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나의 힘!
[ Game ]/대전액션2010. 12. 1. 02:53

줄리아 매뉴얼 공략



이미 텍센(tekkencentral.com)이나 여러 사이트에서 철권 왠만한 케릭 공략은 다 나와 있으나,
전 핵심만 주로 쓰는 기술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엑기스...
물론 전 단도 높지 않습니다.

패턴도 태그때 주로 한 패턴. 퇴물급 패턴이라서 지금은 많이 수정해야 되지요...
자석 유저 플레이 리플 보고 좀 수정하고 연구 하다가,
최근 들어 아하! 이렇게 하는 구나 하고 줄리아를 다시 잡게 되었습니다만
역시 태그때 줄리아랑 6의 줄리아는 많이 다르더군요...

하지만 태그 때 대회도 나간 줄리아 실력인지라, 어느 정도 기본기 덕분에 어느 정도 타 캐릭에 비해
적응이 빨리 된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잡솔 그만하고 그냥 고수면 스킵 하시고 초보, 중수에게 도움 되고자 퇴물 줄리아 유저가 글 하나 써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잘 안 쓰는거 말고 그래도 어느 정도 쓰는 기술만 적어 봅니다.
이미 텍센이나 게이머즈에 다 나와 있는 관계로 길게 써봤자 머리 아프고 잘 보기 힘들테니깐요.

눈에 확 들어 오게 핵심 기술만 쓰겠습니다.






------------------------------ < 추가 > ------------------------------



2014년 4월 현재 까지도 텍센(tekkencentral.com) 에서 줄리아 게시판에 메인으로 등록 되어 있군요.

이런 영광이 ㅎㅎㅎ

대단한 실력도 아니고 이 자료 저 자료 가져와 정리를 한건데 ... 입문서로 훌륭하다고 하니 감사할 따름 ㅎㅎ

제가 쓴 글로 줄리아 처음 하시는 분들이 보고 플레이 하신다고 하니 싱숭 생숭 하네요.



---------------------------------------------------------------------------

 

 

 




줄리아는 어떤 케릭이냐?! 요약한다면?

-> 이지선다로 시작해 이지선다로 끝나는 케릭.

-> 공격력은 타의추종을 불허 하지만 수비모드로 전환하면 순식간에 약해지는 케릭.

-> 벽공방에선 벽악마 브라이언과 동급의 악녀 같은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는 케릭.

-> 견제기가 많아 상황에 따른 견제 기술이 많지만, 기본적으로 있는 왼어퍼 같은 기술이 없어 개싸움에 약간 약한 케릭.

-> 진선계 기술이 많아 횡신에 약하고,
    순간 백대쉬에 약하지만 줄리아 거리에 포착 되면 상대는 죽을 각오하고 가드하기 급급하게 만들수 있는 케릭.

-> 여성 케릭의 공통적인 약점인 백대쉬 거리가 짧고, 
    여성 케릭 치고 횡신 각이 평범한 수준이라 회피 특화는 아니지만 공격적인 기술이 많아 몰아 붙이는데 특화된 케릭



'난 수비 싫어! 공격만 할래. 어디 막을테면 막아봐!' 라는 케릭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런 케릭을 원하신다면 주저 없이 줄리아를 추천합니다.





------------------< 레 버 >--------------------
↖ ↑ ↗    7  8  9
← N  →    4  N  6
↙ ↓ ↘    1  2  3

------------------< 버 튼 >--------------------
○  ○      LP  RP
○  ○      LK  RK

---------------------------------------------
●  ●      AP ( LP + RP )
○  ○

---------------------------------------------
○  ○
●  ●      AK ( LK + RK )

---------------------------------------------

★★★★★ 주력 기술
★    쓸만한 기술
★       적당량 사용해 줄 기술
★          가끔식 사용할 기술
★             쓸모 없는 기술





통천포 ( LP LP LP / 상 중 중 ) ★★★

3타 상단 중단 중단의 연계기 1타 카운터 시 3타 연속 다 맞고 엉덩방아 넘어 집니다.
2타 까지 쓰고 3타를 상대가 카운터 인지 아닌지 확인해 3타를 쓰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주로 핀치에 몰렸을 때 에라 모르겠다. 맞아라 하고 구겨 넣으면 위기 상황 빠져 나갈 때 종종 효과적입니다.
3타 다 쓰면 딜레이가 있어 원투 펀치 확정. 12프레임 딜레이라 망정이지 13프레임이면 어퍼 확정이었을 껍니다.

자매품 통천열파(LP LP RP)도 있습니다. 마지막은 붕권 쓰듯이 손으로 밀어 버리는 마무리를 하는데 10프레임.
크게 밀어서 딜레이는 없습니다. 동시 체력 되시면 2타에서 멈추거나 3타를 이쪽으로 가서 딜레이 줄이는 것도 가능.

근데 통천포는 여기가 끝이 아니죠. 과거 통천포는 맞으면 떴습니다만, 지금은 엉덩방아로 바뀌어 약화로 보이겠으나
그 덕분에 뒤에 프레임은 압도적으로 줄리아에게 유리해 줄리아 쇼 타임입니다.

만약 통천포 이후 상대가 낙법을 못하였다면 경천(→→ LK)이나 돌쌍장(← AP) 확정. 공콤으로 한사발 뽑아 주시고, 
옆구르기 낙법을 하면 줄리아에게 발당장((PK 빠르게 RP) LP)과 돌쌍장(← AP)이라는 녀석이 대기 타고 있습니다.
옆구르기를 한다면 바로 백대쉬를 살짝 하면 발당장 거리가 나옵니다.

발당장은 당장에서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만, 펀치와 하단킥을 동시에 날리고 후속타로 왼손 가격을 하는데 
하단킥이 펀치에 비해 살짝 길고 하단킥만 맞추면 카운터가 아니더라도 무조건 3타가 확정입니다.

즉, 그 거리가 통천포 이후 
상대가 옆구르기 한다면 백대쉬를 살짝 해주고 바로 발당장하면 딱 절묘한 거리가 되어 이지선다가 되는 것이죠.
돌쌍장은 일단 맞으면 상대가 쓰러지는데 
바로 비신연각(↘ AK) 캐치하고 호신주(→→ LP) 이후 공콤으로 연결하면 이것 또한 피눈물.

왜 줄리아가 이지선다의 정점을 찍고 있는지 알게 되실 껍니다.
일단 프레임 이득이나 거리 이득이 되기 시작 하면 줄리아에겐 할꺼가 수두룩 하지요.
불리하거나, 카운터다 싶을때 통천포를 활용 합시다. 카운터가 아니라면 2연타 스톱 하는 스킬도 마스터 하시고요.

* 발동 : 10프레임
* 히트 : 상대 엉덩방아.
* 후딜 : 2타 13프레임 불리, 3타 12프레임 불리.
            횡보에 약함.
* 사용 : 원투 개싸움 시 카운터 유발용.
* 심리 : 통천포 카운터 이후 낙법 안한다면 경천, 돌쌍장 확정
            통천포 카운터 이후 옆구르기 낙법 시 백대쉬 후 발당장과 돌쌍장 이지선다







통천촌퇴 ( LP LP RK / 상 중 하 ) ★★☆

통천포가 3타가 중단이면 이녀석은 마지막이 하단.
툭 찌릅니다. 막타를 카운터로 맞으면 살짝 쓰러지는데 14프레임. 칼 경천(→→ LK)으로 쓰시면 확정.
어려우면 칼 호신연공(→→ LP PK). 그것도 어려우면 슬탄(↘ LK) 히트 후 다시 이지선다로.

통천포과 이지선다 쓸때 주로 합니다. 툭툭 갈아 먹는 데미지라 가끔 선택지로 써 줍시다.

* 발동 : 10프레임
* 히트 : 5프레임 유리, 3타 카운터 히트시 잠시 넘어지고 14프레임 유리.
* 후딜 : 2타 13프레임 불리, 3타 12프레임 불리.
            횡보에 약함.
* 심리 : 통천포와 같이 이지선다








당장 ( (RK 빠르게 RP)LP / (하 상) 중 ) ★★★★

펀치와 킥을 동시에 내밀고 막타로 정권 찌르기를 쓰는 독특한 모션.
1타가 카운터를 맞아야만 3타가 확정입니다.

하지만... 당장은 이건 교과서 적인 말이고, 줄리아를 공포로 만든 기술 중 하나.
줄리아에게는 거리를 줘선 안된다는 말을 만들게 된 대표적인 기술입니다.
당장의 첫타의 독특한 모션 중 하단 킥이 펀치에 비해 살짝 길고 약간 빨리 나옵니다.

이걸 이용해서 하단킥만 맞출 수 있는데 하단킥만 맞춘다면 카운터가 아니라도 3타 확정입니다.
데미지도 엄청 납니다. 3타도 약간 딜레이 줘도 확정 히트.
일명 발당장이라 불립니다. 
말 그대로 거리 조절만 능수 능란 하게 하여 발당장을 잘만 쓰실 수 있다면 줄리아는 말그대로 공포.
발당장과 경천(→→ LK) 이지도 가능.

발당장이 아니더라도 당장 첫타가 맞으면 그다음 3타냐 매드엑스냐 기본 잡기냐 하음장이냐 4지선다가 가능. 
발당장이 아니더라도 그 순간 다시 이지선다 선택지니 가드만 안 당한다면 무조건 줄리아에게 이득권입니다.

줄리아를 하다면 반드시 거리 조절에 신경 씁시다. 뭐 신경 안 써도 되지만...
발당장을 자꾸 당하다 보면 상대가 무서워서 어쩔줄 몰라하는 모습을 보게 되실 겁니다.

팁으로 줄리아가 발당장 거리가 딱 나오는 시점을 말하자면,
통천포 히트 후 상대가 옆구르기 한다면 백대쉬 살짝 한 후 발당장 거리
줄썰트(→→→ LP) 가드 이후 상대가 가만 있다면 발당장 거리
하음장 가드 이후 백대쉬 후 발당장 거리
처음 시작 하자 마자 상대 가만 있으면 발당장 거리
메드엑스 이후 상대가 기상시 발당장 거리

발당장 거리가 나오면 상대가 앉을 텐데 
이때 경천(→→ LK)이나 태산쌍파(↓ AP), 돌쌍장(←AP)으로 앉는다고 다 답이 아니라고 강력한 중단기를 선다해 줍시다.

또 이것 뿐인가요?!
줄리아 발당장은 벽 지옥. 줄리아는 철권6에서 벽 악녀로 브라이언 벽지옥과 막상 막하의 공포를 보여 줍니다.
물론 레오나 스티브도 벽공방에서 엄청 강하지만, 
줄리아가 독보적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 벽에서 이지선다 선사할 수 있는것이 
상황에 따라 쓸 이지가 무려 3가지나 있고 무엇을 맞든 벽광 입니다. 하단을 맞아도 벽광. 말 다햇죠...
브라이언은 단지 벽에서 도발 가불 때문에 벽에서 악마인데 이건 이지 선택지만 3가지에 대부분 벽광이니.

거기서 상대가 벽이고 거리가 어정쩡 하다면 바로 발당장 거리 측정. 낙법 해 봤자 벽입니다. 거리 뻔히 보이죠.
발당장과 태산 쌍파나 돌쌍장 준비 하십시요.
상대가 기상 하지 않는다면 호조낙권(→→ RP) 사용후 후소퇴와 참추횡타 이지를 선사하고,
기상 반항 중단킥이나 하단킥이면 살짝 빠졌다가 발당장 거리 측정해서 발당장이나 돌쌍장, 태산쌍파 이지를 선사 하십쇼.
뭘 맞든 벽광 피 반은 우습게 뺍니다.

* 발동 : 15프레임
* 히트 : 1타 4프레임 유리, 2타 상대 날려버림.
* 후딜 : 1타 12프레임 불리, 3타 15프레임 불리.
* 사용 : 중거리 기습 하단 및 견제용.
* 심리 : 발당장과 경천 이지선다.
            당장 1타 후 3타, 하음장, 잡기, 매드엑스 4지선다.
            벽이면 상대와 발당장 거리 만든 후 발당장과 돌쌍장(태산쌍파) 이지선다.







태산쌍파 ( ↓ AP / 중 ) ★★★☆

일명 퓨전. 리치 길고 판정 좋은 중단 지르기 기술.
상대가 뻘짓 한다 싶을때 질러 주면 은근 잘 맞습니다. 데미지도 좋고 리치도 좋고...
후딜이 약간 있긴 한데 거리가 있어서 심각한 정도는 안 들어 오는게 다행.

당장과 이지선다로도 활용 가능하고, 리치와 판정으로 은근 지르기 용으로도, 공콤 마지막타로 활약. 
반시계 횡도 잡습니다.
가끔식 질러 줍시다. 에라 모르겠다 하고 지르면 은근 잘 맞아줌.

* 발동 : 16프레임
* 히트 : 상대 날려버림. 반시계 횡 어느 정도 추적.
* 후딜 : 12프레임 불리.
            시계 횡에 약함.
* 사용 : 중거리 및 16프레임 딜레이 케치용.
            기습 견제용.
* 심리 : 발당장과 태산쌍파 이지선다.
           줄썰트 이후 발당장과 태산쌍파 이지선다.
           상대와 중거리 정도의 거리에서 눈치 싸움 할때 팍 질러 주면 잘 맞아줌.
           벽 공방시 상대가 기상킥으로 반항한다면 피하고 난 다음 태산쌍파.
           
          





돌쌍장 ( ← AP / 중 ) ★★★☆

강력한 복부 찌르기 중단 펀치.
발동도 빠르지 않고 후딜이 있어서 약간 위험하지만 
리치가 은근 길어 맞을듯 말듯 할 정도의 거리로 쓰면 어느정도 딜레이 관리가 됩니다.

하지만 이 기술의 핵심은 발당장과 찰떡 궁합이라는 거죠.
발동이 21프레임이라 결코 빠르지 않는데 모션 때문인지 발당장과의 이지선다로 상대가 정신 못차립니다.

특히 통천포 카운터3타 후 상대가 옆구르기 낙법시 찾아 오는 발당장이냐 돌쌍장이냐 선택지는 절대 피할 수 없는 길.
벽에서도 돌쌍장과 발당장의 이지는 상대에게 공포의 도가니탕을 만들어 줍니다.

일단 맞으면 배를 움켜 잡고 쓰러지는데 바로 비신연각(↘AK) 캐치하고 호신주(→→ LP) 이후 공콤으로 연결.
벽이라면 맹호벽타(←LP)로 바운드 시켜서 팔문둔갑( AP RK ←→ AP ) 게이지를 거덜내 줍시다.

* 발동 : 21프레임
* 히트 : 상대 복부 잡고 쓰러짐.
* 후딜 : 13프레임 불리. 횡이동에 약함.
* 사용 : 중거리에서 이지선다용.
* 심리 : 발당장과 돌쌍장 이지선다.
           통천포 3타 카운터 히트 이후 옆구르기 시 발당장과 돌쌍장 이지선다.
           상대 기상 시 발당장과 돌쌍장 이지선다.
           벽에서 발당장과 돌쌍장 이지선다.







쌍기각 (↗ RK LK / 중 중 ) ★★★★☆

15프레임의 컷킥.

줄리아는 기타 케릭과 다르게 2연타 입니다. 그래서 가끔 헛치고 나서 2타 째 맞아 뜨는 상황을 간간히 연출 합니다.
2타는 횡도 어느 정도 잡아 줍니다.
일단 상대가 뭔가 공격들어 온다 싶을때 백대쉬 한 번 해 주고 바로 쌍기각을 넣어주면 왠만해선 쌍기각의 재물이 됩니다.

1타는 히트시 5프레임 유리 하므로 1타 이후 심리전 가능. 
하음장(↘ LR)이냐 메드엑스(↓↙←→ RP)냐 기본잡기냐 이지선다가 반겨 주고 있지요.
가드해도 9프레임 불리로 나쁠꺼 없습니다.

2타는 16프레임으로 가드후 무조건 뜹니다. 하지만 남코께선 줄리아에게 딜레이를 관리하라고 3타를 선사 하시니
↗ RK LK 후 LP 를 누르면 정권 찌르기를 막타로 때립니다.
하지만 발동이 12프레임 정도로 정권 찌르기 나오기 전에 원투에 끊깁니다.
근데 왜 3타를 찬양 하냐고요? 생각해 보세요. 2타는 16프레임.
즉, 어퍼나 컷킥 확정인데 3타가 12프레임 발동으로 바로 끊어 버리죠. 즉, 반격 당해 봤자 원투 정도...

가드 당했다 싶으면 빠르게 3타를 눌러 주는 습관을 들입시다.

* 발동 : 15프레임
* 히트 : 1타 5프레임 유리, 2타 상대 공중 뜸.
            2타 횡이동 추적.
* 후딜 : 1타 9프레임 불리, 2타 16프레임 불리, 3타 7프레임 불리. 3타 시계횡에 약함.
* 사용 : 딜레이 케치용.
* 심리 : 1타 이후 메드엑스, 하음장, 기본 잡기, 경천 4지선다.
           1타 가드시 3타로 연결하여 딜레이 관리.







섬신후소연퇴 ( ← LK RK / 하 하 ) ★★★

하단을 쓸며 공격하는 기술. 자세를 낮게 잡아서 클리치.
27프레임으로 느리고, 1타 가드시 13프레임 딜레이지만 끝을 맞춘다는 생각으로 사용하면 딜레이 거의 없습니다.
2타 가드시 8프레임 불리로 확정 반격이 없지만 워낙 느린 관계로 흘리기의 희생양이 될수 있다는 점.

주로 1타를 사용하는데 중거리에서 질보장권, 호신주로 팍팍 지를때 한번씩 이런 하단을 쓰면 의외로 잘 맞아주는 기술.
카운터시 쓰러지며  바로 비신연각(↘AK) 캐치하고 호신주(→→ LP) 이후 공콤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1히트시에는 후소퇴냐 참추횡타냐 이지선다가 기다리고 있는 중. 가끔식 질러 줍시다.

* 발동 : 27프레임
* 히트 : 1타 4프레임 유리, 2타 상대 쓰러짐.
* 후딜 : 1타 13프레임 불리, 2타 8프레임 불리.
* 사용 : 쌍기각 딜레이 관리용.

* 심리 : 1타 카운터시 비신연각으로 퍼울려서 공콤 연결
           1타 히트시 후소퇴와 참추횡타 이지선다           






줄썰트 ( →→→ LP / 상 ) ★★★★☆

12프레임의 고속 팔꿈치 때리기. 일명 전신신주. 발생속도 굿. 리치 굿. 판정 굿.

기습용, 가드빵 다 좋습니다. 단! 상단이라는 점과 시계횡에 약하다는 것만 빼고요.
가드 시켜도 7프레임 이나 유리하기에 우선권은 줄리아에게 있습니다.

상단 인것을 인식해 앉는다면 중단기 하음장(↘ LP)이나, 슬탄(↘ LR) 또는, RP를 눌러 중단기 질보봉주으로 연계 합시다.
시계횡으로 회피를 한다면 시계횡을 잡는 태산쌍파(↓AP)로 심리를 걸어 줍시다.
상대가 히트시 대쉬 후 태산쌍파 확정.

상대가 가드시 7프레임 유리하므로 바로 이지선다로 연결해 줍시다.
가만히 있는 다면 발당장과 태산쌍파, 움직인다면 대쉬 메드엑스(↓↙←→→←→ RP)와 태산쌍파 이지를 걸어 줍시다.
상단이라는 점과 시계 횡에 약하다는 것만 감안한다면 팍팍 써줘도 손해 볼꺼 없는 최고의 기술 중 하나.
원거리나 중거리에서 팍팍 질러 줍시다. 물론 앉는다면 거기에 맞는 중단을 선사해 주는것이 예의!

* 발동 : 12프레임
* 히트 : 상대 쓰러트림. 시계 횡 추적.
* 후딜 : 7 프레임 유리. 
           상대가 앉거나, 시계 횡이동시 딜레이 심각, 반시계 횡에 약함.
* 사용 : 원, 중거리 기습 견제 및 우선권 획득용.
* 심리 : 상대와 거리 조절 중일 때 기습 사용
           히트시 대쉬 후 태산쌍파 확정
           가드시 상대가 가만히 있으면 발당장과 태산쌍파(돌쌍장) 이지선다
           가드시 상대가 움직인다면 대쉬 메드엑스와 태산쌍파 이지선다
           상대가 줄썰트 상단인 점을 의식하고 앉기 시작하면 중단기 하음장이나 슬탄으로 심리.
           상대가 줄썰트 시계횡에 약한걸 의식하고 횡으로 회피한다면 태산쌍파로 심리.






호신주 ( →→ LP / 중 ) ★★★★★

줄리아 제1의 주력기

발동 12프레임의 초고속 중단기에 가드해도 2프레임 손해.
견제, 딜레이캐치, 공콤, 낙법 캐치 등등등 어딜가도 다 쓰이는 줄리아의 소금과 같은 존재.
딜레이 케치로는 호신연공(→→ LP PK)으로 연결해 주면 데미지가 짭짤. 
막타가 상단이라는 점이 약간 불안하지만 가드하면 딜레이 전혀 없습니다.

호신주는 1타가 핵심인데 1타 이후 여러가지 심리전의 이지선다가 대기 타고 있습니다.

1타 이후
상대가 원투로 반항 한다면 상단 회피 비장권(↓↘→ RP)으로 저하늘의 별을 만들어 주고
상대가 가드빵이라면 메드엑스(↓↙←→ RP)와 기본잡기를 선사
상대가 앉는다면 하음장(↘ LR)과 경천(→→ LK)을
상대가 앉아 짠손으로 끊을려고 한다면 쌍기각 (↗ RK LK)으로 요리 하면 OK.

또는, 횡이동으로 상대가 어찌 나오나 눈치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태그때에 비해서 판정은 안 좋아졌으나, 호신주 이후 공방은 여전해 핵심 기술이니 팍팍 질러 줍시다.

* 발동 : 12프레임
* 히트 : 2프레임 유리
* 후딜 :  2프레임 불리. 기습 횡이동에 약함.
* 사용 : 견제, 기습, 심리전, 딜레이 케치, 공중콤보.
* 심리 : 상대가 원투시 비장권
           상대가 앉아짠손으로 끊을려면 쌍기각
           상대가 가드빵이면 메드엑스와 기본잡기
           상대가 앉는다면 경천과 하음장
           히트시 질보 장권으로 이어서 질보 이지로 넘어가기
           상대가 가드했다면 횡이동으로 상대 공격 회피하기 후 반격하기. 
          ( 반시계횡 회피 - 원투, 오른어퍼 & 시계 횡 회피 - 왼 어퍼 * 단, 라스는 원투 횡신캐치 가능 )







호신연공 ( →→ LP RK / 중 상 ) ★★★☆

호신주 1타 이후 2타 상단 킥을 날리는 기술.

6 이전에는 마지막타도 중단이었습니다만, 6부터는 상단으로 바뀌었습니다.
뭐냐! 그러면 안 좋아졌잖아! 라고 하시겠지만 판정이 더 좋아지고 데미지도 더 좋아졌습니다.

딜레이 케치용으로도 활약 가능합니다. 
하지만 경천이라는 훌륭한 딜레이 케치가 있어서 12프레임 딜레이 케치용으로 칼로 쓰실줄 아신다면 추천 합니다.

마지막타가 상단이라 남발은 금물입니다.

* 발동 : 12프레임
* 히트 : 상대 넘어짐.
* 후딜 : 6프레임 불리. 마지막 상단이라 앉으면 딜레이 심각.
* 사용 : 12프레임 딜레이 케치
* 심리 : 주로 딜레이 케치에서 사용.
           호신주 이후 상대가 이후 반항 한다면 사용.
          






질보 장권 ( ↓↘ LP / 중 ) ★★★★★

줄리아 제2 주력기술. 중단 정권 찌르기.

1타 후 오히려 파생이 많고 판정도 좋아 호신주 보다 오히려 질보 장권 쓸일이 많을 껍니다.
여기는 가드 후 딜레이가 7프레임이라 가드 이후 상황은 살짝 안 좋은 편
1타 후 원투냐
1타 후 다시 1타
1타 후 상대가 원투로 덤비면 비장권
1타 후 상대가 가드빵이면 메드엑스(↓↙←→ RP) 기본잡기
1타 후 상대가 짠손이나 반항 한다 싶으면 질보연주 2타
1타 가드 후 반시계 횡이동으로 상대 오른어퍼, 원투 공격 회피 하기 ( 왼어퍼는 시계 방향으로. )

다양한 선택지가 있고 1타 히트 후에 전신보(LK or RK) 파생하여 
하음장(↘ LR) 전신소산(전신보(AK) 중 LK AP ), 메드엑스(↓↙←→ RP) 이지선다가 가능합니다.

카운터로 히트시 질보연주로 확정. 리치도 길고 판정이 좋고, 다음 후속 심리전도 좋은 편이라 팍팍 질러 줍시다.

* 발동 : 13프레임
* 히트 : 5프레임 유리. 전신주로 파생시 3프레임 유리.
* 후딜 : 7프레임 불리, 기습 횡이동에 약함.
* 사용 : 견제, 기습, 심리전, 딜레이 케치, 공중콤보.
* 심리 : 상대가 원투시 비장권
           상대가 뭐든 반항하면 질보연주 2타
           상대가 가드빵이면 메드엑스와 기본잡기
           상대가 앉는다면 경천과 하음장
           상대에게 다시 심리전 걸기위해 다시 1타
           1타 히트시 전신보 후 전신소산과 하음장 이지선다
           상대가 가드했다면 횡이동으로 상대 공격 회피 후 반격하기. 
          ( 반시계횡 회피 - 원투, 오른어퍼 & 시계 횡 회피 - 왼 어퍼 * 단, 라스는 원투 횡신캐치 가능 )







질보 연주 (↓↘ LP RP / 중 중 ) ★★★☆

질보 장권이후 중단 후속타.
질보 장권을 쓰고 난후 후 딜레이 7프레임이 있어도 유리한 심리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이유가 이 질보연주의 존재입니다.
1타 카운터 히트시 2타 확정. 과거 3때 부터 내려 오는 질보 1타 후 메드엑스냐 2타냐 이지선다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아쉬운건 가드 후 딜레이 11프레임... 이왕 하는거 딜레이 9프레임으로 해 주지...

* 발동 : 13프레임
* 히트 : 1타 5프레임 유리, 2타 상대 날려 버림.
* 후딜 : 1타 7프레임 불리,  2타 11프레임 불리.
* 사용 :  질보 장권 이후 이지선다 심리용 및 질보 장권 1타 카운터 이후 추가타.
* 심리 : 1타 후 2타와 메드엑스 이지선다.






전신소산 ( 전신보(AK) 중 RK AP / 하 중 ) ★★★☆

전신보 이후 파생 되는 줄리아표 낙엽.
일단 하단을 맞으면 무조건 2타 확정. 기술 자체는 느리지 않지만 전신보 파생이라는 점 때문에 36프레임 입니다.
질보 장권 히트 후 하음장과 전신소산의 이지선다는 찰떡 궁합.
벽이나 기상시에서도 은근 이지선다로도 활약 가능해 전신보 파생이라는 것만 제외하면 괘나 좋은 하단 데미지 줄입니다.

* 발동 : 36프레임
* 히트 : 상대 날려 버림.
* 후딜 : 1타 가드후 자세 무너짐 23프레임 불리.
* 사용 : 전신보 파생 이지선다 심리용.
* 심리 : 질보장권 ~ 전신보 후 전신소산과 하음장(경천) 이지선다.
           상대 기상시 전신보 후 전신소산과 경천 이지선다.
           벽에서 상대가 기상킥으로 반항 한다면 거리 두고 피하고 난 다음 전신소산과 돌쌍장 이지선다.
           상대가 질보장권 ~ 전신보 가드 후 원투로 반항 한다면 클리치 판정이 있는 전신소산으로 대처 가능.







슬탄 ( ↘ LK / 중 ) ★★★★★

줄리아 표 왼어퍼. 줄리아는 왼어퍼가 없는 관계로 슬탄이 왼어퍼 역활을 대신 합니다.
물론 12, 13프레임의 리치 길고 빠른 중단 호신주와 질보 장권이 있지만 
아무래도 커맨드상 빠르게 입력 할 수 있는 왼어퍼 같은 것이 필요할 텐데 그것이 바로 슬탄.

14프레임에 반시계횡도 잡고 히트시 6프레임 이득.
가드 되어도 7프레임 손해라 그냥 가드 이후 조금 상황 나빠지는 왼어퍼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히트시 메드엑스(↓↙←→ RP)와 하음장(↘ LR), 경천(→→ LK) 이지 가능. 비장권으로 상단 노려서 깔아 줘도 됩니다.
슬탄 히트하면 상대가 줄리아 자세가 프레임 손해 인줄 알고 보통은 덤비는데 
그걸 노려서 비장권으로 저하늘의 별을 만들어 주는것도 예의죠.

* 발동 : 14프레임
* 히트 : 6프레임 유리. 반시계횡 어느 정도 추적.
* 후딜 : 7프레임 불리.
* 사용 : 견제용
* 심리 : 히트 후 메드엑스, 기본잡기, 하음장, 경천 4지선다.
           상대가 가드했다면 횡이동으로 상대 공격 회피 후 반격하기. 
          ( 반시계횡 회피 - 원투, 오른어퍼 & 시계 횡 회피 - 왼 어퍼 * 단, 라스는 원투 횡신캐치 가능 )






슬탄연진 ( ↓ RP LK / 특중 중 ) ★★★

짠손을 가장한 기술.

짠손 후 슬탄으로 연결. 카운터 히트시 2연타 가능합니다.
보통 핀치로 몰렸거나, 상대 상단에 맞추어 쓰면 판정을 무시하고 들어 갑니다. 히트시 2프레임 유리.
상대에게 몰렸을때 가끔 위기 탈출 용으로 질러 줍시다.

공콤으로는 퍼 올리는게 예술이라 벽 근처 까지 갔는데 2% 부족하다면 
슬탄 연진이 높게 띠워서 그 2%를 채워주는 공콤에서 은근 감사한 존재 이기도 하지요..

* 발동 : 11프레임
* 히트 : 1타 7프레임 유리, 2타 2프레임 유리.
            2타 횡이동 추적.
* 후딜 : 1타 4프레임 불리, 2타 10프레임 불리.
* 사용 : 원투 개싸움 핀치에 몰렸을 때 사용, 공중 콤보 벽 몰이용.
* 심리 : 히트 후 메드엑스, 하음장, 비장권.






하음장 ( ↘ LR / 중 ) ★★★★★

아까전 위에서 부터 계속 하음장 하음장 남발.

하음장이 뭐냐?! 딴거 없는 그냥 손바닥으로 상대를 눌러 버리는 중단기.
데미지도 별로고... 리치도 짧고 발동만 14프레임으로 빠를 뿐 좋지도 않는 기술...

하지만 정말 핵심은 딴게 아니고 바로 하음장이 앉아 있을때 히트시 공포의 기술로 변한다는 겁니다.
가드 되어도 5프레임 불리라 손해 볼꺼도 없습니다.
위에 거론했듯, 메드엑스나 기본 잡기, 지촌퇴(↓LK), 질보 장권~전신보 이후 전신소산과 같이 이지선다로 쓰다 보면 
상대가 앉기 마련인데 그때 하음장을 써 버리면 상대가 자세가 무너지는데 프레임이 14프레임이 유리.

칼 경천(→→ LK)을 써 주면 확정으로 히트하여 공콤으로 바로 연결 가능합니다. 힘들면 호신연공으로 히트 가능.
그것도 힘들면 슬탄으로 히트해 심리전으로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리치가 짧다는거 외엔 가드 되도 손해 볼꺼 없고 앉아서 맞으면 대박이니 하단이나 잡기와 찰떡 궁합이라 
상황 되면 팍팍 질러 줍시다. 
메드엑스나 전신소산 무섭다고 앉다가 하음장 맞고 경천으로 공콤 한세트 맞으면 앉고 싶은 맘 싹 사라지게 될껍니다.

* 발동 : 14프레임
* 히트 : 14프레임 유리.
* 후딜 :  5프레임 불리.
* 사용 : 근접 견제 및 이지선다용.
* 심리 : 하음장과 메드엑스 이지선다.
           질보장권~전신보 이후 전신소산, 메드엑스와 하음장, 경천 사지선다
           슬탄 히트 후 하음장과 메드엑스, 기본잡기 이지선다
           상대가 가드했다면 횡이동으로 상대 공격 회피 후 반격하기. 
          ( 반시계횡 회피 - 원투, 오른어퍼 & 시계 횡 회피 - 왼 어퍼 * 단, 라스는 원투 횡신캐치 가능 )







메드엑스 ( ↓↙←→ RP / 잡기 ) ★★★★☆

줄리아의 대표 잡기.  양잡이고 엄청나게 빠른 잡기입니다.

아차 하는 순간에 푸는 타이밍을 놓칠 정도로 빠르고 리치도 길어서 줄리아 이지선다의 핵심중의 하나 입니다.
원펀치 후 메드엑스, 질보장권 이후 메드엑스, 호신주 이후 메드엑스 어디서건 팍팍 쓸수 있고,
여러 중단기와 이지선다 심리전에 핵심이라 빼 놓을 수 없는 기술 입니다. 
면연력이 높은 상대에겐 기본잡기와 쎃어 줘서
푸는 타이밍과 양잡의 혼동을 주어 흔드는 것도 핵심.

주로
질보장권 이후 질보연주2타냐 메드엑스냐
질보장권~전신보 이후 메드엑스, 전신소산과 하음장, 경천의 4지선다.

슬탄 히트후 메드엑스, 하음장 이지선다 심리전에 사용하고, 줄썰트 가드 후 대쉬 메드엑스로 기습 잡기도 가능합니다.
대쉬 메드엑스란 줄리아는 특이하게 메드엑스 커맨드가 오랫동안 유지 되는 점이 있어 (최대 3초까지)
 ↙← 커맨드 입력 후
→→ 대쉬 한다음 ←→ RP 하면 대쉬 후 바로 메드엑스가 나가는 대쉬 메드엑스가 성립 합니다. (↓↙←→→ ~ ←→ RP)

줄리아의 이지선다와 심리전의 핵심이니 잘 활용해 줍시다.

* 발동 : 10프레임
* 히트 : 상대 다운.
* 후딜 : 10프레임 안에 AP.
* 사용 : 개싸움 및 근접 심리에서 이지선다용.
* 심리 : 하음장과 메드엑스 이지선다.
           질보장권~전신보 이후 전신소산, 메드엑스와 하음장, 경천 사지선다
           슬탄 히트 후 하음장과 메드엑스, 기본잡기 이지선다
           원펀치 후 메드엑스
           질보연주 1타 후 메드엑스와 2타 이지선다







경천 ( →→ LK / 중 ) ★★★★☆

13프레임의 딜레이 캐치 중단 발차기.
일단 맞으면 뜹니다. 넘어질때 바로 호신주로 케치 하면 공콤으로 이어 지는 공콤 시동기.
리치도 길고 발동도 빨라 왠만한 딜레이 케치는 이걸로도 충분합니다.
특히 하음장 앉아 히트후 14프레임 이득시 칼로 쓰면 확정으로 히트 할 만큼 칼로 쓸 수 있게 연습해 두는 편이 좋습니다.

13프레임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커맨드상 연습 하지 않으면 14프레임 정도의 기술로 취급 받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호신연공도 11프레임 딜레이 케치지만 커맨드상으로 12나 13프레임 딜레이 케치로 취급 받고 있고요.

그리고 커맨드상 급하게 쓰면 순보(→ LK) 삑사리가 잘나서 연습 만이 살길!
힘들다면 →→ LK LP 로 사용해 순보 삑사리를 보험 차원으로 LP를 마무리로 더 눌러줘 전질보로 마무리 하도록 합시다.

후딜이 존재해 남발용으로는 부적격. 확실한 딜레이 케치로 최적이고 리치도 긴 편이니 잊지 말고 사용 합시다.

* 발동 : 13프레임
* 히트 : 상대 뒤로 넘어지며 공중 콤보 연결 가능.
* 후딜 : 13프레임
* 사용 : 13프레임 딜레이 케치용.
* 심리 : 발당장과 경천 이지선다.
           매드엑스와 경천 이지선다.
           질보장권~전신보 이후 전신소산, 메드엑스와 하음장, 경천 사지선다
           하음장 앉은 상대 히트시 경천 확정
           통천촌퇴 막타 카운터 히트시 경천 확정
           통천포 후 상대 낙법 안한다면 경천 확정          






비장권 ( ↓↘→ RP / 상 ) ★★★★★

발동도 15프레임으로 괜찮고, 상단을 숙이고 들어가 상단 회피하며 파고 들어 가는 기술.
일단 맞으면 뜹니다. 리치도 긴편이라 손에 건들리기만 해도 공중 부양...
가드되어도 딜레이 8프레임에 약간 밀어 내는 성질이 있어 상단인 것과 횡이동에 약하다는 것만 빼면 사기적인 기술.

보통 질보장권 이후나, 호신주, 슬탄 이후 심리전 으로 주로 사용하며 
상단을 회피하는 성질로 원투로 압박해 오거나, 끊어 먹기 위해 오는 상대에게 최적입니다. 
커맨드가 의외로 삑사리가 있어서 정확하게 입력해줘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직선계라는 것과 상단이라는 점만 제외하면 마음껏 질러도 되는 기술입니다. 맞으면 공콤으로 연결 되니 손해도 없고.

* 발동 : 15프레임
* 히트 : 상대 공중에 뜸.
* 후딜 : 8프레임, 횡이동 및 앉으면 딜레이 심각.
* 사용 : 근접 기습용 및 개싸움 상단 견제기용.
* 심리 : 상단을 노리고 기습적 비장권 사용
           질보장권 이후 비장권 심리전
           질보장권~전신보 이후 비장권 
           호신주 이후 비장권 
           슬탄 이후 비장권







신각 ( RK / 상 ) ★★★★☆

11프레임의 평범한 상단 기본 오른발차기.
히트해도 2프레임 불리하지만, 이 신각의 핵심은 카운터로 맞았을 때 입니다.

리치도 길고 발동도 빨라 상대 카운터에 노려 맞추면 상대가 뜹니다. 
이때 재빠르게 호신주로 캐치하면 공콤으로 이행. 
핀치에 몰려 불리한 전개에 있을때 사용해 주면 통천포와 마찬가지로 은근 카운터가 잘납니다.
견제용, 깔아두기 낚시용, 카운터 케치용으로 사용해 줍시다.

신각의 견제로 상대가 주춤한것이 보인다면 바로 질보장권으로 이끌어 가는 것도 좋습니다.

* 발동 : 11프레임
* 히트 : 2프레임 불리, 카운터 히트 시 상대 날라가며 공중 콤보 연결 가능.
* 후딜 : 6프레임 불리.
* 사용 : 개싸움 및 중 근거리 견제용.
* 심리 : 견제용 및 상대 카운터를 노리고 발차기로 툭툭 건들기.
           신각 이후 상대가 위축 된것이 보인다면 질보 장권으로 심리전.
           가드 되었거나, 카운터 히트가 아니고 상대가 반항한다면 횡이동으로 상대 공격 회피 후 반격하기. 
          ( 반시계횡 회피 - 원투, 오른어퍼 & 시계 횡 회피 - 왼 어퍼 * 단, 라스는 원투 횡신캐치 가능 )







신각~전소퇴 ( RK RK / 상 하 ) ★★★☆

신각에서 이어지는 2타.
상단 하단으로 이어지며 전개도 빨라 막히도 힘듭니다.

파생으로 
신각전소십자파(RK RK LP) 상하중, 신각전소연퇴(RK RK RK) 상하상, 
신각전소선퇴(RK RK ↓ RK) 상하하, 신각전소붕격(RK RK LP RP) 상하중 4가지가 있습니다.

2타에서 시계 횡신을 잡아 주는 판정이 있습니다. 4가지 파생보다 중요한건 2타 이후 심리전이 가능.
후소퇴와 질보붕주(앉은상태에서 ↘ RP), 창공포 이지선다가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벽에서도 활용 가능. 무얼 맞든 벽광! 한번씩 질러봐 줍시다.

* 발동 : 11프레임
* 히트 : 1타 2프레임 불리, 2타 4프레임 유리
* 후딜 : 1타 6프레임 불리, 2타 7프레임 불리.
* 사용 : 개싸움 및 중 근거리 견제용
* 심리 : 2타 이후 후소퇴와 질보붕주, 창공포 이지선다







지촌퇴 ( ↓ LK / 하 ) ★★★☆

13프레임의 빠른 하단 발차기. 일명 촛대뼈 때리기.

빠르고, 툭툭 때리다 보면 대미지가 솔솔... 리치고 은근 길어 찔러 주기 좋습니다.
하지만 생각 보다 히트해도 프레임 이득이 좋지 않아 그렇게 많이 쓰라고 추천하고 싶지 않는 기술입니다.

뭐 계속 지르다 보면 상대가 앉게 되는데 이때가 역시 하음장의 쇼타임 시작이지요.
긴리치와 빠른 발동으로 한번씩 툭툭 쳐 줍시다.

* 발동 : 13프레임
* 히트 : 1프레임 불리
* 후딜 : 12프레임 불지
* 사용 : 근접 짠발 견제용.
* 심리 : 지촌퇴로 심리 긁어 주다 하음장 앉아 히트 노리기

           히트 후 상대가 반항한다면 횡이동으로 상대 공격 회피 후 반격하기. 
          ( 반시계횡 회피 - 원투, 오른어퍼 & 시계 횡 회피 - 왼 어퍼 * 단, 라스는 원투 횡신캐치 가능 )








이합천퇴 ( ← RK / 상 ) ★★★★★

줄리아에게 유일한 호빙기.
17프레임의 상단 돌려차기 기술 입니다. 횡이동을 확실하게 다 잡아 주는 줄리아에게 고마운 기술.
리치가 짧고 상단이라는 점이 흠이지만, 그렇다고 안 쓸수 없는 기술 입니다.

줄리아 기술들 대부분이 직선계이고 횡이동에 취약한 관계로 이합천퇴를 자주 써 줘 약점을 커버해야 합니다.
줄리아가 최고 약점이 백대쉬와 횡이동에 약하다는 것인데 
백대쉬는 전질보와 줄썰트가, 횡에 관련된 것은 이합천퇴가 되겠죠. 
가드 해도 우선권 동등하기에 손해 볼것도 없습니다.

히트시 약간 대쉬후 당장 확정입니다. 상대 횡이동 봉인을 위해 자주 사용해 줍시다.

* 발동 : 17프레임
* 히트 : 상대 쓰러짐. 대쉬 당장 케치 가능.
* 후딜 : 우선권 동등
* 사용 : 근접 호밍기.
* 심리 : 질보장권~전신보 이후 이합천퇴
           질보장권 이후 이합천퇴
           근접 공방 도중 이합천퇴






후소퇴 ( 앉은상태에서 ↘ RK LK / 하 중 ) ★★★★

16프레임의 하단 중단으로 이어지는 하단 기술.
줄리아 이전 미셀때 부터 내려오는 전통 기술입니다. 줄리아 하면 대표하는 기술 중 하나지요.
태그때는 덩치 작은 케릭은 가까이 히트하지 않으면 2타를 안 맞는 경우가 생겼는데,
6에선 1타가 조금만 스쳐 맞아도 2타 확정.

앉은 상대에서 시전해야 하는 제약이 있어서 그렇지 판정도 나쁘지 않고, 1타 히트나 가드시 2타는 무조건 발동 합니다.
1타 히트후 2타를 보고 사용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2타 가드 당하면 딜레이가 괘 있어 뜨는걸 각오 해야 합니다.

기상시 공방과 벽에서 참추와 찰떡 궁합 이지선다를 선보입니다.
특히 벽에선 참추와의 이지선다는 환상적.

특이하게 기타 벽악마인 브라이언이나 레오, 스티브도 하단 공격은 히트해도 거기서 끝이고 중단공격이 벽광이지만,
줄리아는 하단 공격도 히트하면 벽광입니다.
히트 시 히트시 맹호벽타(←LP)로 바운드 시켜서 팔문둔갑( AP RK ←→ AP )으로 역시 피를 거덜내 줍시다.

히트해도 벽위치에서 상대가 쓰러지니 다시 줄리아에게 쇼타임. 상대가 미칠려고 할껍니다.
줄리아는 호신주 배달과 질보 이후 줄썰트나 태산쌍파 마무리로 멀리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한 벽맵은 벽까지 쉽게 갈 수 있을껍니다.

적어도 한번은 벽 공방이 나오는데 
그때 확실하게 줄리아의 공포를 심어 줄 수 있게 후소퇴와 참추 이지선다 심리는 마스터 하시길 바랍니다.
참추가 회피 되었을때 딜레이가 불안 하다면, 기상 LK 중단기와 후소퇴 이지선다로 하셔도 됩니다.

* 발동 : 16프레임
* 히트 : 상대 쓰러짐. 벽에서 히트시 벽광 유발.
* 후딜 : 1타 13프레임 불리, 2타 15프레임 불리.
* 사용 : 벽이나 근접 및 상대 기상시 참추횡타, 질보붕주와 이지선다용.
* 심리 : 앉아 짠손이후 참추와 후소퇴 이지선다.
           벽에서 근접시 후소퇴와 질보봉주, 참추, 금강, 기상LK 다양한 중단의 이지선다.
           상대 기상시 후소퇴와 참추, 기상 LK 이지선다.








참추횡타 ( 기상시 RP LP / 중 상 ) ★★★★

18프레임의 기상 중단 펀치.
1타 히트후 2타 확정입니다. 2타는 상단 주먹으로 귀싸대기 때리는 모션.
2타 가드시 우선권 동등. 2타 가드후 반항 하는 상대에게 바로 통천포를 구겨 넣으면 카운터 확정입니다.

하지만 2타가 상단인지라 앉아 버리면 바보 되는 기술이므로 금강과 가끔 혼동을 주는 플레이가 필요 합니다.
2타 딜레이로 시전할 수 없기에 상대가 2타에서 앉아 버리면 눈 감고 살려달라고 빌어야...

2타 까지 히트시 상대가 스턴 상태로 다리 풀려 쓰러지는데 이때 공콤 확정.

참추횡타는 발동이 그렇게 빠르지 않지만 벽에서는 후소퇴와 악마 같은 이지선다를 선사 합니다.
근접해 붙어 있을때 후소퇴냐 참추횡타냐의 상대가 정신 못차리도록 만들수 있는 기술 입니다.

참추횡타도 후소퇴와 마찬가지로 벽에서 히트시 맹호벽타(←LP)로 바운드 시켜서 
팔문둔갑( AP RK ←→ AP ) 으로 반피를 만들어 버립니다. 역시 무엇을 맞든 벽광!
맞고 나서 상대가 멀리 날라가지도 않으니 다시 참추횡타냐 후소퇴냐 이지선다를 선사하면 되겠습니다.

상대가 일어날 생각이 없다?!
그러면 후소퇴1타나 호조낙권(→→ RP)으로 툭툭 건들다 보면 참다 참다 못해서 벌떡 일어납니다.
근데 일어나면 뭐하나요?! 후소퇴와 참추횡타, 질보봉주(앉은상태에서 ↘ RP)가 다시 대기타고 있는데.

벽에서 악녀같은 플레이 중 하나의 기술이므로 자주 이용해 줍시다.

* 발동 : 18프레임
* 히트 : 상대 그로기로 쓰러짐.
* 후딜 : 2타 우선권 동등, 2타에서 앉아 버리면 엄청난 폭풍 딜레이
* 사용 : 벽이나 근접 및 상대 기상시 후소퇴와 이지선다용.
* 심리 : 앉아 짠손이후 참추횡타와 후소퇴 이지선다.
           벽에서 근접시 후소퇴와 질보봉주, 참추횡타, 금강 이지선다.
           상대 기상시 후소퇴와 참추횡타 이지선다.








금강 ( 기상시 RP RP AP / 중 중 중 ) ★★★☆

3연타 모두 중단인 참추낙주 혹은 금강백부주.
1타는 참추는 18프레임이고 참추낙타는 참추횡타와 다르게 1타를 카운터 히트해야만 3연타 모두 히트 합니다.
막히면 딜레이가 모두 있는 관계로
참추횡타를 의식하고 앉는 상대 대처 하기 위해 가끔 쓰는거 외엔 그다지 좋은 기술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기술 역시 비기가 존재 합니다.
각각 연계기 마다 홀드가 가능한데 1타후 2타에서 버튼을 홀드시 발동은 늦게 나가지만
상대 가드를 살짝 뭉게 뜨리며 6프레임 유리해 집니다. 
줄리아에게 유리한 프레임을 전개 하기 때문에 다시 참주낙주 홀드로 압박하거나,
하음장과 메드엑스, 살짝 백대쉬 후 발당장과 돌쌍장  이지선다를 다시 시작해 주면 됩니다.

이래나 저래나 벽지옥은 마찬가지지요... 홀드시 가드 시키면 유리한 전개를 가져오니 가끔씩 써 줍시다.

* 발동 : 18프레임
* 히트 : 상대 날려 버림.
* 후딜 : 2타 19프레임 불리,  3타 16프레임 불리.
           2타 홀드 시 가드 후 6프레임 유리.
* 심리 : 2타가 중단인걸 감안 참추횡타의 딜레이 방지
           벽에서 홀드 2타 가드시 하음장과 메드엑스, 기본잡기 이지선다
           벽에서 홀드 2타 가드시 백대쉬 후 발당장과 돌쌍장, 경천 이지선다







창공포 ( 기상시 RK / 중 ) ★★★★

11프레임의 기상 중단 킥. 맞으면 무조건 쓰러집니다.
기타 케릭의 기상킥에 비해 데미지가 강한 편입니다. 가드시 15 프레임으로 딜레이가 있는 편.

상대 하단 가드시 꼬박 꼬박 넣어 줍시다.
물론 딜레이 큰 하단을 가드 했다면 경천이나 쌍기각으로 응수 하는게 최적이지요.

리치가 괘 길고, 빠른 발동이 매력적인 발차기.
추가타가 없다는게 아쉽다고나 할까...

* 발동 : 11프레임
* 히트 : 상대 쓰러짐.
* 후딜 : 15프레임 불리.
* 사용 : 하단 가드 이후 딜레이 케치.
* 심리 : 경직이 작은 하단 가드 이후 확정 반격기.
           신각~전소퇴 2타 후 질보붕주, 창공포 이지선다






기상 왼킥 ( 기상시 LK / 중 ) ★★★★★

공식 매뉴얼에는 없는 기상 왼킥.
15프레임 발동에 맞으면 무조건 쓰러집니다. 딜레이도 7프레임이라 확정 반격이 없습니다.

리치도 길어 견제기용 및 후소퇴 이지선다용으로도 최적. 
히트 하면 상대가 뒤집히면서 넘어지는데 이때 쨉싸게 대쉬해서 당장 넣으면 공중에 뜹니다.
그리고 재빨리 호신주를 넣어 주면 공콤으로 연결 가능.
난이도가 괘나 높아서 연습 많이 해야 할껍니다.

안정성이 떨어져 쓰기 까다롭다면 호조낙권(→→ RP)으로 사용해 줍시다.
벽에서 히트시 비신연각(↘AK) 도 추가타 가능 합니다.

창공포랑 마찬가지로 리치가 길다는건 같지만 발동이 약간 느린 대신 딜레이가 적고 추가타가 들어가는 기상 킥 입니다.
기상 왼킥도 견제용으로 팍팍 써 줍시다. 앉았다가 기상 왼킥으로 중단기 깔아 두다 순간 기습 후소퇴도 쓸만 합니다.

벽에서 참추 중단, 후소퇴 하단 이지선다 외 데미지는 조금 적게 나오지만
기상 왼킥 중단, 후소퇴 하단으로 안정적으로 이지선다를 시전 할 수 있으니
벽 심리에서도 은근히 괜찮은 기상 왼킥 입니다.

* 발동 : 15프레임
* 히트 : 상대 쓰러짐.
* 후딜 : 7프레임 불리.
* 사용 : 견제용, 심리전, 하단 가드 이후 딜레이 케치.
* 심리 : 긴 리치를 이용한 견제 및 앉은 자세에서 후소퇴 하단과 이지선다.
            벽에서 후소퇴 하단과 기상 왼킥 중단 이지선다.






전질보 ( → LK 빠르게 LR / 상 ) ★★★★

순보(→ LK) 라는 특수 스텝 중에 나가는 상단 판정의 돌격 펀치.
18프레임 발동으로 생각보다는 빠르게 나가는 것은 아니나 순간 기습적으로 나가는 판정이기에
상대가 접근할려고 오다가 의외로 잘 맞아 줍니다.

가드 후 딜레이도 8프레임이고 뒤로 밀어 버리는 판정으로 딜레이 캐치 걱정할 필요 없는 기술 입니다.

하지만 횡이동에 무진장 약한 관계로 잘못하다간 호되게 당하는 기술 입니다.
상단이라는 것도 괘나 아픈지라 상대가 앉아 버린다면 딜레이가 괘 큽니다.

가끔씩 상대가 거리 조절 한다고 앞뒤로 꿈틀 꿈틀 거리고 있으면 한번씩 써 주면 잘 맞습니다.
후속타로 호조낙권(→→ RP) 확정입니다.

* 발동 : 18프레임
* 히트 : 상대 넘어짐. 호조낙권으로 추가타 가능.
* 후딜 : 8프레임 불리. 횡이동에 약함.
* 사용 : 원 중거리 기습용 및 근접 이동용.
* 심리 : 상대와 거리 조절 중에 기습 사용
            타임 아웃으로 도망 칠때나 니가와 플레이 시 상대가 달려 올때






허축 ( → LK 빠르게 RK / 하 ) ★★★

순보(→ LK) 라는 특수 스텝 중에 나가는 하단 판정의 뒷발 차기.
프레임은 32프레임으로 절대 빠른 기술은 아니지만 모션이 독특해서 막기가 까다롭습니다.
뜬금 없이 다가가서 뒷발 내밀기라고 해야 하나요?!

가드당하면 12프레임 손해 이지만 히트시 7프레임 유리합니다.
더욱이 근접해 있기 때문에 하음장과 메드엑스, 기본잡기 이지선다가 대기타고 있습니다.

카운터 히트시 상대가 쓰러지며, 비신연각(↘AK) - 호신주(→→ LP) 로 케치하여 공콤으로 연결 가능합니다.
발생 속도만 제외하면 나쁘지 않는 기술이니 심리적으로 유리하다 싶을 때 가끔씩 질러 줍시다.

* 발동 : 32프레임
* 히트 : 7프레임 유리. 카운터 히트시 상대 쓰러지며 공중 콤보 연결 가능.
* 후딜 : 12프레임
* 사용 : 원, 중거리 기습 하단용.
* 심리 : 상대와 거리 조절 중에 기습 사용
            심리적으로 상대보다 유리할 때 사용
            히트시 하음장과 메드엑스, 기본잡기 이지선다
            카운터시 비신연각 - 호신주로 공콤 연결







연환 전퇴 ( 횡이동 중 AK / 중 ) ★★★☆

횡이동 후 중단 판정의 2단 발차기를 날리고 뒤로 빠지는 기술.
맞은 상대는 공중에 뜨며 공중 콤보로 연결 됩니다.
시전 중 줄리아는 아주 낮게 누웠다가 퍼올리는 모션이라서 왠만한 중단 까지도 회피하여 상대를 띠워 버립니다.

딜레이는 21프레임으로 아주 크지만 2연타 후 뒤로 확 빠져 버리면서 기술이 끝나기 때문에
폴의 붕권 같은 빠르고 긴 스텝의 딜케가 아닌이상 반격이 살짝 까다로운 장점이 있습니다.
한번씩 적당히 툭툭 질러봐 줍시다. 상대 공격 예측시 초반 회피 성능을 이용해 사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 발동 : 22프레임
* 히트 : 상대 공중에 뜸.
* 후딜 : 21프레임
* 사용 : 기습용 및 상대 기술 즉시 회피 후 케치.
* 심리 : 기습용 및 치고 빠질때 사용.
            상대 기술에 맞춰 회피 성능이 있는걸 이용해 사용.






공중 콤보

쌍기각 (↗ RK LK) - 신각(RK) - 호신주(→→ LP) - 질보 장권~전신보~소타(↓↘ LP RK ~ LP) - 질보 장권~전신보~맹호벽타(↓↘ LP LK ~ AP) - 바운드 - 질보 연주(↓↘ LP RP) or 대쉬 질보 장권~전신보(↓↘ LP RK ) - 태산 쌍파 (↓ AP) or 줄썰트(→→→ LP) - 대쉬 밟기


경천(→→ LK) - 호신주(→→ LP) - 질보 장권~전신보~소타(↓↘ LP RK ~ LP) - 질보 장권~전신보~맹호벽타(↓↘ LP LK ~ AP) - 바운드 - 질보 연주(↓↘ LP RP) or 대쉬 질보 장권~전신보(↓↘ LP RK ) - 태산 쌍파 (↓ AP) or 줄썰트(→→→ LP) - 대쉬 밟기


비장권(↓↘→ RP) - 전질보(→ LK 빠르게 LR) - 슬탄(↘ LK) - 호신주(→→ LP) - 질보 장권(↓↘ LP) - 질보 장권~전신보~맹호벽타(↓↘ LP RK ~ AP) - 바운드 - 질보 연주(↓↘ LP RP) or 대쉬 질보 장권~전신보(↓↘ LP RK ) - 태산 쌍파 (↓ AP) or 줄썰트(→→→ LP) - 대쉬 밟기


돌쌍장 (←AP) - 비신연각(↘AK) - 호신주(→→ LP) - 질보 장권~전신보~맹호벽타(↓↘ LP RK ~ AP) - 바운드 - 질보 연주(↓↘ LP RP) or 대쉬 질보 장권~전신보(↓↘ LP RK ) - 태산 쌍파 (↓ AP) or 줄썰트(→→→ LP) - 대쉬 밟기


백원사수( LP RP LP LP ) - 비신연각(↘AK) - 호신주(→→ LP) - 질보 장권~전신보~맹호벽타(↓↘ LP RK ~ AP) - 바운드 - 질보 연주(↓↘ LP RP) or 대쉬 질보 장권~전신보(↓↘ LP RK ) - 태산 쌍파 (↓ AP) or 줄썰트(→→→ LP) - 대쉬 밟기


신각(RK) 카운터 시 - 호신주(→→ LP) - 질보 장권~전신보~소타(↓↘ LP RK ~ LP) - 질보 장권~전신보~맹호벽타(↓↘ LP RK ~ AP) - 바운드 - 질보 연주(↓↘ LP RP) or 대쉬 질보 장권~전신보(↓↘ LP RK ) - 태산 쌍파 (↓ AP) or 줄썰트(→→→ LP) - 대쉬 밟기


참추횡타(기상시 RP LP) -  질보 장권~좌 전신보~소타(↓↘ LP LK) - 질보 장권~좌 전신보~소타(↓↘ LP LK) - 질보 장권~좌 전신보~맹호벽타(↓↘ LP LK ~ AP) - 바운드 - 질보 연주(↓↘ LP RP) or 대쉬 질보 장권~좌 전신보(↓↘ LP LK ) - 태산 쌍파 (↓ AP) or 줄썰트(→→→ LP) - 대쉬 밟기


허축(→ LK 빠르게 RK) 카운터 히트시 - 비신연각(↘AK) - 호신주(→→ LP) - 질보 장권~전신보~맹호벽타(↓↘ LP RK ~ AP) - 바운드 - 질보 연주(↓↘ LP RP) or 대쉬 질보 장권~전신보(↓↘ LP RK ) - 태산 쌍파 (↓ AP) or 줄썰트(→→→ LP) - 대쉬 밟기


대전붕추(↘ RP LP) - 전질보(→ LK 빠르게 LR) - 호신주(→→ LP) - 질보 장권~전신보~소타(↓↘ LP RK ~ LP) - 질보 장권~전신보~맹호벽타(↓↘ LP RK ~ AP) - 바운드 - 질보 연주(↓↘ LP RP) or 대쉬 질보 장권~전신보(↓↘ LP RK ) - 태산 쌍파 (↓ AP) or 줄썰트(→→→ LP) - 대쉬 밟기


연환전퇴(횡이동 중 AK) - 호신주(→→ LP) - 질보 장권~전신보~소타(↓↘ LP RK ~ LP) - 질보 장권~전신보~맹호벽타(↓↘ LP RK ~ AP) - 바운드 - 질보 연주(↓↘ LP RP) or 대쉬 질보 장권~전신보(↓↘ LP RK ) - 태산 쌍파 (↓ AP) or 줄썰트(→→→ LP) - 대쉬 밟기


기상 LK - 대쉬 당장((RK 빠르게 RP) LP) - 호신주(→→ LP) - 질보 장권~전신보~맹호벽타(↓↘ LP RK ~ AP) - 바운드 - 질보 연주(↓↘ LP RP) or 대쉬 질보 장권~전신보(↓↘ LP RK ) - 태산 쌍파 (↓ AP) or 줄썰트(→→→ LP) - 대쉬 밟기







벽 콤보

- 바운드 소비
팔문둔갑( AP RK ←→ AP )

홍란비봉주( ↘ RK RP (딜레이 줘서) ←→ LP )

( 거리가 멀어 달려가 빠르게 때를려고 한다면 ) 도산질보 ( ↗ RK LK LP )


- 바운드 미소비
맹호벽타( ←LP ) - 바운드 - 팔문둔갑( AP RK ←→ AP )

통천포 2타( LP L P) - 바운드 - 팔문둔갑( AP RK ←→ AP )

맹호벽타(←LP) - 바운드 - (벽광이 아니라면 ) 횡이동 후 왼펀치(LP) - 팔문둔갑( AP RK ←→ AP )






벽 심리

- 거리가 어느정도 있다면 발당장((PK 빠르게 RP)LP)과 돌쌍장(←AP) 이지선다. 
  히트시 맹호벽타(←LP)로 바운드 후 팔문 둔갑( AP RK ←→ AP )으로 벽콤보

- 가까이 근접해 있다면 중단 기상 LK 혹은, 참추횡타(기상시 RP LP)와 하단 후소퇴(앉은상태에서 ↘ RK LK)  이지선다. 
  히트시 통천포 2타(LP LP) 바운드 후 팔문 둔갑( AP RK ←→ AP )으로 벽콤보.
  기상 LK 히트시 호조낙권(→→ RP) 이나 비신연각(↘AK) 추가타.

- 가까이 근접해 있다면 전신보(AK)이후 하음장(↘ LR)과 전신소산(전신보 중 RK AP) 이지선다.
   하음장 히트시 경천으로 히트 후 맹호벽타(←LP)로 바운드 후 팔문 둔갑( AP RK ←→ AP )으로 벽콤보
   전신보 후 상대 기상 하지 않는다면 하단 공격겸 다운 공격인 전신소산으로 다운 공격

- 가까이 근접해 있다면 하음장(↘ LR)과 매드엑스(↓↙←→ RP), 기본잡기 이지선다. 
   하음장 히트시 경천으로 히트 후 맹호벽타(←LP)로 바운드 후 팔문 둔갑( AP RK ←→ AP )으로 벽콤보
   매드엑스 히트시 다시 기상 심리전으로.

- 앉아서 대기 상대가 기상하지 않는다면  후소퇴1타(앉은상태에서 ↘ RK), 호조낙권(→→ RP)로 심리 긁어 주다
  상대가 기상시 다시 기상 심리전으로.

- 신각전소퇴 2타 이후 후소퇴(앉은상태에서 ↘ RK LK) 질보봉주(앉은상태에서 ↘ RP),  이지선다. 
  히트시 맹호벽타(←LP) 바운드 후 팔문 둔갑( AP RK ←→ AP )으로 벽콤보.

- 상대가 기상 킥 시전 한다면 살짝 뒤로 빠졌다가 태산쌍파. 벽광 되지 않았다면 다시 벽 심리전으로.

- 상대가 기상킥 시전 반항시 잠시 물러 났다가 전신소산과  돌쌍장 이지선다. 
   히트시 맹호벽타(←LP)로 바운드 후 팔문 둔갑( AP RK ←→ AP )으로 벽콤보
   전신소산 히트시 다시 기상 심리전으로.


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