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매뉴얼
남코가 반다이와 합병한 후... 철권 6 에서 BR 나오면서 추가된 2명의 케릭 중 하나 라스.
여성화 스러운 로봇 1, 망토 두른 특촬물 1 ... 반다이 인수 되더니만 철권도 신캐릭이 반다이 스럽게 나오냐고 비난을 받다가, 워낙 화려하고 현란한 라스를 해보고 그말이 쑥 들어간 케릭입니다.
라스... 네... 강캐죠...
강캐지만 일반 초보 유저가 하기엔 초반 접근성이 약간 까다 롭습니다.
지르는 기술들이 대부분 딜레이가 좀 있거나 이후 상황이 안좋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라스는 원투와 왼어퍼로 짜게 짜게 하다 상대가 공격할때 회피하여 바로 케치하는 플레이가 주요 플레이입니다.
말 그대로 초보자 보다 중수 이상 부터 어울리는 케릭이죠.
하지만 라스는 하면 할수록 강해 집니다.
딜레이 케치 특화 케릭이기에 상대 패턴이나, 대전 케릭의 장단점을 이해할 수록 거기에 맞는 케치 기술들이 수두룩 하기 때문이지요.
라스의 핵심 스타일은 딜레이 케치 특화라고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눈치 싸움에 자신 있으신 분은 라스를 추천 합니다.
------------------< 레 버 >--------------------
↖ ↑ ↗ 7 8 9
← N → 4 N 6
↙ ↓ ↘ 1 2 3
------------------< 버 튼 >--------------------
○ ○ LP RP
○ ○ LK RK
---------------------------------------------
● ● AP ( LP + RP )
○ ○
---------------------------------------------
○ ○
● ● AK ( LK + RK )
---------------------------------------------
★★★★★ 주력 기술
★★★★ 쓸만한 기술
★★★ 적당량 사용해 줄 기술
★★ 가끔식 사용할 기술
★ 쓸모 없는 기술
원투 (LP RP / 상 상) ★★★★★
왠만 케릭이라면 다 가지고 있다는 원투.
10프레임 발동으로 2타 가드시 1프레임 불리 입니다.
일반적 원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라스는 원투가 횡신을 추적 합니다.
원래 원투가 반시계에 파해 됩니다. 왼펀치가 시계를 잡고 오른 펀치가 반시계를 잡는데 모든 케릭들은 원투에서
투 즉 오른 펀치가 반시계를 추적하지 못하는 특징이 있어 원투 할때 반시계로 슥 피해 지는데 라스의 투는 반시계를 추적한다는 이야기.
미친 존재감 원투죠. 팍팍 질러 줍시다. 왼어퍼와 원투를 적절히 배합하여 짜게 짜게 상대를 압박 합시다.
발동 : 10프레임
히트 : 7프레임 유리
가드 : 1타 1프레임 유리, 2타 1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압박.
약간의 상단 회피가 되는 왼어퍼와 같이 끊임 없이 압박 견제.
왼어퍼 (↘ LP / 중) ★★★★★
13프레임의 왼어퍼. 일명 얼럿 L.
가드 되어도 1프레임 불리입니다.
이것도 일반적 왼어퍼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반 스텝 정도 약간 몸을 앞으로 전진 하면서 어퍼를 찔러 버립니다.
리치가 은근히 길죠.
그리고 왼어퍼를 쓸때 잠시 몸을 숙이는데 이때 상단 회피 성능이 있어서 기타 왼어퍼에 비해 보너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겔급으로 가드 되어도 손해 벌꺼 없는 기술 급은 아니지만 상단 회피의 보너스 덕분에 마구 남발해 줍시다.
원투와 조합으로 날려 준다면 상대가 할꺼 없어 가드만 굳힐 껍니다.
그러다가 상대가 반항 한다 싶으면 왠만해 봤자 들어 오는게 빠르게 들어 오는 원투 정도나 상단 회피 기술 정도 들어 오는데, 대부분 반시계에 피해 집니다.
순간적으로 반시계 하고 커런트로 케치하면 OK. 라스의 핵심이니 잊지 말고 압박과 횡신을 해 줍시다.
발동 : 13프레임
히트 : 4프레임 유리
가드 : 1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압박.
양쪽 횡신도 완벽히 잡는 라스표 원투와 같이 끊임 없이 압박 견제.
기원권 (↘ RP / 중) ★★★★
15프레임의 라스표 기원권. 일명 노킹.
가드 되어도 9프레임으로 손해 볼꺼 없습니다.
원투, 왼어퍼 견제 하다 반항 할때나 혹은 상대가 공격이 들어올때 사용해 줍시다.
카운트 히트시 배를 잡고 쓰러지는데 라마찰(↙ RP LP)로 띄워 공중 콤보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원권 같이 보이지만 사실 직선계 공격이라 횡이동에 약한 편이니 참고해 둡시다.
발동 : 15프레임
히트 : 4프레임 유리
가드 : 9프레임 불리. 횡이동에 약함.
용도 및 심리 : 중거리 견제 및 카운터 유발
레기온 턴 (LP RK / 상 하) ★★☆
왼펀치에 하단 발차기로 이어지는 기술.
연속 히트 하지 않습니다만, 갈가 먹기 용으로 최적입니다.
가드 되면 12프레임 불리. 상대가 체력이 없거나 할때 질러 줍시다.
익숙해 지면 가드 하기 시작하니 가끔식 사용해 줍시다.
발동 : 10프레임
히트 : 1프레임 유리
가드 : 1타 1프레임 유리, 2타 12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체력 갉아 먹기.
데스마스트 (→ RP RK / 상 상) ★★★★
오른펀치에서 돌려차기로 이어지는 상단 기술.
12프레임 발동으로 2연타 하니, 12프레임 딜레이 케치로 주로 사용합니다.
기타 케릭과 다르게 한스텝 전진하는 특징으로 12프레임 딜케용으로 효율성이 상당히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레오 오른어퍼가 후딜이 13프레임인데 거리상의 문제로 딜케가 잘 되지 않는 점이 있는데 라스 같은 경우 데스마스트가 완벽한 딜케 역활을 해준다고 볼수가 있겠네요.
1, 2타 둘다 상단이니 앉으면 딜레이 투성이에 가드 되면 12프레임 불리하니 주로 딜레이 케치때 사용해 주는게 좋습니다.
벽에서 사용하면 벽광이 됩니다.
딜레이 케치 및 벽에서도 은근 노려볼 만한 기술이기도 합니다.
발동 : 12프레임
히트 : 상대 날라감
가드 : 12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딜레이 케치 및 벽광 유발.
플래시 아웃 (→ LP RP LK / 상 중 중) ★★☆
13프레임의 상단 중단 중단으로 이어지는 기술.
1타 히트면 2타 까지 히트합니다.
어디든 가드 되어도 8프레임 불리입니다.
이기술의 특징은 2타 사용후 → 지속 하면 사일런트 파생하고, 3타 사용후 ↓ 지속하면 다이나믹 엔트리로 파생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별로 쓸모 없는 기술. 특수 이동 자세로 파생하고 현란하게 하시고 싶으시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발동 : 13프레임
히트 : 3프레임 유리
가드 : 8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압박.
2타 후 → 시 사일런트 엔트리 파생
3타 후 ↓ 시 다이나믹 엔트리 파생
슬래시 덱 미들 ( RP LP LK / 상 중 중) ★★★
발생 10프레임의 1타 히트시 2타 연속 히트 가능.
2타가 중단인 관계로 2타 까지 원투와 같이 견제로 쓰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2타 가드시 7프레임 불리하니 견제용으로 쓴다고 해도 많이는 쓰지 맙시다.
3타는 2타 단독 카운터 히트시 히트 가능. 가드되면 12프레임 불리 합니다.
3타는 반 시계 방향 횡 추격합니다.
한마디로 2타 까지만 그나마 쓸만한 기술.
발동 : 10프레임
히트 : ?!
가드 : 2타 7프레임 불리, 3타 12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압박.
슬래시 덱 하이 ( RP LP RK / 상 중 상) ★★★
슬래시 덱 미들과 같은 기술 마지막 파생만 다릅니다.
3타는 미들과 다르게 상단이며 미들과 마찬가지로 3타는 2타 단독 카운터 히트시 히트 가능.
막타가 상단이라 앉아서 회피 가능하지만 가드되면 7프레임 불리로 확정 반격은 없습니다.
하이는 미들과 반대로 3타는 시계 방향 횡 추격합니다.
뭐 둘다 애매한 기술이니 남발 까지는 말고 한번씩 써주는 용도로만 써 주세요.
이미 원투와 왼어퍼라는 판정이 우수한 2녀석이 있어서 크게 빛 보지 못하는 슬래시 덱 시리즈 입니다.
발동 : 10프레임
히트 : ?!
가드 : 2타 7프레임 불리, 3타 7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압박.
쌍장 (→ AP / 중) ★★★★☆
일명 커런트. 양손으로 복부를 공격 하는 중단 펀치 공격 기술.
히트시 상대가 쓰러지는 데 이때 라마찰(↙ RP LP)로 띄우고 공콤으로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15프레임에 가드 되면 12프레임으로 기술 자체 만으로 보자면 그닥 좋은 기술이 아닙니다.
하지만 원투, 왼어퍼 견제, 아크 콤비네이션(↙ LP RK) 히트 후 상대 반항할 껄 읽고
원투, 오른어퍼 라고 예상하면 반시계 횡이동, 왼어퍼 예상 했다면 시계횡이동 하고 상대 기술 회피 하고 난 후 바로 써주면 거의 99% 딜레이 케치 성공.
횡이동으로 회피한 후 사용하면 정말 무서운 기술 중 하나 이며 라스의 주력기 중 하나 입니다.
라스 기본 패턴이 짜게 짜게 견제 위주로 하다 상대 반항시 횡이동으로 회피하고 커런트나, 컷킥으로 딜레이 케치 하는 스타일.
2가지 패턴 중 한가지니 횡이동 타이밍을 반드시 마스터 하도록 합시다.
발동 : 15프레임
히트 : 상대 그로기
가드 : 12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딜레이 케치 및 카운터 유발
상대 공격 횡이동으로 회피 후 딜레이 케치.
라마찰 (↙ RP LP / 중 중) ★★★★
15 프레임의 복부와 어퍼로 이어지는 2연타 중단 판정 기술. 일명 위빙 비드.
횡이동을 잘 잡는 성격에 1타 히트시 2타 히트 합니다.
가드시 6프레임 불리로 확정 반격이 없습니다.
중거리 견제로 쓸만 합니다. 1타 숙여 들어가기에 상단 회피 기능이 있습니다.
판정이 워낙 좋아 남발하라고 하고 싶지만....
가드 이후 반격은 없지만 우선권이 뺕겨 버려 상황이 별로 좋지 않는 관계로 상황에 맞게 사용하도록 합시다.
1타 후 →지속하면 사일런트 자세로 파생 되는데 가끔 라마찰 이후 사일런트로 파생하여 이지선다를 써주는 것도 좋습니다.
발동 : 15프레임
히트 : 6프레임 유리
가드 : 6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반격.
공중 콤보 및 벽콤보.
쓰러진 상대 낙법 케치.
라마뻥 (↙ RP LK / 중 중) ★★
일명 스트레이트 비드. 15 프레임의 복부와 킥으로 이어지는 2연타 중단 판정 기술.
1타 히트시 2타까지 연속 히트 합니다.
주로 필드에서 쓰는게 아니라 공콤으로 사용합니다.
벽까지 얼마 남지 않았을때 모자란 거리를 이 기술로 마무리 하면 벽까지 바로 보내 버립니다.
이후 벽콤보로 이행해 주시면 됩니다.
필드에서 사용시 2타 가드 후 14프레임. 2타 홀드시 가드 시키면 8프레임 유리해 집니다.
2타를 단독으로 타우터 히트시 상대가 쓰러지는데 볼트 라이너(→← RP LP)로 공중 콤보 이행 가능합니다.
발동 : 15프레임
히트 : 상대 날라감
가드 : 14프레임 불리. 막타 홀드시 8프레임 유리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공중 콤보 벽 운반용.
볼트 라이너(→← RP LP / 중 중) ★★★☆
배를 때리고 왼손으로 찍어 버리는 기술.
1히트시 2타 까지 연속 히트 합니다.
1타 13프레임으로 상당히 빠르고 전진성이라 리치도 괜찮습니다.
히트시 바로 바운드가 되어 공콤으로 이어 집니다.
단점은 딜레이가 16프레임으로 쾌 크니 주 용도는 공중 콤보!
필드에서 쓰지 말고 공중 콤보나 상대가 쓰러질때 바로 케치하여 바운드 시키니 잊지 말고 팍팍 써줍시다.
발동 : 13프레임
히트 : 상대 바운드
가드 : 16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단독 사용 보다 그로기 상대 케치나 공중 콤보로 활약.
세브론 슬래시 (← LP / 중) ★★★★☆
중단 판정으로 팔을 휘두르며 공격 하는 기술.
15프레임의 호밍기로 횡이동을 확실하게 잡습니다.
가드되어도 8프레임으로 딜레이가 없습니다.
데미지가 조금 약한게 흠이지만, 판정, 속도 다 좋으니 중거리 견제로 남발해 주셔도 좋습니다.
상대가 횡이동 많이 한다면 세브론을 많이 깔아 움직임을 봉인 합시다.
발동 : 15프레임
히트 : 4프레임 유리
가드 : 9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횡이동 케치
아크 콤비네이션 (↙ LP LK / 하 상) ★★★☆
17 프레임의 하단 상단으로 이어지는 기술.
1타에서 크라우치 발동으로 상단을 확실히 회피 합니다.
가드 되면 엄청나게 딜레이 유발. 히트 해도 1타 2프레임 2타 4프레임 불리.
이렇게 보면 불리한 기술 같지만, 데미지도 짭짤하고 이후 심리전이 좋습니다.
히트 후 ↓ 지속 하면 앉은 자세가 되는데 기상 중단 어퍼 스트리머(기상중 LP)와 하단 긁기인 스맥 브레이브(앉은상태 중 ↘ AP) 이지선다나 다시 라이트닝 스타터~다이나믹(기상 중 RP ↓) 으로 파생해 뒤로 빠져 버릴 수도 있습니다.
다르게는 히트 후 상대가 빠른 반격인 원투나 오른어퍼를 예상 한다면 반시계 횡이동으로 이동하여 회피 한후 커런트로 케치하여 공중 콤보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1타만 사용해도 앉은 상태니 기상 심리전을 걸어 주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딜레이 보다 쓸만한 기술이니 남발 까지는 아니더라도 적당량 질러 줍시다.
발동 : 17프레임
히트 : 1타 1프레임 불리, 2타 4프레임 불리
가드 : 12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기습하단.
1&2 히트후 ↓시 앉은 자세 파생. 기상 중단과 스맥 브레이브(앉은 상태 ↘ AP) 이지선다.
2타 히트후 상대 빠른 공격에 맞춰 횡이동으로 회피한 후 쌍장으로 딜레이 케치.
섀도 커터 (↙ RK / 하) ★★★
21프레임 발동의 하단을 쓸어 버리는 킥.
가드 시 20프레임 불리합니다.
라스는 모든 하단은 막히면 틈이 크다는 걸 유념해 주시길 바랍니다.
라스의 결점이죠..
리치도 괜찮고 앉은 상태로 됩니다.
히트 후에도 상대가 반항한다면 멀티플라이 커터(기상 중 RP LP)를 사용하면 무조건 이기고 들어갑니다.
카운터 히트시 상대가 쓰러지며 바로 멀티플라이 커터(기상 중 RP LP) 사용시 바운드 되어 공중 콤보로 연결 됩니다.
아크 콤비네이션와 라스 주축 하단기 이니 병행하여 사용해 줍시다.
발동 : 21프레임
히트 : 5프레임 유리
가드 : 20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기습 하단.
어스 배터리 (↓ AP / 하) ★★☆
24프레임의 느린 하단 양손 공격.
맞으면 무조건 쓰러집니다. 느린 편이지만 가끔식 서주면 잘 맞아 줍니다.
가드시 20프레임으로 반격 확정.
가끔식 질러 줍시다.
다운 중인 상대에게도 히트하니 참고 하시길.
발동 : 24프레임
히트 : 상대 넘어짐
가드 : 20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기습 하단.
스퀘어 어퍼 (AP / 중 중) ★★☆
복부를 때리고 몸을 비틀어 다시 복부를 공격 하는 기술.
15프레임 발동으로 1히트시 2연타 연속 히트 하며 3프레임 유리해 집니다.
1타시 ← 시 캔슬하여 2타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습적으로 사용해 하단이나 잡기 이지선다를 사용해 상대를 당황 시킬때 쓸만합니다.
가드 되면 10프레임 불리. 나쁘지 않는 기술이지만 활용도는 그닥.....
발동 : 15프레임
히트 : 3프레임 유리
가드 : 1타 9프레임 불리, 2타 10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2타 캔슬로 상대 중 하단 기습 이지선다.
엑스레이 (↘ AP / 중) ★★★☆
24프레임의 느린 중단 찍기 기술.
많이 느린 관계로 히트시키기가 어려운 기술입니다.
하지만 역시 느리고 히트가 어려운 관계로 가드되어도 우선권은 라스에게 있습니다.
히트시 4프레임 유리, 가드 되어도 2프레임 유리로 느린 것만 빼면 간간히 깔아두기로 쓸만합니다.
상대 낙법시에 노리고 쓴다면 바운드가 되어 공콤으로 연결 가능합니다.
발동 : 24프레임
히트 : 3프레임 유리
가드 : 2프레임 유리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낙법 케치용.
벽콤 바운드 유발기.
이매지너리 넘버 (↙ AP / 중) ★★★
뒤로 한스텝 빠지고 다시 전진하여 복부를 공격 하는 기술.
회피 성능이 뛰어나 상대 공격을 예측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히트시 상대는 5프레임 유리하며 카운터 히트시 그로기 상태로 쓰러지므로 공콤으로 이행 가능합니다.
가드시 딜레이 10프레임으로 빠른 딜케에 반격 당합니다.
노르고 쓴건데 히트에 비해 보상이 뭔가 모르게 2% 부족한 느낌의 기술...
발동 : 26프레임
히트 : 5프레임 유리, 카운터 히트시 상대 쓰러짐.
가드 : 10프레임 유리
용도 및 심리 : 예측 회피 공격 대응.
스트리머(기상 중 LP / 중) ★★★
15프레임의 기상 어퍼.
맞으면 뜹니다. 공중 콤보 파생 가능.
공중으로 뜨는게 제대로 뜨는게 아니라 약간 뒤집혀 뜨기 때문에 큰 데미지를 주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레버를 →로 지속하면 빠르게 전방 대쉬하여 반대편으로 건너 가는데 이후 사일런트 자세로 파생됩니다.
바로 스톰기어(사일런트 중 LK) 사용하면 공중 정자세로 상대가 돌아오며 공중콤보로 연결 가능합니다.
가드 시 12프레임 불리합니다.
판정은 그닥 좋은 편은 아니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발동 : 15프레임
히트 : 상대 공중에 뜸
가드 : 12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딜레이 케치
→ 시 사일런트 엔트리 파생
멀티플라이 커터(기상 중 RP LP / 중 중) ★★★☆
13프레임의 기상 어퍼와 촙으로 찍어버리는 기술.
판정이 좋아 은근 상대 공격을 뭉게는 모습을 보이며, 1타 히트시 2타 히트 합니다.
하단을 가드 하고 난후 딜레이가 크다면 컷킥이나 스트리머 어퍼, 그외엔 멀티플라이로 케치합시다.
가드시 12프레임 불리합니다.
주로 하단 가드 후 혹은 상단 회피 후 딜레이 케치로 대 활약 합니다.
팁으로 1타만 사용하고 난 후 레버를 →지속하면 사일런트 자세로 파생되고 ↓지속하면 다이나믹으로 파생되는데
다이나믹 같은 경우 뒤로 빠지면서 자세를 잡습니다.
가끔 심리나 자세 파생으로 할때 써 줍시다. 개인적으로 화려하게는 보이지만 활용도는 그닥 없다고 보이네요..
발동 : 13프레임
히트 : 1타 2프레임 유리, 2타 1프레임 유리
가드 : 1타 9프레임 불리, 2타 12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딜레이 케치
→ 시 사일런트 엔트리 파생
↓ 시 다이나믹 엔트리 파생
엘보 콜로나 (→→ AP / 중) ★★★★☆
19프레임의 앞으로 전진하며 팔꿈치로 공격 하는 중단 기술.
가드 되어도 딜레이 없고, 카운터 나면 공콤 연결되고 중거리에서 빛을 발휘하는 엘보 콜로나.
노멀 히트에선 의미 없으나,
카운터 히트시 상대가 살짝 떠서 날라가는데 그때 쨉싸게 다이나믹~코킹 사용하면 다시 퍼올려 공콤 연결 가능해 집니다.
가드 후 11프레임이지만 상대를 밀어내 버려 확정 반격은 없습니다.
리치가 길고 확정 반격도 없으니 중거리 거리 싸움에서 질러 줍시다.
발동 : 19프레임
히트 : 상대 날라감
가드 : 11프레임 불리. 거리가 벌어져 딜레이 거의 없음.
용도 및 심리 : 중 & 원거리 중단 견제.
다이나믹 캔슬 후 더블 펄스 하단과 다이나믹 파생 초박치기 잡기, 더블액션 기습 하단 4지선다.
더블 액션 (→→ AK / 하) ★★★☆
앞으로 달려가 미끄러지면서 하단을 공격하는 2연타 기술.
중거리에서 엘보 콜로나와 은근 이지선다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판정도 나쁘지 않고 쓸만. 하지만 역시 라스의 약점 하단이 막히면 딜레이가 큰 관계로 적당히 써줍시다.
히트시 이득 프레임 없이 우선권 동등합니다.
발동 : 14프레임
히트 : 0프레임
가드 : 16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중 & 원거리 기습 하단.
다이나믹 캔슬 후 더블 펄스 하단과 다이나믹 파생 초박치기 잡기, 더블액션 기습 하단 4지선다.
스맥 브레이브(앉은 상태에서 ↘ AP / 하) ★★★☆
13프레임의 하단을 양손으로 때리는 기술.
빠르고, 리치도 괜찮고, 호밍기 기능에 판정도 좋아 은근히 괜찮은 기술입니다.
가드 이후 12프레임 불리.
섀토 커터나 아크콤비네이션 이후 ↓지속해 앉아 버리고 스맥 브레이크와 기상 중단 이지선다로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생각 보다 사용할 상황이 많이 나오니 은근히 질러 줍시다.
발동 : 13프레임
히트 : 1프레임 유리
가드 : 12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기습 하단 및 횡이동 케치
기상 중단 어퍼 스트리머(기상 시 LP)와 이지선다.
더블 펄스 (→→ RK LK / 하 중) ★★★
21프레임의 하단 중단을 공격 하는 기술.
1타 히트시 2타까지 연속 히트 합니다.
발동이 약간 느린것만 제외하면 은근 막기 까다로운 기술입니다.
가드 당하면 30프레임 불리로 역시나 하단기는 다 딜레이 큽니다.
상대가 위축 되었거나, 공방전 하다 기습적으로 사용해 주면 잘 맞습니다.
데미지도 상당히 짭짤.
느린것만 어찌 극복해 주시면 괜찮은 기술.
참고로 크라우치로 들어가는 기술이 아닌지라 느리게 들어가는게 괘나 아쉬운 기술.
발동 : 21프레임
히트 : 1타 5프레임 유리, 2타 3프레임 불리
가드 : 30 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중거리 기습 하단.
다이나믹 엔트리 후 캔슬 더블펄스 하단과 엘보 콜로니 이지선다.
컷킥(↗ LK / 중) ★★★★
16프레임의 빠른 컷킥. 일명 트리가드 스크류. 미친 존재감의 컷킥입니다.
거기다가 발동시 숙이는 모션 때문에 상단 회피 기능이 살짝 존재 합니다.
히트 후 멀티플라이 커터 히트 후 바운드 되어 공중 콤보로 연결 됩니다.
판정이 은근 좋아 상대 상단 공격에 맞춰 사용해도 좋습니다.
가드 당하면 21프레임 큰 딜레이 이나 숙이면서 착지 하는 자세로 상단 공격을 회피 하는 판정을 가집니다.
만약 상대가 딜레이 케치를 원투로 한다면 다시 컷킥을 날리면 상대가 떠버리는 사태가 발생 합니다.
이 기술 때문에 상대들은 함부로 덤비는 걸 꺼려 하는 걸 보실 수 있으실 껍니다.
라스의 커런트와 핵심 기술이니 상대 원투에 맞춰서 쓰거나, 딜레이 케치할때 확실하게 사용해 줍시다.
발동 : 16프레임
히트 : 상대 공중에 뜸
가드 : 21프레임 불리. 상단 회피
용도 및 심리 : 상단 공격 반격 및 딜레이 케치.
스톰 힐(↗ RK / 중) ★★★★
25프레임의 느린 컷킥.
입력시 역시 점프공격이기에 하단을 회피하며 공격합니다.
히트시 공중에 뜨며 공중 콤보로 연결 가능합니다.
발동이 느린것만 제외 하면 가드 당해도 9프레임으로 확정 반격이 없습니다.
중거리에서 그냥 질러 보자 컷킥으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가드 후 상대 반격 들어 오는 걸 예상 하여 반시계 횡이동 회피하여 커런트로 케치하는 심리전을 걸어주셔도 됩니다.
발동 : 25프레임
히트 : 상대 공중에 뜸
가드 : 9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중거리 기습 견제 및 하단 회피
서지 버스트 (→→ RP / 중) ★★☆
21프레임의 중단 어퍼 모션의 기술.
스트리머 어퍼와 비슷한 상황으로 상대를 뒤집어 띠워 버립니다.
가드 후 13프레임 불리.
스트리머와 마찬가지로 →로 지속하면 빠르게 전방 대쉬하여 반대편으로 건너 가는데 이후 사일런트 자세로 파생됩니다.
바로 스톰기어(사일런트 중 LK) 사용하면 공중 정자세로 상대가 돌아오며 공중콤보로 연결 가능합니다.
화려하고 히트 시 많은 데미지를 주나 딜레이가 있는 편이니 상대에게 확실하게 히트할 상황에서 질러 줍시다.
발동 : 21프레임
히트 : 상대 공중에 뜸
가드 : 13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기습 공격 및 딜레이 캐치
히트 후 → 시 상대 반대편으로 대쉬 한후 사일런트 엔트리로 파생
레드 스프라이트 (→→→ LK / 중) ★★★★
라스판 공참각 라참각. 중단 판정의 날라 차기 기술.
달려 오며 날라차기를 하는 기술로 가드 되어도 7프레임 유리합니다.
히트시 상대가 낙법을 못하였다면 어스 배터리 확정입니다.
가드 되면 라스에게 압도적으로 좋으나,
횡이동에게 무진장 약한 모습을 보이니 횡신 회피만 조심하면 남발해도 되는 기술 중 하나 입니다.
너무 가까이 쓰면 다이나믹 엔트리로 발동 하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발동 : 20프레임
히트 : 상대 넘어짐
가드 : 7프레임 유리
용도 및 심리 : 중 & 원거리 기습 중단 점프킥.
히트 시 낙법 못하였다면 어스 배터리(↓ AP) 확정.
가드 시 라스가 대폭 유리해 지는 판정을 이용하여 압박 및 이지선다.
라산고 (→ LP+RK / 중) ★★
13 프레임의 어깨 치기. 일명 파워 슬러그.
빠르고 딜레이 케치로 최적 입니다만,
의외로 리치가 짧고 라산고 외 13프레임의 컷킥 딜케도 존재 하기에 필드에선 크게 사용하지 않습니다.
딜레이도 18프레임으로 어퍼에 99% 뜨니 급하게 쓰는게 아니라면 사용을 자제 합시다.
주로 벽콤 마무리로 사용합니다.
발동 : 13프레임
히트 : 상대 날라감
가드 : 18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반격 및 벽 마무리 콤보
제우스 (← LK+RP / 가드 불능) ★
라스 필살기. 가드 불능 기술.
엄청나게 느립니다. 80프레임.
하지면 엄청나게 화려 합니다.
히트시 멀리 날려 버리는데 눈썹 날리게 달려가서 어스 배터리(↓ AP) 확정 히트 됩니다.
퍼포먼스로 사용해 줍시다.
발동 : 80프레임
히트 : 상대 날라감
가드 : 가드 불능
용도 및 심리 : 퍼포먼스
아포칼립스 (접근 ↗ AP / 양잡) ★★★
양손 잡기.
라스는 하단기들이 가드 후 딜레이가 큰 편이라, 잡기도 병행해 주시는게 편할 껍니다.
그중에 아포칼립스를 추천. 화려해 눈도 즐겁고. 히트후 기상 공방도 적절히 좋고.
발동 : 양손 잡기
히트 : 상대 쓰러짐
가드 : 12 프레임
용도 및 심리 : 기습 잡기.
스택 업 (상대 다운시 ↓ AK / 하) ★★
상대 다운시 밟아 버리는 기술.
사실 별로 거론 안 할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간지나게 밟기에 소개 합니다.
특이하게 킥 버튼을 홀드하면 자세 유지하며 →지속하면 사일런트로 파생 합니다.
발동 : 전용 다운 공격
히트 : 전용 다운 공격
가드 : 14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전용 다운 공격
버튼 홀드시 자세 유지.
버튼 홀드 중 → 시 사일런트 엔트리 파생
아발란체 (↗ AK / 특수~ 하, 중) ★
제자리 전방 덤프하는 특수 기술.
이후 파생이 스맥(LP) 하단, 폴(RK) 중단 킥을 날립니다.
하단인 스맥은 너무 느려서 정말 라스를 모르는 상대에게나 씁시다.
폴은 가드 되어도 8프레임으로 큰 딜레이가 없어 가끔 쓸만 하나, 거리 측정이 까다롭습니다.
재미삼아 사용하거나, 시간이 얼마 없고 벽에 몰렸을때 상대가 공격 들어 온다면 아발란체~폴로 점프하여 상대 뒤로 빠져 도망칠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발동 : 폴 27프레임, 스맥 54프레임
히트 : 폴 상대 쓰러짐, 스맥 우선권 동등
가드 : 폴 8프레임 불리, 스맥 16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퍼포먼스.
아발란체~폴은 벽에 몰렸을때 빠져 나오는 용도로 활용 가능.
특수 이동 (↖← / 특수)
라스도 레이븐 처럼 덤블링으로 뒤로 빠지는 기술이 있습니다.
도망 칠때나 빠져 나갈때 한번씩 사용해 줍시다.
사일런트 엔트리 (기술에서 파생 / 특수)
몸을 낮추고 전진하여 멈추는 특수 이동.
이후 파생 기술을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안하고 동작이 취소 됩니다.
도중에 캔슬 할 수 없으므로 파생기 사용하지 않으면 불리해지니 왠만해선 파생기까지 사용합시다.
공중콤보에서 대활약하는 자세 입니다.
필드에선 가끔 사용해 줍시다.
주로 라마찰 1타에서 캔슬해 많이 사용 합니다.
라이트닝 슬러스트 (사일런트 중 LP / 중) ★★★
12프레임의 복부를 가격하는 중단 기술.
가드하면 10프레임으로 딜레이가 있지만 상대를 밀어내는 판정이라 반격은 안 들어 옵니다.
사일런트 파생 중 제일 안전하니, 필드에서 실수로 사일런트가 나갔다면 이걸로 마무리 합시다.
발동 : 12프레임
히트 : 상대 날라감
가드 : 10프레임 불리. 상대 밀어내 큰 딜레이 없음.
용도 및 심리 : 공중 콤보 마무리.
알레스터 셔트 (사일런트 중 RP / 하) ★★☆
낮은 자세로 하단을 손으로 쓸어 버리는 기술.
낮은 자세이기에 상단을 회피 합니다.
22프레임으로 기합 소리를 내며 하단을 쓰러버리는 판정입니다.
상당히 느리고 가드시 17프레임으로 반격 확정입니다.
하단을 쓸어 버려 상대를 다운 시키는데 그 이후 상황이 좋아 계속 사일런트~알레스텨 셔트로 압박해 줄수 있습니다.
알레스텨를 계속 히트 하다 기습 스톰기어를 사용하면 의외로 잘 맞아 줍니다.
하지만 기술자체가 틈이 많아서 남발용으로는 부적격.
가끔식 심심풀이용이나 많이 유리한 상황일 때 사용해 줍시다.
발동 : 22프레임
히트 : 상대 쓰러짐
가드 : 17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알레스텨 셔트와 중하단 이지선다.
스톰 기어 (사일런트 중 LK / 중) ★★☆
살짝 점프하면서 킥을 날리는 중단 기술.
히트 후 공중에 뜨므호 공중 콤보로 연결 가능합니다.
가드시 14프레임으로 역시 불리한 상황 입니다.
알레스터 셔트로 하단을 의식 시켜 놓앗다가 스톰기어를 기습적으로 써주면 잘 맞아 줍니다만,
위에서 말했듯 가드 이후 딜레이가 커 남발할 정도의 좋은 기술은 아닙니다.
가끔식 사용해 줍시다.
발동 : 14프레임
히트 : 상대 공중에 뜸
가드 : 14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알레스텨 셔트와 중하단 이지선다.
공중 콤보 마무리.
다이나믹 엔트리 (→ LK / 특수) ★★★
빠르게 앞으로 다가가다 멈추는 특수 자세.
이동중 상단을 숙여 접근하기에 어느정도 상단을 회피 합니다.
단독 사용 외 플래시 아웃, 멀티플라이 커터 1타 이후 파생 가능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다이나믹 엔트리 후 ↙ or ↓로 캔슬이 가능 합니다.
이걸로 → LK ↙ → LK ↙ → LK ↙ 반복적으로 웨이브 같이 빠르게 접근 가능 합니다.
다이나믹 엔트리는 파생 기술 보다 기습적으로 접근하여 하단과 중단 이지선다도 은근 괜찮으니 가끔씩 단독으로 사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코킹 파이어 (다이나믹 중 LP RP / 상 상) ★★★
11프레임의 상단 팔꿈치 공격.
가드시 1타 4프레임, 2타 6프레임 불리 입니다.
1타 히트시 2타 연속 히트
1타에서 → 지속하면 사일런트 자세로 파생합니다. 엄청 현란하게 움직이는 라스를 보실 수 있으실 껍니다.
라이트닝 스타터~다이나믹(기상시 RP ↓) - 코킹~사일런트(다이나믹 중 LP→) - 사일런트 이지선다(사일런트 중 RP or LK)
이렇게 현란하게 뒤로 갔다 앞으로 갔다 하는 라스를 보실 수 있으실 껍니다.
근데 초보자에게나 통하지 효율성은 0.
발동 : 11프레임
히트 : 1타 7프레임 유리, 2타 상대 날라감
가드 : 1타 4프레임 불리, 2타 6프레임 불리, 2타 상단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벽광 유발.
코킹(1타) 후 → 시 사일런트 엔트리 파생.
림파이어 (다이나믹 중 RP / 중) ★★☆
17프레임의 복부를 가격 하는 기술.
카운터 히트시 스턴 유발로 공콤 연결 가능 합니다.
가드 되어도 7프레임으로 확정 반격도 없습니다.
공준 콤보에서 바운드 중일때 히트시 다시 높게 공중으로 띠우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발동 : 17프레임
히트 : ?!
가드 : 7프레임 불리
용도 및 심리 : 견제 및 공중 콤보 퍼올리는 용도.
에러스탠스 (다이나믹 중 AP / 중) ★★☆
12프레임의 양손으로 찍어 버리는 기술.
히트 하면 상대를 튕겨 올려 공중 콤보를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바운드 유발기로 벽에서도 바운드 시킬 수 있습니다.
직선계라 횡이동에 약하고, 가드당하면 10프레임에 가까이 붙어 있으니 원투 펀치 반격 정도는 각오 하셔야 합니다.
필드에선 주로 코킹을 예측하고 앉아 버리는 상대에게 사용해 줍시다.
발동 : 12프레임
히트 : 상대 공중에 뜸
가드 : 10프레임 불리, 횡이동에 약함
용도 및 심리 : 다이나믹 엔트리로 접근할 때 상대가 앉는다면 기습 공격.
SHB (다이나믹 중 RP+LK / 양잡) ★★★
자기 몸에 미시마 피 흐른다고 번개 머리도 모자라, 자기도 박치기를 구사 합니다.
양손 잡기로 동작이 빠릅니다.
자세 중에서 사용하기에 약간 제약이 있는 기술.
하지만 다이나믹으로 기습적으로 접근해 SHB와 엘보 콜로나의 이지선다로도 어느 정도 활용 가능 합니다.
발동 : 10프레임
히트 : 상대 날라짐
가드 : 양손 잡기
용도 및 심리 : 기습 잡기.
엘보 콜로나와 이지선다.
샤이닝 (→→→ RP+RK / 양잡) ★★★
SHB와 같은 초박치기 잡기. 이쪽은 커맨드가 다릅니다.
초박치기와 같으니 물론 양손 잡기로 동작이 빠릅니다.
마찬가지로 초박치기와 엘보 콜로나의 이지선다로도 어느 정도 활용 가능 합니다.
참고로 공중에서도 잡기 가능. 리젝션이라는 기술이 발동 됩니다.
발동 : 10프레임
히트 : 상대 날라감
가드 : 양손 잡기
용도 및 심리 : 기습 잡기.
엘보 콜로나와 이지선다.
공중 콤보
스톰힐(↗ RK) or 커런트(→ AP) or 스톰 기어 (사일런트 중 LK) or 기원권(↘ RP) 카운터 히트시 - 라마찰 1타(↙ RP) - 라마찰(↙ RP LP) - 볼트 라이너(→ ← RP LP) - 바운드 - 대쉬 왼어퍼(↘ LP) - 대쉬 라마찰~사일런트(↙ RP →) - 슬러스트(LP) or 스톰기어(LK)
[막타 대쉬 라마찰이 어려우시면 공콤 첫타 스톰 기어 히트 할때 반시계로 축을 꺽어서 사용하면 대쉬 할 필요 없이 라마찰까지 히트 가능 합니다.]
기원권(↘ RP) 카운터 히트시 - 플래시 아웃~다이나믹 엔트리(→ LP RP LK ↓) 코킹(다이나믹 엔트리 LP) - 볼트 라이너(→ ← RP LP) - 바운드 - 라마찰~사일런트(↙ RP →) - 슬러스트(LP) or 스톰기어(LK)
컷킥(↗ LK) - 라이트닝 스타터(기상 시 RP LP) - 바운드 - 대쉬 왼어퍼(↘ LP) - 라마찰~사일런트(↙ RP →) - 슬러스트(LP) or 스톰기어(LK)
엘보 콜로나(→→ AP) 카운터 히트시 - 코킹(다이나믹 엔트리 LP) - 투원(RP LP) - 볼트 라이너(→ ← RP LP) - 바운드 - 대쉬 왼어퍼(↘ LP) - 라마찰~사일런트(↙ RP →) - 슬러스트(LP) or 스톰기어(LK)
섀도 커터(↙ RK) 카운터 히트시 - 라이트닝 스타터(기상 시 RP LP) - 바운드 - 스퀘어 어퍼(AP) or 라마찰~사일런트(↙ RP →) - 슬러스트(LP)
림 파이어(다이나믹 엔트리 중 RP) - 라마찰 1타(↙ RP) - 라마찰(↙ RP LP) - 볼트 라이너(→ ← RP LP) - 바운드 - 대쉬 왼어퍼(↘ LP) - 대쉬 라마찰~사일런트(↙ RP →) - 슬러스트(LP) or 스톰기어(LK)
서지 버스트~사일런트 엔트리(→→ RP →) or 스트리머~사일런트 엔트리(기상중 LP →) - 스톰기어(LK) - 라마찰(↙ RP LP) - 볼트 라이너(→ ← RP LP) - 바운드 - 라마찰~사일런트(↙ RP →) - 슬러스트(LP) or 스톰기어(LK)
서지 버스트(→→ RP) or 스트리머(기상중 LP) - 왼어퍼(↘ LP) - 위빙 비드(↙ LP RP) - 볼트 라이너(→ ← RP LP) - 바운드 - 라마찰~사일런트(↙ RP →) - 슬러스트(LP) or 스톰기어(LK)
벽 콤보
* 바운드 소비
왼어퍼(↘ LP) - 라마찰(↙ RP LP) - 라산고 (→ LP+RK)
왼어퍼(↘ LP) - 라산고 (→ LP+RK) or 테슬러 그래비티(↓ LK LP)
* 바운드 미소비
엑스레이(↘ AP) - 바운드 - 왼어퍼(↘ LP) - 라마찰(↙ RP LP) - 라산고 (→ LP+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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