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나의 힘!
[ Game ]/대전액션2011. 8. 28. 13:43


킹 메뉴얼 공략

레슬러 답게 다양하고 엄청난 잡기를 보유 하고 있는 킹.

철권 1때 잡기 성공하면 잡기 풀기도 없고 데미지가 엄청나 거의 겜 종료 될 정도로 사기적으로 강한 케릭,
그 이후 부터는 태그 때 까지 타격기인 레프트 스트레이트~라이트 어퍼의 사기적인 판정을 자랑하였으나
시리즈가 거듭 되면서 밸런스 안정화가 되어 과거의 사기적인 성능은 사라졌지만 은근히 강한 케릭 이라고 할까요?!
유저의 센스와 운영에 따라 케릭 성능이 반영 되는 케릭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많은 잡기를 좀더 강력하게 활용할려면 판정 좋은 타격기로 자잘하게 패다
상대가 굳어 있을때 잡아버리는 게 기본 패턴.
컷킥과 쓸만한 하단기 판정 좋은 원투류의 시리즈도 많은편이라 타격기로만으로도 충분히 강한 포스를 뿜고 있습니다.

다양한 잡기와 하면 할수록 은근히 빠져드는 재밌는 깊이가 있는 킹이지만,
생각보다 타케릭에 비해 약간 독특해 운영 마인드를 다르게 잡고 플레이 해야 합니다.

요게 간단하면서 은근히 어려운 점이라고 할까요?!
킹은 단기전 보다 느긋하게 정공법 스타일로 장기전으로 잡아
플레이에 중점보다 운영을 중점으로 잡고 해야 킹의 장점을 극한으로 올릴 수 있는 케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전체적인 운영을 잘 잡고, 타격기와 잡기를 골고루 쓸 유저에게 어울리는 케릭이라는 이야기.
운영에 자신있다고 생각 되시는 분은 킹을 강력 추천 합니다.








------------------< 레 버 >--------------------
↖ ↑ ↗ 7 8 9
← N → 4 N 6
↙ ↓ ↘ 1 2 3

------------------< 버 튼 >--------------------
○ ○ LP RP
○ ○ LK RK

---------------------------------------------
● ● AP ( LP + RP )
○ ○

---------------------------------------------
○ ○
● ● AK ( LK + RK )

---------------------------------------------

★★★★★ 주력 기술
★★★★ 쓸만한 기술
★★★ 적당량 사용해 줄 기술
★★ 가끔식 사용할 기술
★ 쓸모 없는 기술










장저 어퍼 ( LP RP LP / 상 상 중 ) ★★★★★

킹의 원투 펀치에서 파생되는 기술.
10단 콤보에서 3타 까지 입니다. 원투펀치에서 3타를 딜레이 줘 사용할 수 있어 시간차 3타가 은근히 잘 먹히는 견제 기술.
아쉽게도 로져 쥬니어 처럼 3타 카운터 히트시 그로기 상태가 되지는 않습니다.

3타까지 히트시 5프레임 유리하며 카운터 히트시 10프레임 유리합니다.
견제용으로 상당히 좋으니 2타냐 3타 시간차냐 주로 사용 합시다.
3타 이후 다시 LP를 누르면 10단 콤보의 4타 중단 엘보를 사용합니다.
그 외 3타 이후 RP+RK를 누르면 상단 잡기를, ↓ RP+RK를 누르면 하단 잡기를 사용합니다.
가끔 한번씩 써 줘서 혼란을 줍시다.

발동 : 10프레임
후딜 : 1타 -1프레임, 2타 1프레임, 3타 4프레임
용도 : 견제 및 압박, 근접 3타 시간차 심리








장저~잡기 ( LP RP RP+RK or ↓RP+RK / 상 상 잡기 ) ★★☆

원투 펀치 이후 자연스럽게 잡기로 연결하는 기술.
레슬링이라고 원투에서 잡기까지 연결 되는 뭐 그런 기술...
장저 어퍼와 상하 잡기로 이지선다가 될듯 하지만 느린 관계로 눈치만 챈다면 점프 컷킥으로 한방에 무너지는...

가끔식 노려 봅시다.

발동 : 10프레임
후딜 : 1타 -1프레임, 2타 1프레임
용도 : 기습 압박 심리








라이트 스트레이트~레프트어퍼 ( RP LP / 상 중 ) ★★★★★

오른 펀치 후 왼어퍼로 마무리 하는 기술. 일명 투원.
보기에는 느리게 발동하는 듯 하지만,
상당히 빠르고 판정 좋고 가드 되어도 딜레이 전혀 없는 기술로 장저어퍼, 엘보훅과 주력 견제 기술 중 하나.

히트시 6프레임 유리합니다. 이후 근거리 상태 이기에 잡기냐 중단이냐 이지선다로 바로 연결 가능합니다.
가드 되어도 손해 전혀 볼꺼 없으니 팍팍 써도 전혀 부담 없는 기술이니 상황이 된다면 난타전에서 꼭 써 줍시다.
10프레임 딜레이 케치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발동 : 10프레임
후딜 : 1타 1프레임, 2타 0프레임 우선권 동등
용도 : 견제 및 압박, 10프레임 딜레이 케치








엘보 훅 ( ↘ LP RP / 중 중 ) ★★★★★

왼어퍼 대신 왼손 중단 꿀밤 이후 중단 귀싸대기로 마무리 하는 기술.
1히트시 3프레임 유리하고 2히트시 2프레임 유리합니다.

1타 히트시 2타 연속 히트 합니다.
딜레이 줘서 사용 가능하고 1타 히트 확인후 2타 사용 가능하며 딜레이 줘도 연속 히트 합니다.
1타 가드 되어도 딜레이 시간차 심리 공격도 가능합니다.

과거 태그때는 1타 카운터 히트 시 상대가 다운되어
카운터 시 1타 히트에서 멈추고 다운 잡기로 파생하여 추가 데미지를 많이 줬으나 6BR은 카운터 시 이득권은 없습니다.
발동도 왼어퍼급으로 상당히 빠르고 1타만 사용해도 딜레이가 별로 없습니다.

장저어퍼, 라이트 스트레이트~레프트어퍼와 주력 견제 및 압박 기술이니 팍팍 써 줍시다.

발동 : 14프레임
후딜 : 1타 1프레임, 2타 9프레임
용도 : 견제 및 압박, 딜레이 케치








엘보 훅 ( ↘ RP LP / 중 중 ) ★★★★

중단 판정의 훅을 날리고 상단 판정의 펀치를 후리는 기술.
1타 히트시 3프레임 유리하고, 2타 히트시 상대는 쓰러집니다.
2타 히트로 쓰러진 상대에게 추가 데미지 가능합니다.

1타의 긴 리치와 빠른 발동, 딜레이가 크지 않는 점으로 견제용으로 사용합니다.
2타는 카운터시 추가 히트 하며, 딜레이 줘서 2타 사용 가능합니다.
단 상단이니 주의 하시길.

필드 보다 주로 공중콤보로 활약 하는 기술입니다. 필드에서는 1타만 사용하는걸 권장합니다.

발동 : 13프레임
후딜 : 1타 6프레임, 2타 4프레임, 2타 앉아서 피하면 위험
용도 : 1타 견제용, 공중콤보용







레프트 스트레이트~라이트 어퍼 ( ↓ LP N RP / 특중 중 ) ★★★★☆

짠손을 가장한 기술.
특중에서 중단으로 이어지는 기술입니다.
1타 히트시 6프레임 유리하며 2타 히트시 우선권 같습니다.

태그때는 엄청나게 판정이 좋고, 흘려도 확정 반격 되는 것도 아니고
딜레이도 전혀 없어서 마구 남발해도 상관 없는 더러운 기술이었습니다.

하지만 6BR 부터는 짠발 외 짠손도 흘리면 확정 반격이 가능해 지고, 2타 가드후 10프레임 불리해졌습니다.
남발용에서 난타전이나 핀치에 몰렸을때 돌파구로 주로 사용해 줍시다.

판정은 여전히 좋은 편이니 남발 수준만 아니라면 간간히 써줍시다.
1타 카운터 히트시 2타 추가적으로 연속 히트 하니 참고 하시길.

발동 : 10프레임
후딜 : 1타 5프레임, 2타 10프레임
용도 : 난타전 중 기습용, 난타전 및 핀치에 몰렸을때 돌파구








스플린트 훅~크로스어퍼 ( ← LP RP / 상 중 ) ★★★★★

반스텝 전진하여 빠른 쨉을 날리고 중단 어퍼를 구사하는 기술.
발동이 12프레임으로 12프레임 딜레이 케치로 최적인 기술입니다.
히트시 5프레임 유리합니다.

가드 당하면 11프레임 불리하나 상대를 살짝 밀어내 큰 딜레이는 당하지 않습니다.
1타 히트시 2타 연속 히트 합니다.
딜레이 줘서 사용 가능하나 딜레이를 준다면 2연속 히트는 불가능 합니다.

1타만 견제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스티브 폭스의 퀵훅과 비슷하게 카운터 히트시 상대가 다리가 풀려 쓰러지는데
골 대나무 쪼개기로 바운드 하여 공중 콤보로 연결 가능합니다.

반스텝 전진하여 사용 하기에 활용도가 은근 높은편 1타를 중거리 견제 및 깔아두기에도 쓸만합니다.

그외 ← LP RK로 사용하면 막타를 닐킥으로 마무리 하는데 2타가 확정이 아니고
가드시킨다면 상대는 가드를 살짝 무너뜨리고 킹은 다운 상태가 됩니다. 공중 콤보 외엔 쓸일이 없을 듯.

12프레임 딜레이 케치로 많이 이용 합시다.
추가로 로프던지기~당기기(← AP ~ LP + LK) 잡기 이후 남성케릭 전용으로 확정타가 들어갑니다.

발동 : 12프레임
후딜 : 11프레임, 상대를 밀어내 큰 반격 없음.
용도 : 딜레이 케치, 1타 중거리 견제용 및 깔아두기








아메리칸 쨉~헤드버트 ( ← RP AP / 상 상 ) ★★

오른 쨉후 상단 박치기로 마무리 하는 기술.
1타 히트시 1프레임 유리하고 2타 히트시 상대는 쓰러집니다.
1타 히트시 2타 확정은 아닙니다.

모두 가드 되어도 우선권이 동등하여 나쁘지 않으나 모두 상단이라 앉으면 위험합니다.
1타 에서 딜레이 줘서 2타 사용 가능 합니다만 쓸일이 없을꺼 같네요.

그외 파생기로 ← RP RK로 사용시 마무리를 토킥으로 중단 킥을 날리며 카운터 히트시 잡기로 파생됩니다.
본인은 파생기 써 본일이 없네요. 파생기든 아니든 필드에서는 사실 쓸일이 없는 기술.

이 기술은 사실 필드에서 사용 보다 공중 콤보에서 바운드 유발로 대 활약 하는 기술입니다.
공중 콤보에서 주로 사용해 줍시다.

발동 : 14프레임
후딜 : 1, 2타 우선권 동등하나 앉아서 회피시 딜레이 심각
용도 : 공중 콤보 바운드용








블루탈 사이클론 ( AP LP / 중 중 ) ★★☆

몸을 비틀면서 중단 팔꿈치를 날린뒤 중단 펀치로 마무리 하는 기술.
과거에는 가드 되어도 딜레이 전혀 없는 기술로 중거리 견제용으로 아주 유용하였으나,
6 BR 부터는 딜레이가 늘어나 남발용으로는 부적격입니다.

주로 블루탈 스팅 2타가 중단인걸 노리고 앉는 상대에게 쓰는 정도로 전락했다고 할까요?!
딜레이는 늘었지만 1타 히트시 2타까지 연속 히트 합니다.
히트 후 상대는 쓰러지는데 벽에서 히트시 벽광을 유발합니다.

그외 1타만 사용하고 난뒤 뒤돈 자세로 파생하여 뒤돈 자세 심리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벽에서 압박할때 은근히 좋은 편이니 가끔식 뒤돈 자세로 파생해 노리는것도 좋은편입니다.

뒤돈 자세로 파생시 중단 급소차기~스터너와 턴 랠리어트 상단 가드불능 이지선다가 은근히 괜찮으니 노려봅시다.
뒤돈 자세 기술이 가드 되거나 회피하면 그닥 좋은 편이 아니니 너무 사용하지는 마시길...

발동 : 19프레임
후딜 : 14프레임
용도 : 중거리 견제 및 벽 공방
         1타만 사용하여 뒤돈자세로 파생하여 중단 급소차기~스터너와 상단 가드불능 턴 랠리어트 이지선다








블루탈 스팅 ( AP LK / 중 상 ) ★★★

몸을 비틀면서 중단 팔꿈치를 날린뒤 강렬한 상단 킥으로 마무리 하는 기술.
블루탈 사이클론 보다 이제 이게 메인이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1타 히트시 2타 연속 히트합니다.
히트 후 상대는 날라가 버리는데 벽에서 히트시 벽광 유발합니다.
상단이라는 점을 유의 합시다.

과거에는 중거리에서 견제용으로 좋았으나,
사이클론 파생하면 후딜이 스팅으로 파생하면 상단이라는 점의 결점이 있어 이젠 남발하기도 애매해진 기술이라고 할까요?!
벽에서는 넥행인 스루나 로프던지기~당기기 잡기와 이지선다가 가능하니 벽공방으로 주로 노려 봅시다.

발동 : 19프레임
후딜 : 3프레임 앉아서 피하면 딜레이 심각
용도 : 중거리 견제 및 벽 공방 이지선다
         1타만 사용하여 뒤돈자세로 파생하여 중단 급소차기~스터너와 상단 가드불능 턴 랠리어트 이지선다








롤링 소배트 ( → RK / 중 ) ★★★★☆

중단 돌려차기 킥을 날리는 기술.

발동은 그렇게 빠르진 않지만 리치가 길고, 완벽한 호밍기에 중단입니다.
가드되어도 확정 반격도 없는 기술이라 중거리에서 남발해도 좋은 기술 힙니다.

벽에서 히트시 벽광 유발해 벽공방에서도 대활약 하는 기술 중 하나 입니다.
손해볼께 없는 기술이니 한번씩 깔아 둡시다.
벽에서는 넥행인 스루나 로프던지기~당기기 잡기와 이지선다가 가능하니 벽공방에서도 한방을 노려 봅시다.

발동 : 18프레임
후딜 : 9프레임
용도 : 중거리 견제 및 벽공방 이지선다, 호밍기









893킥 ( ← RK / 상 ) ★★★

상단 판정의 뒷발차기 기술.
사용 후 뒤돈 상태가 됩니다. 히트시 상대는 다운 됩니다.

3때는 추가타로 문설트 보디 프레스가 확정이었으나 태그부터는 급소차기가 추가타로 들어갔습니다.
생각보다 빠른 발동이며 가드 되어도 크게 딜레이는 없으나 뒤상태이니 사용후 공방은 미리 염두하고 사용하셔야 할듯.

벽에서 히트시 벽광 유발합니다.
3때나 태그에서는 한번씩 사용했으나 6에서는 써본일이 없네요.
시리즈가 거듭되면서 사용률이 낮아지는 기술. 너무 사용하면 상단이라 예상하고 앉아 버리니 주의 합시다.

발동 : 15프레임
후딜 : 6프레임
용도 : 중거리 견제용 & 깔아두기, 벽광 유발








트러스 킥 ( ← LK / 상 ) ★★☆

과거 아머킹이 사용한 g랄 옆차기 상단 판정의 기술.
반스텝 이동하여 왼킥을 쭉 뻗어 공격하는 기술로 직선계라 횡이동에 취약한 편입니다.

가드 되면 딜레이는 10프레임으로 원투 확정이나 상대를 밀어내어 확정 반격은 없습니다.
앉아서 피해 버리면 딜레이 심각하니 참고 하시길.
필드에서 히트시 상대는 쓰러지며, 벽에서 히트시 벽광 유발합니다.

태그때 아머킹으로 급하게 콤보 마무리 할때 주로 썼으나, 필드에서 주로 쓴적은 없는 기술이네요.
활용을 잘 하실줄 아시는 분이 있을려나 모르겠습니다.

발동 : 16프레임
후딜 : 10프레임, 거리 벌어져 확정 반격 없음, 직선계라 횡이동에 취약
용도 : 중거리 견제용 & 깔아두기, 벽광 유발








대나무 쪼개기 ( ↙ RP / 중 ) ★★★

한스텝 이동하여 상대방 머리를 수도로 내려 찍는 중단 기술.
필드에서 히트시 상대가 살짝 뜨면서 쓰러지는데 잽싸게 슈팅킥 2타로 퍼올려 공중콤보 연결이 가능합니다.

사실 필드에서 사용 보다 공중 콤보에서 주로 사용 하는 기술로 바운드 유발기 입니다.
빠르게 바운드 시킬때 주로 사용합니다.

발동 : 20프레임
후딜 : 5프레임, 직선계라 횡이동에 약함
용도 : 공중콤보용








싯 스매시 ( ↙ LK / 하 ) ★★★

바닥을 미끄러지듯 움츠리면서 한스텝 전진하여 하단을 공격 하는 기술.
모션은 알리킥과 비슷한데 발동이 조금 느립니다.
히트시 2프레임 유리합니다.

발동시 클러치 스테이터스이며 리치가 상당히 길어 중거리에서 깔아두기로 은근히 괜찮습니다.
느린편이고 후딜이 생각보다 큰편이라 남발 하지 마시길.
카운터 히트시 상대가 쓰러지는데 퍼올려 공중 콤보로 연결 가능합니다.

판정은 좋은편인데 뭔가 약간 2% 부족한 기술이라고 할까요?!

발동 : 23프레임
후딜 : 16프레임
용도 : 중거리 깔아두기








로우 드롭킥 ( ↙ RK / 하 ) ★★★☆

제자리에서 살짝 점프한뒤 힘차게 양다리로 하단을 공격하며 다운되는 기술.
히트시 상대가 쓰러지며 킹은 일어 납니다.
그렇게 빠른 발동은 아니나 독특한 모션으로 인해 가끔씩 써 주면 은근히 막기 힘든 하단입니다.

살짝 점프할때는 점프 판정이며
가드 되면 15프레임 딜레이나 킹은 다운된 상태로 아주 심각한 딜레이 케치는 들어오지 않습니다.
한번씩 툭툭 질러 줄때 써 줍시다.

발동 : 27프레임
후딜 : 15프레임
용도 : 하단 갈가먹기








슈팅킥 콤비네이션 ( ↘ RK LK RK / 하 상 중 ) ★★★☆
슈팅킥 로우드롭  ( ↘ RK LK ↓RK / 하 상 하 )

하단 킥에서 이어지는 기술.
1타 카운터 히트시 2타 히트 합니다.

주로 공중콤보에서 2타까지 사용하며 퍼올리는 기술로 사용합니다.
발동도 빨라 1타를 필드에서 난타전 중 하단 갈가먹기로 사용해도 괜찮은 편입니다.
1타 낙법 케치용으로도 활용 가능하기도 합니다. 시도는 해본적이 없군요.

3타 까지 쓸 필요가 없고 그다지 좋은 편도 아니니 필드에선 1타 공중콤보에서는 퍼올리기로 2타까지 씁시다.

발동 : 14프레임
후딜 : 콤비네이션 3타 14프레임, 로우드롭 3타 15프레임
용도 : 1타 견제용, 2타 공중콤보용








알리킥 ( ↓ AK RK RK / 하 하 하 ) ★★

킹의 상징적 기술 중 하나.
몸을 움추려 오른킥으로 하단을 공격하는 기술.
다운 공격도 가능하며 6프레임 유리합니다.

카운터 히트시 4연타까지 발동되며 2연타만 연속 히트합니다.
1타만 다운 공격용으로 빠르게 데미지줄려고 할때 사용 합시다.

딜레이는 생각보다 심각하니 필드에서 주력 하단으로 쓰기에는 애매한 기술.

발동 : 16프레임
후딜 : 35프레임
용도 : 다운공격용, 기습용, 갈가먹기








스피닝 스매시 ( 알리킥 중 RP / 중 ) ★★

알리킥 중 몸을 비틀어 중단 펀치를 날리는 기술.

필드에서 알리킥 하단 파생과 중단으로 이지선다 될듯하나 느린 관계로 초보자 아닌 이상 다 막습니다.
주로 공중 콤보에서 활약하니 괘니 필드에서 어설프게 사용한다고 썼다간 저하늘의 별이 될껍니다.

발동 : 18프레임
후딜 : 16프레임
용도 : 공중콤보용








플래싱 엘보 ( ↓ AP / 중 ) ★★

제자리에 팔꿈치로 누우면서 공격하는 중단 기술.
다운 공격이 가능 합니다.

다운 잡기 외 사용해도 좋을 듯합니다.
필드에서 사용시 상대에게 긴 경직을 줍니다만 사용 후 다운 상태가 되어 크게 의미 없을듯.

발동 : 30프레임
후딜 : 다운 상태
용도 : 다운 공격








섀도 랠리어트 ( → AP / 상 (→길게 유지 시 가드 불능) ) ★★☆

기습적으로 접근하여 크로스를 날리는 상단 판정의 기술.
히트시 상대는 발라당 쓰러집니다.

→를 길게 유지한 상태로 사용하면 가드 불능인 재규어 임팩트로 전환 되는데
딜레이가 더 생겨 아는 사람이라면 바로 앉아 버리니 주의 합시다.

나쁘지 않는 기술이지만 앉아 버리면 딜레이가 엄청나니 사용을 자제 해야 하는 기술입니다.

발동 : 21프레임 ( 가드불능 파생시 29프레임 )
후딜 : 1프레임, 앉아서 회피시 딜레이 심각
용도 : 기습 접근 공격








머슬 임팩트 ( → LP+RK / 중 ) ★★☆

가슴으로 상대를 공격하는 중단 기술.
히트시 5프레임 유리하고, 가드 되어도 3프레임 유리한 기술로 일단 닿으면 무조건 좋습니다.
카운터 히트시 다운되고, 벽에서는 벽광 유발합니다.

하지만, 리치가 짧은 관계로 빗나가면 많은 딜레이를 동반하는 기술입니다.
그렇다고 빠른 편도 아니니 난타전에서 상대가 위축 되었을 때 쓸만한 기술 입니다.

발동 : 17프레임
후딜 : -3프레임
용도 : 깔아두기, 압박용







숄더 태클 ( → RP+LK / 중 ) ★★★

중단 어깨치기로 돌진하는 기술.
히트시 상대를 날립니다.

발동은 잠깐 준비과정이 있어 느린편이나 거리를 좁히거나 기습적으로 사용시 은근 좋습니다.
은근 좋은 편이니 너무 남발은 마시길.

데미지도 좋은 편이라 일단 히트시 짭짤한 편입니다.

발동 : 25프레임
후딜 : 10프레임, 거리 벌면 확정 반격 없음
용도 : 거리 좁히기, 깔아두기








토킥~DDT ( → LK (히트시) AP / 중 잡기 ) ★★★☆

복부에 중단 킥을 날리고, 히트시 DDT로 연결하는 기술.
1타만 히트시 1프레임 유리하며 카운터라면 9프레임 유리합니다.
히트시에만 DDT로 연결되니 타이밍에 맞게 눌러 줍시다.

발동이 15프레임이라 15프레임 딜레이 케치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뭐 하지만 토킥 보다 데미지 더 좋은 15프레임 컷킥류인 점핑 니 리프트 이후 공중 콤보가 있으니
굳이 이걸로 딜케로 쓰라고 추천은 못하겠네요.

각종 잡기와 토킥으로 간단히 이지선다는 가능하니 한번씩 난타전 중 잡기와 이지선다를 건다면 이걸로 해도 괜찮습니다.

발동 : 15프레임
후딜 : 9프레임
용도 : 난타전 중 기습 이지선다







재규어 훅 ( →→ LP / 중 ) ★★★★

상당히 전진하여 파고들어 강렬한 귀싸대기를 때리는 중단 기술.
중거리에서 기습적으로 사용 하거나 빠르게 근접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히트시 상대를 날려 버리며 벽에서 사용시 벽광 유발합니다.

은근히 느리지만 가드되어도 큰 딜레이 없어 확정 반격은 없습니다.
추가로 호밍기로 횡이동을 완벽하게 잡습니다.

거리를 좁히거나, 중거리 견제용으로 주로 사용합시다.
벽광도 유발하니 벽에 몰았을 때 기습적으로 사용해도 쓸만합니다.

발동 : 22프레임
후딜 : 5프레임
용도 : 거리 좁히기, 중거리 견제 & 깔아두기, 벽공방, 호밍기








클로즈라인 콤보 ( →→ RP LP / 중 ) ★★★★

빠르게 전진하여 파고들어 첫타 중단인 롤링 엘보 중단 찍기에서 상단 크로스 라인으로 마무리 하는 기술.
1타 히트시 2타 확정 히트 하며 상대는 다운 됩니다.

1타 가드시 4프레임 유리하고, 2타 가드시 2프레임 유리합니다.
1타 이후 딜레이 주고 2타 사용 가능 합니다.

사용시 히트 되었다고 생각하면 2타까지 연속적으로 눌러 줍시다.
2타에서 앉아 버리면 위험하니 1타를 견제용으로 사용해도 좋으나 발동이 느리고 서 있는 상태로 발동하기에
전진하여 파고들기 전에 공격맞을 확율이 크니 조심하게 사용 합시다.

발동이 느린것만 제외하면 상당히 좋은 기술이니
단숨에 거리를 좁히는 점을 이용해 기상중인 상대에게 깔아두는 식으로 쓰는 것도 좋습니다.

2타 히트시 바로 앞에서 상대가 쓰러지니 다운 잡기나 반항시 더블 훅 임팩트 1타로 케치하여
공중 콤보로 연결 가능합니다.

발동 : 32프레임
후딜 : 1타 -4프레임, 2타 -2프레임, 2타 앉아서 피하면 위험
용도 : 기상중 압박, 거리 좁히기, 중거리 견제 & 깔아두기








제일 킥 ( →→ RK / 중 ) ★★☆

토킥과 똑같은 모션의 오른 킥으로 복부를 가격하는 중단 기술.

다른 점이라면 가드시 딜레이가 크며, 히트시 상대를 날려 버립니다.
카운터 히트시 추가로 AP를 입력해 DDT로 파생안해도 자동으로 DDT 잡기로 연결 됩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딜레이가 생각보다 있어 추천은 못하겠네요.

발동 : 15프레임
후딜 : 15프레임
용도 : 중거리 깔아두기








문설트 보디 프레스 ( LP+RK (뒤돈상태에서 사용 가능) / 가드 불능 ) ★★☆

몸을 뒤로 돌아서 제자리 점프해 몸을 덮치는 가드불능 기술.
보통 잡기 머슬버스터나 893킥 이후 추가타로 사용할 때 씁니다.

아머킹 같은 경우 콤보로도 사용하나 킹은 뒤로 돈 상태가 자주 나오지 않아 생각 보다는 많이 쓸일이 없는 기술.
하지만 다운 공격도 가능해 기상 공방에서 은근히 쓸만한 기술이라 누워서 버틴다면 한번씩 쓰는것도 좋습니다.

필드에서는 뒤돈자세이고 상대가 도망갈 수 없는 벽이라면 한번씩 기습적으로 써 줍시다.

발동 : 52프레임 ( 뒤돈 상태에서 사용시 41프레임 )
후딜 : 가드 불능
용도 : 기상 공방 심리전








플라잉 닐킥 ( ↗ LK / 중 ) ★★☆

폴짝 점프하여 다리로 내려 찍어 버리는 중단 판정의 기술.
점프 기술이며 히트시 상대를 다운 시킵니다.
마찬가지로 킹도 다운되어 버리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가드시 2프레임 유리하지만 킹은 다운 상태로 되어 큰 의미는 없습니다.
시간 없을때 유리한 상황에서 버티기용으로 깔아두기나 다운된 상대에게 공격 가능합니다.
그외엔 발동이 생각 보다 느려 활용도는 크게 안보이네요.

발동 : 23프레임
후딜 : -2프레임
용도 : 유리한 게이지 일때 타임 아웃 임박시 시간 벌기용








점핑 니 리프트 ( ↗ RK / 중 ) ★★★★☆

킹표 컷킥. 미묘하게 일반 컷킥 보다 판정이 2% 좋게 느껴지는건 덤.
과거랑 다르게 오른킥을 쭉 뻗어 공격하는 것이 아닌 무릎으로 공격합니다.
히트시 일반 컷킥과 마찬가지로 공중콤보 연결 가능합니다.

모션이 바뀌어 약간 손해인 것이 리치가 조금 짧아 졌습니다. 뭐 심각할 정도는 아닙니다.
하단을 읽고 반격으로 공격하거나, 딜레이 케치로 최적.
일반 컷킥과 똑같이 사용해 줍시다.

킹의 공중 콤보는 마무리로 런닝 재규어붐이 최적이나 은근히 타이밍이 어려워 난이도가 있습니다.
어렵다면 숄더 태클이나 조금 대쉬하여 더블 아킬레스 건으로 잡고
자이언트스윙이나 블랙 잭으로 파생 잡기로 마무리 하는것도 좋은 편입니다.

발동 : 15프레임
후딜 : 12프레임
용도 : 딜레이 케치








너클봄 ( ↗ AP / 중 ) ★★★

전방 길게 점프하여 양손을 모아 내려 찍는 중단 판정의 기술.
히트시 상대방을 쓰러뜨립니다. 이때 슈팅킥 2타로 퍼올려 공중 콤보 연결 가능합니다.

가드시 2프레임 유리합니다.
일단 가드시키면 유리합니다만 전방으로 길게 점프할때 원투에 쉽게 케치 되어
공중으로 뜨니 리스크가 괘 큰 기술입니다.

주 사용 용도는 낙법을 예상하고 케치할때 씁니다.
버튼 AP를 홀드시 잠시 멈췄다가 높게 점프하여 상대뒤로 넘어가 역가드로 찍어 버립니다.
초보자는 뭔지 몰라 당하지만 좀 당한 유저는 쉽게 파해 하니 이런것도 있구나 하고 넘어 갑시다.

발동 : 35 프레임, 홀드시 89프레임
후딜 : -2프레임
용도 : 낙법 케치, 원거리 기습 압박








역수평 촙 ( ↖ LP / 상 ) ★★★☆

팔을 옆으로 휘져으며 공격하는 상단 기술.
느린편이지만 호밍기로 횡이동을 잘 잡습니다.

히트하면 6프레임 유리하며 가드되어도 2프레임 유리합니다.
상단 예측하고 앉지만 않으면 가드만이라도 시키면 무조건 유리하다는 이야기.

중거리 견제용으로 쓸만 하나 킹에게는 롤링 소배트라는 훌륭한 호밍 중거리 견제기도 있고
생각 보다 다양한 호밍기를 보유한 킹이라 약간 빛바랜 기술.
기술 자체는 나쁘지 않으니 상황되면 자주 써 주셔도 좋습니다.
단 상단이라 피하면 딜레이 크다는걸 인지 하시길.

발동 : 20프레임
후딜 : -2프레임
용도 : 중거리 견제, 호밍기








프랑켄슈타이너 ( ↘ AK / 특중 ) ★★☆

몸을 한바퀴 돌아서 양다리로 상대를 찍는 특수 중단 기술.

특중이라 앉아서 막을 수도 있습니다.
가까이에서 서 있는 상태로 히트시 잡기로 파생 됩니다.
데미지는 짭짤한 편입니다.

잡기로 파생 안되면 그대로 다운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다운 상태라 큰 반격은 들어오지 않습니다만 우선권이 뺏기고 근접해 있어 데미지는 받아야 하는 편입니다.

주로 기습적으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상대가 눈치 채면 원투 펀치로 끊어 버리는데
공중에서 히트가 되어 버리기에 상당히 위험해 지는 기술이니 남발은 자제 합시다.

발동 : 28프레임
후딜 : 다운 상태
용도 : 기습용








드롭킥 ( → AK / 상 ) ★★☆

점프하여 상단 판정의 드롭킥을 날리는 기술.
히트시 상대를 쓰러뜨립니다.

히트하면 킹도 다운된 상태가 되며 가드시 킹은 착지하고 8프레임 유리해 집니다.
단 상단이라 앉아서 피해 버리면 그대로 넘어가 버리고 다운되어 버립니다.

발동은 빠른편은 아니지만 커맨드를 →→2번 입력해서 사용시 10프레임 줄어드니 참고 하시길.

발동 : 38프레임, (→→ AK)로 발동 시 28프레임
후딜 : 가드시 8프레임 유리, 앉아서 회피하면 반대편으로 날라가 업드린 상태
용도 : 중거리 견제용








그랜드 스매시 ( →→N RP / 하 ) ★★★

자세를 낮추어 오른손으로 상대 다리를 공격하는 하단 기술.
자세를 낮출때 클러치 스테이터스입니다.

히트시 3프레임 불리고 가드되어도 14프레임 불리하니 둘다 상황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단 카운터시 그로기 상태로 되며 타격 잡기로 파생 가능합니다.
재규어 백브리커(그랜드 스매시 카운터시 AP) 나 점핑 파워봄(그랜드 스매시 카운터시 AP ↑↓ AK)
으로 둘중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냥 스매시 후 AP를 눌러 재규어 백브리커를 미리 깔아 둡시다.
히트시 판정이 나쁘다는 점을 이용하여 상대 반격을 예측하여 횡이동으로 피하고 반격하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발동 : 18프레임
후딜 : 14프레임
용도 : 기습용








가드 무너뜨리기 ( →→N AP / 상 ) ★★★

상대를 손으로 밀며 가드를 풀어 버리는 기술.
히트시 5프레임 유리하며, 가드 되어도 2프레임 유리해 일단 가드만 하면 좋습니다.

카운터시 16프레임이나 유리하니 샤이닝 잡기나 중단 이지선다를 노려 줍시다.
발동이 빠른 편이라서 쓸만한데 앉아서 피하면 위험하니 너무 남발은 마시길.

발동 : 11프레임
후딜 : -2프레임, 앉아서 회피시 위험
용도 : 기습용, 압박용









새털라이트 드롭킥 ( →→→ AK / 중 ) ★★★☆

강렬한 중단 판정의 회전 드롭킥을 날리는 기술.
가드 되면 18프레임 유리합니다만 킹은 업드리는 상태가 됩니다.
히트시에는 상대를 날려 버리며 데미지가 짭짤합니다.

한번씩 중거리에서 기습적으로 사용해 줍시다.
샤이닝과 이지선다가 될려나 모르겠네요. 발동시 잠깐 준비 동작이 있어서 말이죠.

발동 : 25프레임
후딜 : -18프레임 이나 킹은 업드린 상태
용도 : 중거리 견제용








다이너마이트 어퍼 ( 기상시 RP / 중 ) ★★★

한스텝 접근하면서 손바닥으로 중단 판정의 어퍼컷을 구사하는 기술.
가드 되어도 확정반격은 없으며 카운터시 그로기를 만듭니다.
그로기 상태시 콤보 연결 가능합니다.

본인은 보디스매시 쓰다 실수로 나가는 편입니다.
리치도 한스텝 전진하며 써 긴편입니다.
나쁘지는 않는데 써보시면 뭔가 2% 부족한 느낌의 기술이랄까요?!

발동 : 15프레임
후딜 : 9프레임
용도 : 견제 및 기습용








퍼올리기 어퍼 ( 기상시 AP / 중 ) ★★

중단 판정의 왼어퍼로 상대를 띠우는 기술.
아머킹은 그로기 상태로 만든다면 킹은 무조건 띠웁니다.
단 뒤집힌 상태로 말이죠.

아머킹과 다르게 뭔가 애매한 기술입니다.
추천은 못하겠습니다만 뭐 이런 띠우기도 있구나 하고 넘어갑시다.
발동도 느린편이라, 하단 가드후 큰 딜레이 케치로 퍼올리기 말고 컷킥인 점핑 니 리프트로 응수 합시다.

발동 : 18프레임
후딜 : 10프레임
용도 : 하단 가드후 딜레이 케치, 상단 회피 후 딜레이 케치








보디 스매시 ( 앉은 상태 ↘ RP ) ★★★★

앉은 상태에서 몸을 앞으로 한스텝 전진하면서 복부에 중단 펀치를 날리는 기술.
히트시 무조건 상대를 그로기 상태로 만들며 공중 콤보로 연결 가능 합니다.

리치도 상당히 길고 앉은 상태에서 발동되기에 상단을 회피하면서 들어갑니다.
발동도 괜찮고 판정도 좋아 상대 기술을 뭉게고 들어가는 편이라 기습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단 딜레이가 14프레임으로 괘 있는 편이니 남발용은 부적격.
기습적으로나 상단 회피후 딜레이 케치로 사용해 줍시다.

추가로 보디 스매시는 횡이동으로 발동되는 벨우드 스페셜콤보 연속 잡기와 이지선다가 어느 정도 가능 합니다.
횡이동 중 발동되는 벨우드 스페셜 중 ↙로 유지하여 캔슬이 가능한데 이후 앉은 상태로 파생되어 보디스매시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점을 이용해 벨우드 스페셜콤보 잡기냐, 벨우드 스페셜콤보 캔슬 보디스매시냐 가능하니 가씀식 한번 노려 봅시다.

발동 : 15프레임
후딜 : 14프레임
용도 : 기습용, 상단 회피 후 딜레이 케치, 벨우드 스페셜 콤보 연속잡기와 이지선다









레그 브레이커 ( 앉은 상태 ↘ LP ) ★★★★☆

왼손으로 바닥을 쓸어 공격하는 하단 기술.
발동은 느린편이지만 발동시 클러치 스테이터스가 되며
중요한건 가드되어도 딜레이 9프레임으로 확정 반격이 없습니다.

흘리기와 컷킥만 조심하면 팍팍 써도 되는 기술입니다.
같은 앉아서 발동하는 보디 스매시와 이지선다가 될듯하나 너무 느려 성립 불가.

한번씩 중거리에서 깔아 둡시다.

발동 : 32프레임
후딜 : 9프레임
용도 : 중거리 깔아두기









턴 랠리어트 ( 뒤상태 AP / 상단 가드불능 ) ★★☆

뒤돈 상태에서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크로스 라인을 휘두르는 기술.
상단 가드 불능으로 기습적으로 발동 됩니다.

발동 프레임 보다 체감상으로 빠른 편입니다.
중단 급소차기와 은근히 효과적. 뒤돈 자세라면 한번씩 노려 봅시다.
문제점이 있다면 앉아 버리면 딜레이가 극심하다는거

발동 : 27프레임
후딜 : 상단 가드 불능, 앉으면 딜레이 심각
용도 : 뒤돈 상태에서 중단 급소차기~스터너와 이지선다










급소차기~스터너 ( 뒤상태 LK (히트시) AP / 중 잡기 ) ★★☆

뒤돈 상태에서 상대 급소를 발을 뒤로 올려 차는 기술.
근접 히트시 AP를 타이밍 좋게 누르면 스터너로 연결합니다.

스톤콜드가 생각 나는 기술이라고 할까요?!
스터너 히트시 지면파괴용으로도 발동 합니다.
다 좋은데 후딜에 참 아스트랄하게 커서 살짝 부담 스러운 기술이기도 합니다.

발동 : 13프레임
후딜 : 20프레임
용도 : 머슬 버스터 잡기와 893킥 추가타,
         뒤돈 상태에서 중단 급소차기~스터너와 이지선다








빅토리 장타 ( 횡이동 RP / 상 ) ★★☆

손바닥으로 안면을 때리는 상단 기술.
발동 및 판정도 좋은도 좋은 편입니다. 히트시 상대는 날라가 버립니다.

단 앉아 버리면 딜레이 극심하니 너무 남발은 마시길.

발동 : 17프레임
후딜 : 6프레임
용도 : 견제용, 회피 후 딜레이 케치









레그 랠리어트 ( 횡이동 AK / 상 ) ★★★

점프하여 오른킥으로 크게 휘두르며 엎드리는 상단킥 기술.
크게 발을 휘두르기에 공격 범위가 엄청 넓고, 가드시 가드를 풀어 버립니다.
상대 공격을 횡이동으로 피한 후 반격으로 사용해도 되나 역시 발동 프레임이 큰 관계로 애매모호.

모션도 큰편이라 쉽게 쉽게 피해 지지만 다운되어 크게 반격을 받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맞으면 대박 아니면 말고

발동 : 32프레임
후딜 : 엎드린 상태
용도 : 회피 후 딜레이 케치










풍신 스텝 ( →N↓↘ / 특수 자세 )

킹도 풍신류 케릭과 같이 풍신 스텝이 있습니다.
근데 킹은 풍신스텝을 반복적으로 하기에 생각보다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에 난이도가 괘 높습니다.

본인도 잘 못해서 정확한 커맨드를 소개하기가 힘드네요.
그나마 꼼수로 대쉬를 하거나 다른 커맨드를 넣으면 캔슬된다는 걸 응용해서
→N↓↘N→→N↓↘N→→N↓↘N ... 이렇게 사용해 성공한 적이 있습니다만
더 좋은 방법은 뭐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풍신 웨이브 이지선다 급은 아니지만 비슷하게 중단과 잡기로 대처 가능합니다.
하지만 난이도 및 활용도가 높지 않으니 뭐 이런것도 있구나 합시다.

발동 : 특수 스텝
후딜 : 특수 스텝
용도 : 상대 압박 및 퍼포먼스









블랙 봄 ( →N↓↘ AP / 중 ) ★★☆

두주먹으로 양손모아 내려찍어 버리는 중단 기술.
히트시 상대는 쓰러지며, 카운터 히트시 공중으로 떠 공중 콤보로 연결 가능 합니다.

벽에서 히트시 벽광 유발합니다.
풍신 스텝에서 발동하는 스탠딩 아킬레스 홀드와 암브리커 때문에 앉는 상대에게 철권3때 이지선다로 사용했습니다만,
노리고 쓰지 않는 이상 크게 쓰지 않는 기술입니다.

과거의 향수가 있는 기술 정도로 전락 했으니 심심풀이용으로 쓰는거 외 넘어갑시다.

발동 : 15프레임
후딜 : 12프레임
용도 : 잡기 스탠딩 아킬레스 홀드와 암브리커와 이지선다 및 기습용







니 리프트 ( →N↓↘ RK / 중 ) ★★★☆

풍신 스텝에서 중단 무릎차기로 점프하여 쳐 버리는 기술.
점프 판정이며 가드 되어도 확정 반격이 없습니다.

히트시 상대가 넘어지는데 줄리아창의 통천포와 같이 옆구르기 낙법을 못하면 컷킥인 점핑 니 리프트가 확정입니다.
가드되어도 부담 없으니 한번씩 써줍시다.

직선계라 횡이동에 무진장 약하니 참고 하시길.

발동 : 17프레임
후딜 : 9프레임, 직선계라 횡이동에 약함
용도 : 기습용, 깔아두기









재규어 스텝 ( AK / 특수 자세 )

제자리에서 빙글 돌며 한스텝 전진하는 스텝.
독특한 스텝으로 버튼 유지하면 게속 빙글 빙글 돌면서 전진합니다.

최고 5회전까지 됩니다.
그이상 되면 어지러워서 쓰러지는데 엄청난 딜레이를 보이니 절대 5회전 초과 하지 맙시다.
근데 5회전까지 누가 할련지는 모르겠네요. 스텝중 회피 판정도 있는것도 아니니.

각 회전마다 파생 위력이 달라지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재규어 스텝 자체 활용도를 전혀 모르겠으니 파생 기술을 소개만 하겠습니다.

발동 : 특수 스텝
후딜 : 특수 스텝
용도 : 상대 압박 및 퍼포먼스








재규어 스텝 훅 ( 재규어 스텝 중 LP / 상 ) ★★★

재규어 스텝 후 상단 판정의 훅을 날리는 기술.
더블훅 임팩트의 마지막 2타의 모션으로 공격 합니다.

히트시 그로기 상태로 만듭니다.

발동 :
후딜 : 5프레임
용도 : 견제용








재규어 스텝 엘보 ( 재규어 스텝 중 RP / 중 ) ★★

재규어 스텝 중 팔꿈치로 찍어 버리는 중단 기술.
상당히 빠르며 히트시 7프레임 유리하고 카운터시 13프레임 유리합니다.

확정반격도 없고 공중에서 히트시 바운드 유발합니다.

발동 :
후딜 : 2프레임
용도 : 견제용, 벽콤보 바운드용








재규어 스텝 소배트 프레스 ( 재규어 스텝 중 LK RP+LK / 중 중 ) ★★

재규어 스텝 중 점프판정의 중단 킥을 구사하는 기술.
히트된 상대는 낙법이 가능 한데 낙법을 못하면 후속타인 프레스 부분이 추가로 히트 합니다.

발동 :
후딜 : 1타 5프레임
용도 : 견제용








재규어 스텝 하이 ( 재규어 스텝 중 RK / 상 ) ★★★

재규어 스텝 중 상단 돌려차기를 구사하는 기술.
1회전 중에 사용하면 평범한 발차기이나 2회전 이후는 가드 불능이 되면서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가드 되면 딜레이가 별로 없어 확정 반격이 없지만
모션이 큰 관계로 앉아서 피하면 엄청난 딜레이를 동반하니 유의하시길.

그나마 재규어 스텝중 코브라클러치와 같이 상대를 앉게 만들수 있는 유일한 기술 입니다.

발동 :
후딜 : 5프레임, 2회전 이후 가드 불능, 앉아서 피하면 딜레이 심각
용도 : 견제용, 2회전 후 가드 불능용








재규어 스텝 미들 ( 재규어 스텝 중 ↘ RK / 중 ) ★★★

재규어 스텝 후 중단 돌려차기를 구사하는 기술.
하이와 이지선다가 어느 정도 가능은 합니다만 추천은 못하겠습니다.

1회전시 딜레이 16프레임으로 왠만한거 다 맞습니다만
2회전시 8프레임 유리하니 왠만해선 2회전 이후 미들이냐 하이냐 이지선다 거는 식으로 사용 합시다.

발동 :
후딜 : 1회전시 16프레임, 2회전 이후 -8프레임
용도 : 견제용, 2회전 후 압박용








코브라 클러치 ( 재규어 스텝 중 LP+LK or RP+RK / 연속 잡기 ) ★★★

재규어 스텝 중 발동하는 잡기 기술.
연속 잡기 기술이며 과거 철권3 킹 엔딩에서 양아버지인 아머킹 앞에서 사용했던 6단 잡기 기술입니다.

킹 연속 잡기중 제일 많이 연결 됩니다만, 재규어 스텝 자체가 애매해 쓸일이 별로 없어 계륵 같은 존재입니다.
근접에 상대가 얼어 있다면 기습적으로 한번씩 써줍시다.

발동 :
후딜 : 잡기
용도 : 그나마 기상시 기습 잡기








넥행잉 스루 ( ↑ AP or ↖ AP / 잡기 ) ★★★☆

상대 목을 잡아 번쩍 올린뒤 던져 버리는 기술.
바로 던지는 곳이 벽이라면 벽광을 유발합니다.
던지는 방향을 뒤로 던지게 설정할 수 있는데 잡고 난 후 레버를 뒤로 유지하고 있으면 뒤로 던져 버립니다.

벽공방에서 이지선다로 활약하는 기술로 벽에서 중단인 블루탈 스팅이나 롤링소배트와 같이 사용하면 강력합니다.

발동 : 12프레임
후딜 : 잡기
용도 : 벽공방 이지선다









자이언트스윙 ( →←↙↓↘→ LP / 잡기 ) ★★★★★

상대를 낚아채 빙빙 돌다 던져 버리는 기술.
발동이 상당히 빨라서 난타전에서 기습적으로 잡기 아주 좋습니다.

상대가 낙법을 하면 데미지가 반감되나 바로 뒤가 벽이라면 100%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난타전에서 노릴 수 있는 상황이 자주 나오니 자주 사용해 줍시다.

공중 콤보에서 마무리로 사용한다면 스윙식 점핑파워붐으로 파생되며,
벽콤보로 사용시 샤이닝 토피드로 파생 됩니다.

발동 : 10프레임
후딜 : 잡기
용도 : 난타전 이지선다 심리용 및 기습 잡기,
         공중 콤보에서 사용시 스윙식 점핑파워붐으로 파생
         벽콤보로 사용시 샤이닝 토피드로 파생








다운 버스트 ( →←↙↓↘→ RP / 잡기 ) ★★★★☆

상대를 던진 뒤 다시 잡아 바닥으로 내동댕이 치는 기술.
자이언트 스윙과 마찬가지로 자이언트가 왼잡기라 왼잡기에 대응을 한다면
다운 버스트의 오른 잡기로 대응해 정신 없게 만들어 줍시다.

바닥이 부셔지는 맵이라면 지면 파괴기 용으로도 사용 됩니다.
마찬가지로 노릴 상황이 자주 나오니 자이언트스윙과 같이 혼합해 사용해 줍시다.

발동 : 10프레임
후딜 : 잡기
용도 : 난타전 이지선다 심리용 및 기습 잡기








툼스톤 파일드라이버 ( ↙→ RP+RK / 잡기 ) ★★★★

상대를 뒤집어 머리를 바닥에 꽂아 버리는 기술.
과거 태그 때는 RP로 누르면 발동 되었으나 발동 버튼이 바뀌었습니다.
리치는 그리 길지도 짧지도 않습니다.

바닥 파괴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자이언트 스윙이 낙법이 가능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툼스톤이 잡기 중 58로 최대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과거에는 툼스톤이후 다운잡기 - 알리킥1타 까지 연결 되어
다운잡기도 풀지 못하면 실질적으로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했으나 6BR에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커맨드가 어렵다면 줄리아창 메드엑스처럼 ↓↙←→ RP+RK로 사용하면 쉽게 발동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발동 : 12프레임
후딜 : 잡기
용도 : 난타전 중 기습 잡기








머슬 버스터 ( ↓↙← AP / 잡기 ) ★★★★

양손 잡기로 상대를 뒤집어 어깨 위에 올려 놓은 후 높게 점프하여 내려 찍어 버리는 기술.
데미지도 괜찮고 상대가 등뒤로 쓰러져 뒤돈상태로 유지 됩니다.
누워서 버틴다면 문설트 보디프레스 가드불능을 선사하고, 일어나려고 움직인다면 급소차기로 추가타를 노립시다.

발동 : 12프레임
후딜 : 잡기
용도 : 난타전 중 기습 잡기









샤이닝 위저드 ( →→→ RP+RK / 잡기 ) ★★★★★

엄청나게 빠르게 발동하는 잡기. 일명 샤이닝.
중거리 전에서 킹이 쓸만한 기습잡기가 없어서 인지 대쉬 중 잡기 기술인 샤이닝이 만들어 졌습니다.
덕분에 중거리에서 기습적으로 잡아 버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토킥~DDT 중단과 샤이닝으로 중거리에서 어느정도 이지선다도 가능합니다.
그것보다 사실상 기습적 잡기로 대활약하니 자주 잡아 상대가 대쉬만 하면 앉아 버리도록 만들어
중단 컷킥인 점핑 니 리프트로 응수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중 하나.

발동 및 판정 모든게 다 좋으니 자이언트 스윙과 같이 자주 사용해 줍시다.

발동 : 10프레임
후딜 : 잡기
용도 : 중거리 기습 잡기









로프 던지기( ← AP / 잡기 ) ★★★★☆

상대를 잡아 한바퀴 돌아 내버리는 기술.
기술 자체는 데미지가 없습니다.
파생되는 기술로 데미지를 노려야 하는 기술 입니다.

주로 써야 되는 파생 기술로는 당기기(LP+LK)와 던져버리기(RP+RK)입니다.
당기기는 파생 후 스플린트훅~크로스어퍼가 확정입니다. 단, 남성 케릭에게만 확정 히트합니다.
여성케릭에게는 던져버리기로 파생한 후 다운 잡기로 응수해 줍시다.

벽공방에서 로프던지기~당기기 파생한다면 벽광 확정입니다.
넥행잉 스루와 같이 벽공방에서도 대활약하니 이지선다로도 자주 활용해 줍시다.

발동 : 12프레임
후딜 : 잡기
용도 : 난타전 기습 잡기 및 벽공방 이지선다









벨우드 스페셜콤보 ( 횡이동 중 RP+RK or 커맨드로 사용시 →↘ AP / 연속 잡기 ) ★★★

발동시 횡이동을 더 빠르고 많이 빠져서 잡는 기술.
상대 공격에 맞추어 사용시 회피하여 잡기도 합니다만
발동이 느린 관계로 생각보다 잡기콤보로 이어가기 힘든 기술입니다.

발동 중 ↙로 유지하면 캔슬 되는데 캔슬될 때 앉은 상대로 캔슬되어 보디스매시로 파생 가능합니다.
덕분에 벨우드 스페셜콤보와 은근히 이지선다가 가능합니다.
한번씩 기습적으로 보디스메시와 이지선다가 잘 먹히니 가끔씩 써줍시다.

커맨드로 사용시 머리 숙여 느리게 들어가 잡습니다. 생각보다 별로니 사용하지 마시길...
커맨드로 사용하신다면 차라리 암 브리커나 스탠딩 아킬레스 홀드로 사용합시다.

발동 : 31프레임 (추측), 커맨드로 사용시 27프레임 (추측)
후딜 : 잡기
용도 : 회피후 잡기, 보디스메시와 이지선다








원더풀 멕시칸콤보 ( →↘ LP+LK or RP+RK / 연속 잡기 ) ★☆

풍신 스텝과 다르게 느리게 머리 숙여 들어가 잡는 기술.

원더풀 멕시칸콤보 잡기 발동 보다 암 브리커나 스탠딩 아킬레스 홀드가 훨씬 좋은 편이라,
많이 느린고 사용법도 살짝 까다로워 살 쓰지 않습니다.
저도 컴퓨터 상대로 심심풀이로 쓰는거 외엔 잘 없네요.

이런 연속 잡기도 있구나 하고 넘어 갑시다.
심심하시면 벨우드 스페셜콤보 연속 잡기 루트와 비슷하게 가니 이거 연속 잡기도 연습 해보시는 것도?!

발동 : 27프레임 (추측)
후딜 : 잡기
용도 : ?







암 브리커 ( →N↓↘ LP+RK / 연속 잡기 ) ★★☆

풍신 스텝으로 숙여 들어가 잡는 기술.
연속 잡기로 파생 합니다. 주로 롤링크레이돌로 파생합니다만, 그전에 치킨윙페이스가 AP로 풀리는 관계로
RP로 풀리는 카와즈 떨구기로 파생해 풀기 불가능인 스트랭드홀드로 마무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뭐 귀찮다면 LP로 풀리는 트리플 암브리커로 마무리 하셔도 될듯.

발동이나 스텝이 느리고 오래된 기술이라 면연력이 높아 잘 안 잡혀 주니
여러가지 타격기나 견제로 상대를 굳어 만들었을때 기습적으로 가끔식 써줍시다.

유의할 점은 ↘를 유지한 상태로 사용합시다.

발동 : 18프레임 (추측)
후딜 : 잡기
용도 : 기습 잡기








스탠딩 아킬레스 홀드 ( →N↓↘ RP+LK / 연속 잡기 ) ★★☆

풍신 스텝으로 숙여 들어가 잡는 기술.
연속 잡기로 파생 합니다.

파생으로 인디언 데스록과 STF를 추천합니다.
STF는 RP로 풀어야 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해 추천합니다.
히트후 다운 잡기로 추가 데미지 가능합니다.

인디언 데스록은 AP로 풀립니다. 추가로 풀기 불가능인 로메로스페셜로 마무리 됩니다.

마찬가지로 발동이나 스텝이 느리고 오래된 기술이라 면연력이 높아 잘 안 잡혀 주니
여러가지 타격기나 견제로 상대를 굳어 만들었을때 기습적으로 가끔식 써줍시다.

유의할 점은 ↘를 유지한 상태로 사용합시다.

발동 : 18프레임 (추측)
후딜 : 잡기
용도 : 기습 잡기









공중 콤보

점핑 니 리프트(↗ RK) - 더블 훅 임팩트(↘ RP LP) - 원펀치(LP) - 아메리칸쨉~헤드버트(← RP AP) - 바운드 - 런닝 재규어 붐(상대공중시 →→→ RP+RK) or 숄더 태클(→ RP+LK) or 대쉬 더블 아킬레스건(↓LP+LK or ↓ RP+RK) - 자이언트스윙( RP LP LK RK) or 블랙잭(AP AP)

보디 스매시(앉은상태 ↘ RP) or 재규어 스텝훅(AK LP) - 슈팅킥 콤보(↘ RK LK) - 아메리칸쨉~헤드버트(← RP AP) - 바운드 - 런닝 재규어 붐(상대공중시 →→→ RP+RK) or 숄더 태클(→ RP+LK) or 대쉬 더블 아킬레스건(↓LP+LK or ↓ RP+RK) - 자이언트스윙( RP LP LK RK) or 블랙잭(AP AP)

레그 브레이커(앉은상태 ↘ LP) - 퍼올리기 엘보(기상시 AP) - 슈팅킥 콤보(↘ RK LK) - 스플린트훅~크로스어퍼(← LP RP)

오른킥(RK) 카운터 - 스플린트훅(← LP) - - 슈팅킥 콤보(↘ RK LK) - 스플린트훅~닐킥(← LP LK)

로프잡기~날려버리기(← AP RP+RK) - 대시 다운 잡기(↙ LP+LK or ↙ RP+RK)

로프잡기~당기기(← AP + LP+LK) - 스플린트훅~크로스어퍼(← LP RP) [남성 전용]

가드 무너뜨리기(→→N AP) 카운터 - 샤이닝위저드(→→→ RP+RK)

너클 봄(↗ AP) or 골 대나무쪼개기(↙ RP) - 슈팅킥 콤보(↘ RK LK) - 전진 원펀치(→ LP) - 스플린트훅~닐킬(← LP LK)

퍼올리기엘보(기상시 AP) -  더블 훅 임팩트(↘ RP LP) - 전진 원투(→ LP RP) - 런닝 재규어 붐(상대공중시 →→→ RP+RK)

더블훅 임팩트(↘ RP LP) 1타 카운트 - 슈팅킥 콤보(↘ RK LK) - 알리킥~스피닝 스매시(↓ AK RP)








벽 콤보
   바운드 미소비
      재규어 스텝 엘보(AK RP) - 바운드 - 런닝 재규어 붐(상대공중시 →→→ RP+RK) or 숄더 태클(→ RP+LK) or 더블 아킬레스건(↓LP+LK or ↓ RP+RK) - 자이언트스윙( RP LP LK RK) or 블랙잭(AP AP)

      대나무 쪼개기(↙ RP) or 롤링 엘보러시(→ RP RP RP) - 바운드 - 오른 짠손( ↓ RP) - 기상킥(기상시 RK)



   바운드 소비
      샤이닝 토피드(상대공중시 →←↙↓↘→ LP)

      더블 아킬레스건(↓LP+LK or ↓ RP+RK) - 자이언트스윙( RP LP LK RK) or 블랙잭(AP AP)

      슈팅킥 로우 드롭킥(↘ RK LK ↓ RK)

      스트라이크엘보 러시(→ RP RP LP)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