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자세 중 이지 압박이 그나마 명백하게 되어 있는 피커브.
중상단 오토 가트가 있지만 움직임이 대단히 정적이다.
적당히 갈아 먹고 빠지거나 / 아니면 뽕을 뽑던가 / 아니면 위빙으로 파생하던가 선택권.
이지라고 해봤자, 케릭터가 이지 특화가 아닌 관계로 적당히 갈아 먹는 수준이다.
하단 딜은 약하지만 후딜이 적고,
상단은 12프레임으로 살짝 느리지만 가드 후 2프레임 유리해(시즌3) 피커브 압박이 좋다.
추가로 RP는 느리지만 펀치를 패링한다.
중단은 딜레이가 크게 없는게 많지만 약간 느리다는게 문제.
그외엔 런캐스터 4타 같은게 있지만 너무 남발하면 2타 상단이라 피하고 딜케 들어오니...
결론은 상단회피가 있는 하단을 긁어서 얌전하게 만들고 중단이나 잡기를 써야 하는 심리다.
생각보다 그렇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으니 긁어 먹다 빠진다고 생각하고 쓰는게 좋을꺼 같다.
위빙으로 파생해 피커브 심리에서 나오던가, 자세 캔슬하던가.
뭐 피커브에서 하나 큰거 얻어 걸리면 좋은거고... (승룡권이라던지, 커팅엘보라던지)
이상적인 피커브 압박의 예시 1. 모든게 다 담겨 있다.
원투를 던져 상대 반응을 보고,
스탠소서 하단으로 상대를 짜증 유발시켜 반항하게 만들고,
위빙으로 파생해 반항하는 걸 카운터 노린다.
만약 앉을려는 상대는 응징 및 압박 용으로 중단 아가스 스타트 2타 쓰고,
원투원으로 원투 이후 끊을려는 상대를 노린다.
피커브 압박의 예시 2. 기본기 투원 이후 피커브 파생으로 2회차를 시작한다.
피커브 압박의 예시 3. 덕킹으로 파생해서 다른 자세 심리를 걸어 줄수 있다.
정리 :
일단 15프레임 발동에 상단 회피이면서 막혀도 12프레임으로 딜레이 크지 않는 하단 스텐소서(2 LP) 먼저 던저 놓고.
1. 상대가 반항한다. (선택권이다. 얌전하게 만들던가 / 카운터를 노리던가)
- 아 몰랑 텐카운트 잡기(AP).
- 아 몰랑 스탠소서 하단 또 긁어 주면서 얌전하게 만들기.
- 위빙~어깨-어퍼(RK~LP RP) 카운터 노리기. 만약 카운터가 아니라면 어깨에서 6유지해 다시 피커브 돌아가기.
- 100% 개긴다 싶으면 승룡권(9 RP) 띠우기.
- 100% 개긴다 싶으면 뒤로 확 빠졌다가 때리는 스웨이훅(4 RP)
- 상대 펀치를 노리고 패링하고 싶다면 스파이트훅(RP)
원투 압박을 하다 시간차로 원투원까지 써주면 반항하는 상대를 얌전하게 만들 수 있다.
짠손으로 반항하는 상대에겐 피커브 캔슬(1)~흘리기(3)로 대응해 주자.
2. 상대가 굳었다. (본격 눈치 겜이다.)
- 아 몰랑 텐카운트 잡기(AP). 삑사리로 밀기(6 AP) 자주 된다면 2 AP로 사용하시길.
- 아 몰랑 아가스 스파트 (3 LP LP RP LP) 시간차 압박.
- 스탠 소서로 하단 긁어 주기
- 100% 앉았다 싶으면 커팅엘보(3 RP)
- 모어너클(2 RP)하단도 데미지 짭짤. 의외로 딜레이가 12프레임이라. 가드되도 별로 안아픔.
- 가끔 런캐스터 콤비네이션 (4 LP LP RP LP)~플리커. 2타 상단이 위험하지 전부 중단이고 플리커까지 가면 -4 뿐.
랭카스터 이후 플리커에 파워크래쉬를 이용한 깔아두기도 쓸만하다.
피커브로 계속 압박하다 기습 텐카운트 잡기도 생각 보다 유용하다.
3. 횡
- 스파이트훅(RP) 횡추적. 패링 효과도 있다. 상대 횡이동 펀치 공격 같은 경우 횡추적해 패링으로 끊어 버린다.
스파이트훅이 호빙기 외 패링 효과도 있다. 화랑 스텔스니들(4 LP) 같은 횡이동 펀치 기술에겐 천적이다.
4. 스탠소서 하단 막기 시작했다면
- 뭘 따져. 중단 크로스 유니언(3 LP RP). 2타가 상단이나 가드하면 딜레이 없다. 이후 오른위빙(LK) 카운터 노려보자.
- 확실히 앉았다고 생각된다면 승룡권(9 RP)이나 커팅엘보(3 RP)로 띠워 버리자.
번외로 크로스 유니언 - 샷건(6 AP RP) 이후 오울슈터(9 LP) 하고 위빙~덕킹-시호크로 응징하는 낚시가 있다.
오울슈터 대신 스매시~플리커(236 LP ~ 4)로 낚시 대처 가능
5. 머리 아프다. 밑천 떨어졌다.
- 일단 원투 던져 보고 상대 반응 본다. 이후 원투원 낚시 할지, 계속 압박 할지, 카운터 노릴지 판단.
- 위빙(LK or RK)이나 덕킹(6 LK or 6 RK)으로 파생해 다른 자세 심리전 걸기.
- 파이널스트레이트(6 RP LP) 1타 간보기. 상단회피 효과 있으니 참고. 파이널스트레이트 심리링크
- 1로 캔슬하고 원상 복귀
굳이 피커브에서만 압박할 필요 없다. 위빙이나 덕킹으로 파생해 2차 심리를 걸어주는것도 좋은 편이다.
요약 :
일단 스탠소서 하나 던져 놓고 난 다음, 개긴다 -> 텐카운트 || 가드빵 -> 텐카운트... 텐카운트가 진리.
텐카운트 풀기 시작한다 싶으면 스탠소서로 하단 갈아먹으면서 반응 보고 중단 찔러 주길.
참고 : 구라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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