 연관성이 높아 고수들이 운영하는 케릭터 이기도 하기 때문.

 

이런 케릭터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는데 기술들이 쉽고 단순하면서 단타성 판정이 좋다는 점이다.

드라고노프 외 팽, 리리가 대표적. 이런 그룹은 공통적인 장점과 단점이 있어 공략 하기가 쉽다.

 

초보자에게는 추천을 하는 케릭터로 거론 되는 편인데 주력으로 작정하고 파고 든다면 

리리, 팽, 드라고노프 고수들에게 물어보면 공통적인 답은

"이 케릭터 하지 마세요. 보기랑 다르게 대단히 어렵습니다." 라는 답변으로 돌아온다.

 

단타성이 좋은 케릭들은 기본기가 좋은 편이다. 평타 이상의 기본기와 단타 기술들의 훌륭한 판정 가지고 있다.

약간씩 차이는 있지만 기본기 운영에서 각 케릭터의 단타 기술들의 조합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문제점은 이 기본기와 단타 기술들의 운영이 전적으로 유저에게 달렸다.

파일럿이 얼마나 이 기본기를 조합해 운영해 나갈 것인가는 유저에게 모든 숙제를 떠넘긴다는 점이다.

순간적인 판단력, 게임을 이끌어갈 운영, 핀치에 몰렸을때 반전 시킬 위기 타파 능력 모두가 유저에게 달려 있다.

모든 케릭에게 해당 되는 사항이긴 하지만 유독 단타 판정이 좋은 케릭터는 좀더 비중이 크다는 이야기.

 

풍신 케릭터는 위기나 운영을 결국 초풍으로 운영해 나가야 하고, 

폴은 결국 붕권, 사오유는 봉황, 줄리아는 질보와 호신주 각각 키 메이커가 있는데 

이런 단타성 기본기형 케릭터는 결국 기본기로 운영해야 되기에 

유저가 얼마나 철권 시스템을 잘 이해하고 있냐에 달려 있다는 점에 모든게 달려 있는 스타일이다.

 

재밌는 건 이런 케릭터를 잘 다루는 네임드들을 보면 

케릭터의 특징을 극한으로 올렸다기 보다 그 유저의 플레이 스타일이 극한으로 나오는 편이 많다.

리리는 구라의 매직 컷킥, 팽은 하오의 새장가두기, 드라고노프는 잡다의 우주방어와 칼 같은 딜레이 캐치.

케릭터 색깔을 최대한 찾아서 쓰는 특징 보다 자신 만의 스타일을 최대한 구축해 쓰는 특징을 보이는 편.

그 자기 스타일을 최대한 케릭터에 녹여 들수 있게 만들수 있는게 단타성 케릭터의 특징이다.

돌려 말하면 위에서 거론 했듯 파일럿에게 모든게 다 달려 있다는 결론이다.

 

드라고노프는 개인적으로 이런 함부로 건들면 안된다는 특징도 알고 있거니와 

작성자의 취향이 아닌 케릭터 라서(...) 공략은 안하고 있었는데 사용법은 충분히 알고 있어서 

정리차 차원으로 리뷰 공략 하나 남겨 본다.

(드라그노프는 유투브나 다른 사이트에서 공략 되어 있는게 무진장 많이 있다. 일종의 레드 오션)

 

위에서 말했듯 공략이 대단히 간편한 편이라서 생각 보다 짧게 끝날듯...

원래 단타성 기본기 케릭은 공략본은 그저 프레임표 수준이다. 

이런 기술들로 본인이 알아서 조합해 가야 되기 땜시롱. 

비빔밥 재료는 준비해 주는데 어찌 조합해 비빌지는 손님이 알아서 하세요 라는 느낌이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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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에서 유저들이 제일 많이 하는 케릭 중에 하나인 드라그노프를 공략을 할까 말까 하다가 안한 이유가...

기본기를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서 철저히 플레이어가 어떻게 운영하냐게 따라 달라지기 때문.

그래서 운영법 보다 메뉴얼만 쓰고 많이 쓰세요. 이건 쓰지 마세요. 라고 글 쓴거 외엔 특별히 더 쓸게 없다.

 

그래도 거리별 핵심으로 써야될 기술만 잠깐 써 놓는다.

뭐... 변덕으로 더 운영법을 쓸지도 모를 일이지만...

유투브에 드라고노프 강의만 검색해도 수두룩하게 나와서 의미가 있을까 싶다만...

 

운영법을 만들다 만 프로토 타입을 공개로 돌려 놓는다.

 

[원거리]

: 깔아두기로 틈을 노린다.

 

주요 기술 - 해머콕(236 LP) / 레그 프레일(AK)

 

 

 

[중거리]

: 압박과 견제를 동시에.

 

주요 기술 - 어썰트(666 RP) / 슬라이서 소뱃(9 RK)

 

 

 

 

[근거리]

: 메인은 샤프너 하단. 이후 상대 반응에 맞춰 대응한다.

 

주요 기술 - 샤프너(2RP) / 콤비네이션 리퍼(1 RP LP RP) / 슈츠룸 스매시(LP RP LP)

 

 

 

 

[패턴 & 팁]

 

근썰트 입력

붕권 스탭 캔슬 기상킥

오른킥~붕권 스텝 캔슬

서밍&클립 4 rp lp lk

214 RP

기본 잡기는 리버스 빅토르 클러치(3 LP + RK) / 빅토르 클러치(3 RP + LK)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