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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대전액션2017. 7. 28. 15:42

플리커 이후 호커 허리(LP LP 2or8 LP) 가드 후 우선권은 0으로 서로 똑같은 상황이다.
문제는 초근접. 무조건 심리전에 빠져든다.


스티브는 한결 같다. 심리에 걸리면 불리한 프레임에서 시작하거나 동등한 프레임에서 시작하는게 대부분이다.
카운트 히트나 딜레이케치 이후 심리가 아니라면 말이다.

 

호커 허리 이후 심리는 역시 상대가 개기냐 가드하냐에서 갈린다.
대체적으로는 개기는 편이긴 하다만...

 

 

 

[ 개긴다 ]

 

1. 빡시게 원투쓰리(LP RP LP) 구겨넣기.
: 상대가 원투 썼다면 같이 맞을 확율이 높다. 그외엔 다 이김.
  쓰리포까지 쓰던가. 쓰리에서 플리커, 피커브 파생해 다시 심리 가던가 선택이다.

 

상대가 원투 대응 외엔 원투쓰리가 다 이기고 들어간다.

 

상대가 원투를 썼다면 같이 맞는다. 이 상황이 많이 나온다면 아래 대응으로 넘어가자.

 

 

 

 

2. 원투면 상단 회피하는 법규 펀치(4 RP) or 덕킹~시호크어퍼(덕킹중 RP)
: 상단 회피 하고 그로기 만듬. 가드시 12프레임 손해라 원투 확정이지만 히트하면 공콤 확정.

 

상대가 원투가 확실하다면 상단 회피 기능이 있는 법규가 확정이다.

 

상단을 회피하고 파고드는 덕킹~시호크어퍼도 나쁜 판단은 아니다.

 

 

 

 

3. 라이트 위빙-어깨-어퍼(RK LP RP)
: 어깨 까지 쓰고 카운터 확정이면 어퍼까지. 아니면 어깨에서 레버 6앞으로 밀고 피커브 파생.
  오히려 이게 제일 안전빵 아닌가 싶음. 하지만 다시 피커브 강제 파생 심리를 걸어야...

 

 

 

 

4. 횡이동 한다면 기원권~덕킹(3 RP ~ LK or RK)
: 원투쓰리나 법규 같은걸로 계속 케치하면 횡으로 해볼려는 상대가 있는데 역시 기원권.
  카운터면 가젤로 이어주고 아니라면 1로 덕캔

 

 

 

 

 


[ 가드빵 ]

 

1. 일단 원투쓰리 깔아 보기
: 일종의 간보기. 반응 보고 다음에 대처 할거 계산해 두는 떡밥용.

  마찬가지로 쓰리포까지 쓰던가. 쓰리에서 플리커, 피커브 파생해 다시 심리 가던가 선택이다.

 

호커 허리 이후 상대 패턴을 모를때 원투쓰리~파생으로 연결해 상대 반응을 보며 압박해 본다.

 

 

 

 

2. 굳었다 싶으면 피커브~텐카운트(6 AK~AP)
: 텐카운트 기습 잡기가 이럴때 쓰라고 있는건데 대부분 개겨서 타이밍이 안나오긴 하더라.
  급하게 쓰면 피커브 자세에서 밀기(6 AP) 시전 하는데 삑사리 안낼려고 2 AP로 사용함.

 

 

 

 

3. 니볼트 블로우(2 LP) 하단 이나 모심기2타~덕캔 (2 RP LP ~ 6 (RK or LK) 1) 심리로.
: 천사손 혹은 악마손이라고 불리는 니볼트 블로우(2 LP)는  히트 후 우선권은 동등에 가드시 13프레임 불리. 

  딜은 별로지만 16프레임의 빠른 발동에 상단 회피에 하단 한번 던져 주기에 나쁘지 않다.
  이후 빠지던가 스탠소서(앉은자세 3 LP)로 피커브 심리로 넘어가던가 선택권.

 

  모심기2타~덕캔도 1타에 상단 회피 기능이 있다. 카운터 히트시 2타 까지 히트되며 전개는 매우 유리.

  모심기는 사용 후 철저한 심리전 이므로 모심기 전개를 주로 활용한다면 모심기 심리 참고를... 모심기 심리 링크

   

번외로 모심기 1타가 상단 회피가 있어 원투 펀치를 회피하고 공격한다.

 

 

 

 

4. 레프트 위빙(LK)

: 바리안트(LP LP)도 있고 센츄리온(LP 6 LP LP)도 있다.

  바리안트는 다 쓰면 13프레임 딜레이니 1타 쓰고 플리커 파생 하면 3프레임 손해로 준다만 또 플리커 심리해야지.

  센츄리온도 3타 플리커 파생인데 가드 되도 3프레임 유리해 바리안트 보다 휠씬 이득이지만 3타가 상단이라

  2타에서 끊어주고 가끔 3타 추천.

  걍 바리안트 1타 ~ 플리커 ~ 덕킹 심리 들어가는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함.

  여차 하면 롱덕킹~초이글 노릴수도 있는거고.

 

 

 

 

5. 덕킹(6 (LK or RK)) 파생

: 덕킹 넘어가면 심리는 덕킹 심리 에서 참고를.... 덕킹심리링크

 

 

 

 

6. 백대쉬(4 4) or 횡 가드(2 n 2유지 4 / 8 n 8유지 4)

: 잘 모르겠다 싶으면 상대 반응을 보러 잠시 공격을 멈춰 본다.

 반응을 체크하고 다시 압박하면서 원투를 많이 쓰는지 앉는지 횡 치는지 체크해

 그 상황에 맞는 대응법을 계속 체크한다.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

 

호커 땡이나 호커 허리 이후 횡 가드를 해 상대 반응을 체크해 본다.

상대 유저는 원투로 파고 들어 온다는걸 체크 했으니 다음 플리커 심리전 때 참고해 대응하면 된다.

 

 

 


정리하자면...
호커 허리 가드 후 대체적으로 개기니까 라이트위빙이나 법규 펀치 추천한다.
그 이후 좀 잠잠해 지면 원투쓰리~파생이나 텐카운트 노려보고...

 

 

 

 

 

 

스티브 폭스 필드 운영법 링크

 

참고 : 구라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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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ister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