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6
잭.... 1때 부터 나온 보너스형 이벤트 케릭터...
덩치가 커서 남들 안 맞는 콤보 다 맞아 주시는 케릭.
기술들이 모션도 웃기고 독특한 재밌는것들이 많지만 그거와 마찬가지로 딜레이가 크고 느려서 쓰레기 케릭으로 평가 받았죠.
물론 그건 초반에서만 그런 평가 이고...
잭은 쨉 속도만 느릴 뿐 덩치가 큰 만큼 리치도 길다는 걸 최대한 이용해서 최대한 짜게 하면 정말 잭 만큼 얍삽한 케릭은 없다고 할 정도로 생각보다 틈이 없는 케릭입니다.
특히 6에서는 전케릭 쨉이 10프레임 통일 (간류와 잭만 12프레임) 8프레임의 케릭이 다 10프레임으로 변하면서 과거에 비해 할만해 졌습니다.
그리고 신기술 추가 된것들이 죄다 괜찮은 것들만 추가 되어 6는 잭을 위한 철권이 되었다고 해도 과연이 아닙니다.
왜냐구요? 잭만은 손해 본거 없고 더 추가 되어 강화 되었거든요....
약화?! 딱 하나. 태그때 까지 주력 남발 기술이던 시저스 메가톤이 후딜이 막심해 졌다는 거 정도...
태그땐 쓸만한게 머신건1타, 기상킥, 시저스 메가톤, 짠손, 투원, 오른 어퍼, 퍼니시먼트 드롭 ~ 메가톤 잡기
요거 외엔 쓸께 없고 나머진 거의 도박성 기술...
하지만 6에서는 쓸께 워낙 많고 덩치 커서 많이 맞는다는거 빼면 때에 따라선 사기 소리 듣고 있습니다.
철권 크래쉬에서도 잭 유행이 있을 정도 였지요.
전에 잭은 잘해 봤자 쨉이 느린 단점으로 근거리 개싸움에 대처할 방법이 없어 잘해 봤자 B- 정도 였지만,
이번작은 A-, B+ 정도는 됩니다.
재밌게 독특하게 플레이 하고 싶으싶다.
긴리치로 견제 위주 짜게 진정한 소금을 보여 주고 싶다.
2D 격투 게임 방식을 하고 싶다.
잭을 추천해 드립니다.
------------------< 레 버 >--------------------
↖ ↑ ↗ 7 8 9
← N → 4 N 6
↙ ↓ ↘ 1 2 3
------------------< 버 튼 >--------------------
○ ○ LP RP
○ ○ LK RK
---------------------------------------------
● ● AP ( LP + RP )
○ ○
---------------------------------------------
○ ○
● ● AK ( LK + RK )
---------------------------------------------
★★★★★ 주력 기술
★★★★ 쓸만한 기술
★★★ 적당량 사용해 줄 기술
★★ 가끔식 사용할 기술
★ 쓸모 없는 기술
스트레이트~엘보 ( RP LP / 상 중 ) ★★★★★
발동 : 11프레임
히트 : 2타 2프레임 유리.
후딜 : 2타 1프레임 불리
용도 : 중, 근거리 견제
일명 잭 투원. 발동 11프레임 1타 히트시 2타 히트합니다.
잭에겐 피리오드 슈터 다음으로 빠릅니다.
피리오드 슈터는 견제용으로 사용하기엔 가드후 딜레이 있어 부적합.
기타 케릭 쨉보다 1프레임 느리지만 그래도 쓸만 합니다.
덩치가 커서 기타 케릭보다 리치가 깁니다.
밑에 언급하는 3타 어퍼가 있어 어느 정도 중거리에서도 낚시성 패턴 사용 가능합니다.
근거리에서 사용해 줍시다.
스트레이트~엘보~어퍼 ( RP LP RP / 상 중 중 ) ★★★
발동 : 11프레임
히트 : 2타 2프레임 유리. 3타 상대 뜸.
후딜 : 2타 1프레임 불리, 3타 12프레임 불리
용도 : 중, 근거리 견제
투원 다음으로 어퍼 시전.
2타 까지만 쓰는 줄 알고 3타에서 반항 한다면 여지 없이 맞아 뜹니다.
이때 잭의 자세는 어정쩡한 앉아 있는 자세로 기상 오른킥 후 슬레지 해머 (→→LP) 이후 추가타를 넣으시면 됩니다.
가끔 사용해 줍시다.
사이클론 해머 ( AP AP / 중 중 ) ★★★☆
발동 : 16프레임
히트 : 1타 6프레임 유리. 2타 상대 날려 버림.
후딜 : 1타 7프레임, 2타 8프레임
용도 : 횡이동 호밍기
빙글 빙글 돌면서 막타는 양 펀치를 주먹으로 퍼 올리는 기술.
막타 까지 사용해도 되지만. 핵심은 1타.
1타만 써도 2연타 합니다. 그리고 잭의 빠른 호밍기로 상대가 횡이동을 한다면 여지 없이 써줍시다.
빠르고, 잭이 팔이긴 특징상 호밍기 치고 엄청난 리치를 보여 줍니다.
잭의 전용 호밍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피리오드 슈터 ( → RP / 상 ) ★★★☆
발동 : 10프레임
히트 : 5프레임 유리. 카운터 시 넘어져 추가 히트 가능.
후딜 : 12프레임 불리
용도 : 10프레임 딜레이케치. 개싸움으로 몰려 상대가 원투로 압박시 대응용으로 사용
잭 기술중 유일한 10프레임. 장풍 모션으로 손바닥으로 때리는 기술.
상대가 개싸움 유도시 탈출용 및 예측 카운터 히트로 사용 가능합니다.
가드 후 딜레이가 있어서 남발용은 아닙니다. 딜레이를 9프레임으로 해주지 조금 아쉬운 기술.
핀치에 몰려 개싸움 위주 전개라면 한번 깔아 둡시다.
카운터 히트시 상대 넘어지며 앵커 사벨(↙ RP)로 추가타가 들어 갑니다.
듀얼 피리오드 슈터 ( → AP / 중 ) ★★★☆
발동 : 15프레임
히트 : 상대 날라감.
후딜 : 18프레임 불리. 상대 거리 벌려 버려 생각보다 심각할 정도는 자주 나오지 않음.
용도 : 15프레임 딜레이 케치
전방으로 힘껏 두 주먹을 뻗는 기술.
기술 자체가 가드 후 딜레이가 좋은 편이 아니므로 남발용으로는 부적격.
하지말 엄청난 리치와 발동으로 15프레임의 왠만한 딜레이는 케치 합니다.
딜레이 케치용으로 사용하시면 될듯. 뭐.... 하지만 잭에겐 딜레이 케치용으로 좋은 어퍼 러시 1타가 있긴 합죠...
어퍼 러시 R 1타 ( ↘ RP / 중 ) ★★★★★
발동 : 16프레임
히트 : 상대 뜸.
후딜 : 14프레임 불리. 거리 벌려 끝을 맞춘다는 느낌으로 사용시 큰 딜레이 없음.
용도 : 중거리 견제 및 16프레임 딜레이 케치.
잭의 핵심 간판.
잭의 주요 플레이는 덩치가 큰 관계로 뜨면 많이 아프기에 최대한 안 뜨게 짜게 플레이 하면서, 긴 리치로 견제 위주 플레이.
거기서 중거리 정도에서 닿을듯 말듯한 거리로 어퍼를 중간 중간 깔아 두는게 핵심 입니다.
상대가 무슨 반항하거나 꿈틀 한다 싶으면 여지 띠워 버립니다.
투원, 머신건 1타, 슬래시 해머로 압박 견제 하다 상대 꿈틀 한다 싶으면 바로 어퍼러시 1타!
잭의 주요 플레이의 중심이니 잊지 말고 플레이 중간 중간 깔아 둡시다.
오버드라이브 1타 ( ↘ LP / 중 ) ★★★★☆
발동 : 14프레임
히트 : 4프레임 유리.
후딜 : 4프레임 불리
용도 : 중, 근거리 견제
잭의 왼어퍼.
그냥 툭 때립니다. 나쁘지 않고 견제용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잭이 워낙 좋은 중단이 많아서 크게 쓸일은 없습니다만...
견제용으로 써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뭐 취향일려나요?!
왼어퍼 자주 쓰신다면 쓰셔도 나쁘지 않을듯...
오버드라이브 ( ↘ LP RP LP RP / 중 상 상 상 ) ★☆
발동 : 14프레임
히트 : 1타 이후 모두 상단이라 앉으면 딜레이 심각.
후딜 : 막타 상대 밀어냄.
용도 : 공중 콤보 마무리 벽몰이 용.
이 기술의 핵심은 공중 콤보 마무리용으로 벽 배달용.
필드에서는 그냥 다 가드하면 딜레이가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1타 이후 다 상단이라 앉으면 다 피해 진다는거...
이 기술을 아는 사람에게 쓰면... 날 죽이소~~~~
10단 콤보 시전 2타 ( ↓ RP LP / 특중 하 ) ★★★☆
발동 : 11프레임
히트 : 2프레임 유리.
후딜 : 1타 우선권 동등, 3타 11프레임 불리
용도 : 근거리 견제. 개싸움 탈출용.
10단 콤보 시전으로 짠손을 가장한 기술입니다.
잭의 리치가 상당히 긴 관계로 짠손도 리치가 괴수 급...
개싸움으로 빠져 나오기 너무 힘들거나 뭔가 급하게 회피하고 싶다면 사용해 줍시다.
1타 히트시 2타 연속 히트 하지만 둘다 흘리기에 무진장 약하니 조심해서 사용합시다.
뭐 남발은 하지 마시구요... 많이 써야 겠다 싶으면 그냥 공식 짠손인 앉아 왼손 씁시다.
잭산고 ( ↘ AK / 중 ) ★★
발동 : 13프레임
히트 : 상대 날려버림.
후딜 : 22프레임 불리.
용도 : 13프레임 딜레이 케치. 벽 콤보로 활용.
철산고, 웅산고, 라산고... 이번엔 잭산고...
빠르고 딜레이 케치로 최적이나 역시 산고 시리즈의 공통점 막히면 엄청난 딜레이 라는거.
빠른 견제용으로 사용으로 가능하지만, 오리지널 철산고의 또 공통점 리치가 더럽게 짧다는거...
애매한 기술입니다. 뭐 벽에서는 벽광을 유도하겠군요...
하지만 막히면 딜레이 커서 추천은 못하겠습니다. 그리고 잭은 이거 말고 딜레이 적은 벽광 수두룩해서리;;
머신건 너클 1타 ( ↙ LP / 하 ) ★★★★★
발동 : 12프레임
히트 : 4프레임 유리
후딜 : 12프레임 불리
용도 : 근점 견제 및 잭 하단 주력기.
머신건 너클 4타 (↙ LP LP LP RP) 중 1타.
1타 이후 2타는 벽에서 근접이지 않는 이상 안 맞습니다.
엄청 빠르고, 하단을 툭 치는 공격.
가드 되도 심각한 딜레이도 없어서 잭의 핵심 견제용입니다.
거의 잭을 해 보시면 오른어퍼, 머신건, 슬래시 해머를 남발하다 싶이 사용할 겁니다.
상황이 오면 적극적으로 사용합시다.
상대 히트시 반항한다 싶으면 10탄 콤보 시전 2타(↓ RP LP)나 가까이 있다면 기상 오른킥을 사용하면 상대가 중간 틈에 치고 들어 오지 못합니다.
앵커 사벨 ( ↙ RP / 하 ) ★★★☆
발동 : 22프레임.
히트 : 상대 넘어짐.
후딜 : 23프레임 불리.
용도 : 다운 공격용. 퍼붓건 어설트와 벽에서 이지선다.
홀드시 리치 길어짐.
퍼붓건 어설트와 비슷한 모션인 하단 펀치.
히트시 상대 쓰러집니다. 주로 슬래시 해머 히트후 추가타로 쓰며, 벽공방에서 퍼붓건 어설트와 이지선다로 사용합니다.
홀드시 리치가 엄청나게 길어 집니다. 단점은 발동이 조금 느리다는거...
퍼붓건 어설트 ( ← RP / 중 ) ★★★☆
발동 : 19프레임.
히트 : 상대 넘어짐. 벽에서는 벽광.
후딜 : 5프레임 유리.
용도 : 퍼붓건 어설트와 벽에서 이지선다. 중거리 견제.
홀드 시 리치 길어짐.
앵커 샤벨과 비슷한 모션의 이쪽은 중단 펀치.
원래 3때의 신기술로 딜레이도 없고 좋은 기술인데 빠른 편도 아니라 그냥 딜레이 없는 중단으로 2% 부족햇는데 앵커 샤벨의 등장으로 이제 약간 사용법이 생긴 기술.
벽에서는 벽광 유도하니 벽에서 압박하여 상대 위축 되었다면 가드 되어도 딜레이 없으니 여지 없이 사용합시다.
다이아몬트 리머 ( ← LP LP / 중 중 ) ★★☆
발동 : 16프레임.
히트 : 1타 ?, 2타 상대 날려버림. 벽에서는 벽광.
후딜 : ?
용도 : 중거리 견제. 벽공방.
2타 홀드시 연속 히트 되지 않으나 리치 길어짐.
머리를 퉁! 내려 찍어 버리고 그다음 주먹으로 면상을 퍽! 때리는 모션.
1타 카운터 히트 후 2타 히트가 가능 합니다.
1타 가드 되면 딜레이 있지만 2타가 있어 함부로 움직이지는 못합니다.
2타는 홀드시 리치가 길어지며 상대를 밀어 내는 특징이 있습니다. 벽에서 사용시 2타 히트 하면 벽광이 유도 됩니다.
뭐... 그렇다고요...
슬래지 해머 ( →→ LP / 중 ) ★★★★★
발동 : 16프레임.
히트 : 상대 다운.
후딜 : 6프레임 불리이지만 상대 밀어 버리고 가드 무너 뜨려 딜레이 없음.
용도 : 원, 중거리 견제 압박. 16프레임 딜레이 케치.
공중 콤보 바운드 유발
중거리 주력 견제 및 압박용 기술.
가드 되면 딜레이 6프레임 불리하지만 가드 무너 뜨리고 상대를 약간 밀어내 딜레이가 거의 없습니다.
히트시 앵커 사벨로 추가타 히트. 눈쌀미가 빠르다면 매드 도저 타(← LK RP)로 퍼 올려 공콤으로 연결 가능합니다.
중거리에서는 이 기술을 많이 깔아 둡시다. 중거리 남발용으로 좋습니다.
공콤, 필드에서 모두 활약하는 기술. 과거 시저스 메가톤의 중거리 견제를 대신해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로켓 어퍼 (→→ RP / 중 ) ★★★☆
발동 : 19프레임
히트 : 상대 높이 띠움.
후딜 : 16프레임 불리. 홀드로 사용시 딜레이 줄어듬.
용도 : 기습 중단 띠우기. 머신건 1타와 기습 이지선다.
홀드 히트시 공콤 다르게 사용해야 함.
중단 판정의 어퍼컷. 힘을 씯고 때려서 인지 엄청나게 높게 뜹니다.
이후 패트리엇 너클 (↑ AP)이 2연타 여성 케릭이라면 1타 히트 후 오른펀치 - 슬랫지 해머로 바운드 할 수 있습니다.
홀드로 사용시는 대점프 오른 컷킥으로 사용 하셔야 히트 합니다.
기습용으로 사용 하거나,
머신건 1타로 하단 툭툭 써주고, 메가톤 스윕(←↙↓↘ LP)의 기습 하단으로 하단 의식 시켜 놓은 다음 로켓 어퍼로 퍼 올리는 식으로 사용 하는게 주요 패턴.
히트하면 대박인데 가드 되면 딜레이가 좀 있다는게 리스크 랄까요?!
메가톤 스윕 ( ←↙↓↘ LP / 하 ) ★★★☆
발동 : 24프레임
히트 : 상대 날려버림.
후딜 : 41프레임 불리
용도 : 원, 중거리 기습 하단
하단을 쓰러 버리는 기술.
잭이 몸을 한바퀴 회전하며 전진하며 사용합니다.
발동에 비해 모션이 클러치로 눈에 보이지도 않습니다. 리치도 엄청나게 길어 중거리 이상에서 기습용으로 사용합니다.
마지막 커맨드에 ↘를 홀드 한 상태로 LP 누르면 잠시 앉아 잇는 상태에서 사용하는데 기상 어퍼컷이나 중단기 이지선다가 어느정도 가능은 합니다. 근데 그런식으로는 써본적이 없군요...
중거리 이상에서 기습적 하단으로 사용합시다.
익스플로더 (←↙↓↘→↘ LP / 중 ) ★★
발동 : 41프레임
히트 : 상대 띠움.
후딜 : 17프레임 불리. 상대 밀어내 딜레이 적음.
용도 : 원, 중거리 견제 중단 어퍼.
←↙↓↘↓↘ 사용시 발동 29프레임으로 변모.
팔 한바퀴 돌린뒤 LP 누르면 펀치를 사용 하는데 중간에 ↘ 이후 사용시 어퍼로 사용합니다.
발동이 느리고 가드 되면 딜레이 크지만 의외로 쓸만한 기술.
위에 언급한 커맨드로 사용하면 준비 동작 없이 바로 사용합니다.
뭐... 의외로 쓸만할 뿐... 주력으로 남발용은 아닌거 같네요...
바이올린스 어퍼 ( 기상시 LP / 중 ) ★★★
발동 : 16프레임.
히트 : 상대 띠움.
후딜 : 12프레임 불리.
용도 : 하단 가드 후 딜레이 케치. 상단 회피 후 딜레이 케치.
기상 어퍼. 맞으면 뜹니다. 역시 우월한 리치.
딜레이가 큰 하단을 막고 케치로 사용해도 되며, 상단 피하고 케치용으로 사용 가능 합니다.
뭐 이걸로 기상 이지선다로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이거 말고도 잭은 심리전 걸어 줄 것들이 많아서 가드 후 리스크 큰 이 기술을 이지선다 심리전으로는 그닥 추천하고 싶지는 않군요. 딜레이 케치용으로 사용합시다.
그레이드 스탬프 ( →→ LK / 중 ) ★★
발동 : 27프레임
히트 : 상대 다운.
후딜 : 2프레임 유리.
용도 : 견제 압박. 공중 콤보 바운드 유발
내려 찍어 버리는 기술.
다운용으로 사용 가능 합니다. 하지만 다운 용으로 커맨드가 더 간편한 앵커 사벨이 있어 다운용 으로 사용해 본적이 없군요.
공중에 히트시 바운드 유발 합니다. 가드해도 2프레임 유리 하므로 가끔씩 써줍시다.
발동 속도랑 리치가 조금 아쉬운 기술...
뻥발 ( →→ RK / 중 ) ★★
발동 : 16프레임
히트 : 상대 날려버림. 벽에서 히트시 벽광.
후딜 : 9프레임 불리.
용도 : 벽 공방.
잭의 뻘발.
잭은 덩치가 크면 팔 다리가 길어야 하는데 팔만 긴 긴팔 원숭이... 쿠마도 그렇고... 뭔가 이상해요 ㅡ,.ㅡ);;
벽에서 사용시 벽광 유도 합니다. 잭의 발이 짧긴 한데 이건 전진하면서 때리기에 생각 보다는 리치가 있습니다.
가드 되도 딜레이 9프레임이라서 확정 반격이 없으니 벽공방에서 퍼붓건 어설트, 앵커샤벨과 같이 사용해 줍시다.
시저스 메가톤 ( →→ AP RP / 중 중 ) ★★
발동 : 18프레임
히트 : 1타 상대 그로기 다운. 2타 상대 날려버림.
후딜 : 15프레임 불리.
용도 : 중거리 견제용 및 기습 딜레이 케치.
원래 잭 하면 이 기술이 핵심이고 주력 이었습니다.
시저스 메가톤으로 주로 견제 하며 상대가 꿈틀 거리고 반항하면 오른어퍼, 그리고 상대가 중단 가드만 하며 위축 되면 머신건 1타와 기습 커맨드 잡기 위주로 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잭이 기타 기술의 좋은 것들이 추가 되면서 다 좋아 졌는데, 유일하게 단점 하나 주력기술의 시저스의 약화.
가드 되면 딜레이가 과거와 다르게 엄청나니 사용을 자제 합시다.
시저스 메가톤이 사라진 지금의 중거리 견제는 슬래시 해머가 있으니 그쪽으로 사용해 줍시다.
헤드 슬라이딩 ( →→ AK / 중 ~ 하 ) ★
발동 : 31프레임
히트 : 상대 다운.
후딜 : 110 프레임 불리.
용도 : 다운 공격용.
슬라이딩.
필드에서 가까이서 히트하면 중단, 멀면 하단이 되는 판정.
상대가 다운 되어 있는데 일어날 생각이 없으면 시원하게 터치 다운해 줍시다.
심심풀이용으로 사용 추천.... 필드에서 가드시 딜레이 엄청나게 심각함;;
니 웨지 풀 엑셀 ( ← RK RK / 중 중 ) ★★
발동 : 16프레임
히트 : 상대 남어짐.
후딜 : 1타 15프레임 불리, 2타 8프레임 불리.
용도 : 공중 콤보용. 2타 바운드 유발.
필드에선 거의 사용할 일이 없는 기술.
느리고 2타 까지 가드하면 8프레임으로 반격은 없지만, 2타가 워낙 느려서 도중에 원투로 끊깁니다.
그냥 벽광이후 빠른 바운드로 사용 하는걸 추천합니다.
벽 콤보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패트리엇 너클 ( ↑ AP / 상 ) ★
발동 : ?
히트 : ?
후딜 : ?
용도 : 공중 콤보용.
이것도 필드에선 사용할 일이 없는 기술.
히트 할려면 엄청 밀착 해야 합니다. 지상에선 그냥 퍼포먼스 용.
하지만 공콤으로는 데미지가 짭짤.
매드 도저 (← LK RP RP / 중 상 상 ) ★★
발동 : 16프레임
히트 : ?
후딜 : 막타 상단인 점 이용해 앉아 버리면 딜레이 심각.
용도 : 공중 콤보 마무리. 3타 홀드시 상단 가드 불능.
마찬가지로 필드 보다 공콤에서 대활약하는 기술.
필드시 1타 히트시 2타 까지 연속 히트 합니다.
하지만 1타 외 상단이라 앉으면 엄청난 딜레이를 보여 줍니다.
3타는 팁으로 홀드시 상단 가드 불능이 되니 모르는 사람이 있다면 가끔 사용해 줍시다.
모르면 맞아야죠!
디스차저 ( 횡이동 중 LP / 중 ) ★★★☆
발동 : 31프레임
히트 : 상대 띠움.
후딜 : 3프레임 유리.
용도 : 중거리 견제
잭의 딱지 치기.
엄청나게 느리지만, 보상으로 가드 되도 3프레임 유리하며 히트하면 공콤 시동기 입니다.
느린 편이니 중거리에서 견제용으로 사용해 줍시다.
느린 것만 제외하면 좋은 기술 입니다.
피벗 건 스나이프 ( 횡이동 중 RP / 상 ) ★★★★
발동 : 17프레임
히트 : 상대 다운.
후딜 : 11프레임 유리. 상대 밀어냄.
용도 : 원, 중거리 견제. 벽 압박
이건 반대로 빠른 상단 펀치.
리치도 미사일 날라가듯 엄청나게 길고, 가드 되도 딜레이 전혀 없고 오히려 유리합니다.
단지 이것의 단점은 상단이라는거...
상단이라는 점만 빼면 좋은 편이니 원, 중거리 견제로 사용해 줍시다.
벽에서도 움직임 봉인용으로 적절.
케터펄트 스루 ( ↘ RP + RK / 잡기 ) ★★★★
발동 : 12프레임
히트 : 상대 공중으로 높이 띠움.
후딜 : 12프레임 안에 RP
용도 : 근거리 압박 중 기습용. 대쉬 기습 잡기.
상대를 잡아 머리 위로 올려 버립니다.
이후 공콤 연결 가능. 상대와 대치 중 순간 달려가 덥썩! 잡아 던져도 괜찮습니다.
이후 공콤은 밑의 공중 콤보를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케터펄트 스루 플러스 ( ↘↘ RP + RK / 잡기 ) ★★★★
발동 : 12프레임
히트 : 상대 공중으로 높이 띠움.
후딜 : 12프레임 안에 RP
용도 : 근거리 압박 중 기습용.
위의 커터펄트와 같으나 더 높이 띠우고 데미지도 조금 더 쌥니다.
커맨드가 어려운 보상이라고 봐야겠죠?!
커맨드가 거의 왕의 잔월 수준이니 대쉬 기습 보다 원투 개싸움 공방에서 깔아두기 커맨드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해야 합니다.
히트 후에는 대박 콤보이지만 사용법이 약간 까다로우니 연습해 두는게 좋을 듯 합니다.
퍼니시먼트 드롭 ~ 메가톤 ( ↗ AP ↓↘ RP / 잡기 ) ★★★★
발동 : 12프레임
히트 : 상대 날려버림. 벽에서 히트시 벽광.
후딜 : 12프레임 안에 AP
용도 : 상대 기상시 기습용. 벽 공방시 기습 잡기. 근거리 압박중 기습 잡기.
기습용 및 기상시 기습 잡기로 효과적인 잡기.
커맨드가 그래서 그런지 대쉬나 기습용으로 사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단점은 잡기 리치가 보기랑 다르게 엄청나게 짧다는거...
이 기술의 핵심은 벽에서 사용시 벽광이 된다는 겁니다. 벽 공방에서 빛 보는 잡기라고 할까요.
추가타 메가톤 제외한 피니시먼트 드롭은 잭이 핀치에 몰려 벽에 있다면 잡기 성공후 상황을 완전 반대로 만들어 버립니다.
벽 탈출 용이라고 봐도 무방한 잡기죠.
파일 드라이버 ( ↙ → AP / 잡기 ) ★★★★
발동 : 12프레임
히트 : 상대 쓰러짐.
후딜 : 12프레임 안에 AP
용도 : 근거리 압박중 기습 잡기.
개싸움에서 기습으로 잡을때 효과적인 잡기 입니다.
커맨드가 요상하게 어려운데, 줄리아의 메드엑스 처럼 ↓ ↙ ← → AP 로 써 주시면 쉽게 사용 됩니다.
원투나 개싸움 견제하다가 기습적으로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데미지는 무려 58... 무시 못하는 데미지니 여러 잡기와 병행 합시다.
잭이 잡기가 은근히 쓸만한게 많아요.
공중 콤보
어퍼 러시 R 1타 (↘ RP) - 오른 펀치 (RP) - 오른 펀치 (RP) - 슬레지 해머 (→→LP) - 바운드 - 대쉬 매드 도저(←LK RP RP) or 대쉬 오버드라이브(↘ LP RP LP RP)
로켓 어퍼 (→→LP) - 패트리엇 너클 ( ↑ AP) - 패트리엇 너클 ( ↑ AP) - 오른 펀치 (RP) - 슬레지 해머 (→→LP) - 바운드 - 대쉬 매드 도저(←LK RP RP) or 대쉬 오버드라이브(↘ LP RP LP RP)
[여성 케릭 시 패트리엇 너클 1타 제외해서 사용]
로켓 어퍼 홀드 (→→LP 홀드) - 대점프 오른 컷킥(↗ RK) - 오른 펀치 (RP) - 슬레지 해머 (→→LP) - 바운드 - 대쉬 매드 도저(←LK RP RP) or 대쉬 오버드라이브(↘ LP RP LP RP)
케터펄트 스루 (↘ RP+RK) - 슬레지 해머 (→→LP) - 바운드 - 대쉬 매드 도저(←LK RP RP) or 대쉬 오버드라이브(↘ LP RP LP RP)
케터펄트 스루 플러스 (↘↘ RP+RK) - 대쉬 후 자리 바꾸고 뒤돌기 - 전진 오른킥(→ RK) - 슬레지 해머 (→→LP) - 바운드 - 대쉬 매드 도저(←LK RP RP) or 대쉬 오버드라이브(↘ LP RP LP RP)
바이올린스 어퍼 (기상시 LP) - 오른 펀치 (RP) - 패트리엇 너클 ( ↑ AP) - 슬레지 해머 (→→LP) - 바운드 - 대쉬 매드 도저(←LK RP RP) or 대쉬 오버드라이브(↘ LP RP LP RP)
디스차저 (횡이동 중 LP) - 매드 도저 2타 (←LK RP) - 슬레지 해머 (→→LP) - 바운드 - 대쉬 매드 도저(←LK RP RP) or 대쉬 오버드라이브(↘ LP RP LP RP)
스트레이트~엘보~어퍼(RP LP RP) - 기상 오른 킥(기상시 RK) - 슬레지 해머 (→→LP) - 바운드 - 대쉬 매드 도저(←LK RP RP) or 대쉬 오버드라이브(↘ LP RP LP RP)
메가톤 펀치(←↙↓↘ RP) or 파워시저스(→→ AP) - 대쉬 오버드라이브 3타(↘ LP RP LP) - 오버드라이브(↘ LP RP LP RP)
벽콤보
바운드 소비
머신건 너클 3타(↙ LP LP LP) - 기상 오른 킥(기상시 RK)
[벽광 후 엉덩이가 바닥에 닿을 때] 머신건 너클(↙ LP LP LP RP)
바운드 미소비
니 웨지 풀 액셀(← RK RK) - 바운드 - 전진 오른킥(→ RK) - 잭산고(↘ AK) or 머신건 너클 3타(↙ LP LP L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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